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728x90

2019/04 30

영화 셀룰러 ( Cellular )-지금 봐도 재미있는 오래전 영화

2004년 영화이니 무려 15년전 영화이다. 그런데도 전혀 어색하지 않고 재미가 있다..좋은,볼만한 영화는 시대를 생각지 않게 한다 킴 베이싱어의 젊은 (?) 모습을 볼수 있고 어벤져스의 캡틴 아메리카로 유명한 크리스 에반스의 풋풋한 신인 시절모습을 볼수 있다 그리고 액션 스타인 제이슨 스타뎀의 초기 모습도 볼수 있는것만으로도 볼만한 영화다 우리 나라에서는 지금이나 예전이나 휴대전화를 핸드폰이라 그런다. 오래전 입에 익숙한 핸드폰이라고 생각없이 말하곤 했다가 지적을 많이 당하기도 했는데 영어로는 cellular phone, cellphone, mobile phon 이라고 하는게 보통이다 즉 이 영화 제목인 Cellular은 휴대전화를 말한다. 이 영화가 지금 봐도 재미 있는것은 탄탄한 이야기와 배우들의 ..

영화/외국영화 2019.04.30

단상(斷想)-별일없이 산다

오랫만에 보는 친구 요즘 어찌 지내냐 한다 ...내 대답은 항상 "별일없이 산다.." ● 하나 경상도 남자들은 참 무뚝뚝하다 . 오죽하면 이런 농담까지 있는가 싶다 「 경상도 남자들은 밖에 있다가 집에 들어 오면 세마디 말만 한다 . 첫째는 " 밥 문나? ( 밥 먹었니? ) 그 다음은 "아 들은? ( 얘 들은 어때? ) " 그 다음 "자자 ( 알았다 .) 나 역시 경상도 사람인지라 그동안 돌아 보면 예시한것과 크게 차이 나지 않는다.그러나 최근 아내가 영어를 배우면서 좀 달라졌다 ▶2019/03/18 - [생각] - 배움은 끝이 없다-화상 영어 도전 (아이 캔 스피크) 카톡을 사용하는 횟수도 늘어나고 간단한 대화를 영어 표현을 하기 시작했다.. 이젠 내가 후달릴 정도다.. 그런데 어디 써 먹을 정도는 아..

생각 2019.04.29

( 대구 유채꽃 명소 ) 두류공원,성당못 옆 유채꽃 단지

대구에 하중도에 이어 또 하나의 유채꽃 명소가 생겼다대구시가 두류공원 내 방치된 축구장 2개 크기(1만3000㎡)의 땅을 지난해 대대적으로 정비해 유채꽃 단지를 조성했다. 유채꽃이 지면 코스모스를 심어 코스모스단지로 조성할 예정이어 앞으로 시민들이 자주 찾는곳이 될것 같다. 이곳의 정확한 위치는 성당못 바로 옆이다.대구 문화예술회관 좌측편으로 가면 된다. (난 처음에 우측편인줄.ㅋ)유채꽃이 지기전에 서둘러 잠시 다녀 왔다. 차량은 문화에술회관이나 성당못 맞은편 주차장에 주차하면 된다 ( 주차료 무료 ) 내가 찾을 무렵은 만개가 조금 지난 모습이었다.. ( 4월 20일 ) 대구 성당못대구문화예술회관여기 좌측편으로 가야 한다성당못이 끝나는 지점 오른쪽은 두류공원 산책로 왼쩍으로 약간 내려 와야 한다조성한지 ..

인상 깊은곳 2019.04.28

( 상주 여행 ) 수암종택, 경천섬,상주보

나각산에서 간단히 점심을 먹고 내려 오니 시간이 1시반밖에 되지 않았다.기왕 여기 까지 왔으니 상주 몇군데를 가 보기로 했다.. 상주 관광 안내 리플릿 ( 난 차에 리플릿을 일부 가지고 다닌다 )을 보니 가까운곳에 수암종택이 있다. 그런데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차자 간날 개문은 되어 있는데 보수 공사중이었다 ( 아마 녹사창 보수 공사인듯 싶다.)외관만 살펴 보고 나올수 밖에 없었다 ● 수암 종택 ( 경상북도 민속문화재 제70호 )풍산 유씨 우천파의 종가로 유성룡의 아들 유진이 자리잡은 곳에 1700년대 중반에 지었다. 일명 우천세가 또는 대감댁이라고도 불리어 왔다.전체 구성은 ㅁ자형 몸채와 ㄴ자형 녹사청, 一자형 사랑채로 구성되어 있다. 몸채는 중문간채를 중심으로 안과 밖으로 안채와 사랑채가 한지붕으로 ..

( 대구 상인동 맛집) 다복식당 아구 수육

객지인 대구에 내려와 근무하면서 맛집 탐방을 하는 동료를 따라 갔던 아들이 맛이 있어 우리에게 소개해 주고 싶었다 해서 찾아간곳이 대구 상인동의 아구 전문점 "다복 식당"이었다. 아구는 그간 찜으로 주로 먹었었는데 이 집은 특별하게 아구 수육이 맛있다고 한다.. 예전 한두번 아구 수육을 먹어 보긴 했지만 흔히 먹을수 있었던건 아니었다. 아귀(영어: angler)는 아귀과에 속하는 육식어류이다. 몸의 길이는 60cm 정도이고 넓적하며 등은 회갈색, 배는 흰색이다. 머리 폭이 넓고 몸은 타원형이다. 입은 크고 입 안에 날카로운 이빨이 있다. 몸이 점액으로 덮여 있다. 아귀의 얼굴이 험상궃게 생겼다. 배 쪽의 테두리에는 수십 개의 수염 모양 돌기가 나 있다. 위턱보다 아래턱이 앞으로 나와 있으며, 작은 아가미..

( 제주 올레길 21코스 ) 별방진.신동코지불턱,각시당,지미오름(지미봉)

제주올레21코스 걷는중에 눈여겨 볼것들이 몇군데 있다 조선 중종때 구축한 별방진이 그렇고 해녀들의 탈의실겸 휴게실인 불턱, 그리고 영등 할망에게 제를 지내는 각시당과 표고 166M의 지미 오름이다 ● 별방진 : 제주도 기념물 제24호. 1510년(중종 5) 제주목사(濟州牧使) 장림(張琳)이 김녕방호소(金寧防護所)를 이곳으로 옮겨 다시 축성(築城)한 것이다그 이유는 우도(牛島) 부근에 빈번히 출몰하는 왜구를 효과적으로 막기 위한 것이었다. 성의 규모는 둘레 2,390척(약 72㎞), 높이 7척(약 2.1m)이었으며, 1848년(헌종 14) 목사 장인식(張寅植)이 중수하였다. 동·서·남 3문 및 문 위에는 초루가 있었으며, 성의 형태는 동서의 길이가 긴 타원형으로 전체적인 지형은 남고북저(南高北低)였다. 성..

서대구IC,신천대로에서 붉게 보이는 와룡산 영산홍(연산홍) 군락지

몇년전부터 대구 신천대로를 타고 성서 방향으로 가다 보면 맞은편 산이 붉게 물드는걸 보고 한상 궁금하게 생각하고있던차에 올해는 저길 한번 찾아가 봐야겠다고 생각을 했었다. 신천대로를 차로 지나가다 아내가 찍은 사진..금호대교쪽에서 보면 정면으로 보인다 아마 기차를 타고 가거나 고속도로를 이용해 중앙고속도로로 빠지는 경우에도 잘 볼수 있을것이다이곳을 가려면 도로공사 서대구영업소로 가면 된다는 정보만 알고 지난 토요일 오후 ( 4월20일 ) 찾아 나섰다 이곳의 정확한 명칭은 대구 와룡산 영산홍 군락지다이곳을 찾아 가는 길은 여러 길이 있지만 이곳만 보러 갈때는 도로공사 서대구 영업소 뒷편으로 올라가면 된다☞ 와룡산 영산홍 군락지 가는 방법 ① 와룡산 각 등산로-->용미봉-->진달래 군락지-->영산홍 군락지 ..

인상 깊은곳 2019.04.24

DC를 살린 원더 우먼의 두 여자-패티 젠킨스,갤 가돗

요 몇년동안 DC는 마블의 기세에 죽 눌려 힘을 못 써 왔었다. 슈퍼맨과 배트맨 이후 아이언맨과 캡틴 아메리카등 마블 히어로물에 눌려 침체하고 있다가 2017년 "원더 우먼"의 등장으로 다시 예전의 영광을 만회하려 하고 있다. 원더 우먼은 2017년 5월에 개봉하여 216만명의 박스오피스를 기록했다. 그때 다른 한국영화 ( 보안관,불한당,대립군등)를 본다고 극장에서 놓친걸 이번에 케이블 방송으로 보았다 원더우먼은 1941년에 처음 등장했고 1975년부터 미국 TV드라마에 방송되었으니 나의 청소년기에 보고 자란 기억이 선명하다.. 그때 아마 6백만불의 사나이와 함께 열렬히 시청을 했었을것이다. 2017년의 원더우먼은 그때의 기억과 별반 다르지 않다 영화의 내용은 마블의 히어로 시리즈물에 비하면 CG나 화려..

영화/외국영화 2019.04.23

법정영화 의뢰인-인류의 성공 비결은 거짓말이라지만..

JTBC의 금.토 드라마 "SKY캐슬"이 끝나고 그 후속 드라마인 "리길하이"를 보는데 드라마 내용중 어디선가 비슷한 내용을 본것 같아 생각해 보았더니 하정우가 나왔던 영화 "의뢰인"에서 본거 같아 "의뢰인" 영화를 다시 찾아 보았다 리갈 하이가 일본 드라마 리갈 하이의 리메이크작이긴 하나 일본에서 2012년 방송되었고 "의뢰인"이 2011년 영화이니 그 드라마를 모방한것은 아니지만 미드에 충분히 있음직한 내용의 영화다. 영화에 대한 내용은 차치하고 이 영화에서 생각해볼 명제는 "거짓말과 자존심"이다 거짓말은 인간의 본성이라 한다 진화생물학자인 미국 럿거스대 로버트 트리버스 교수는 뉴욕타임즈와 의 인터뷰에서 거짓말을 “생명체 깊숙이 박혀있는 특성”으로 정의했다고 하고 거짓말이야말로 인간을 가장 인간답게 ..

영화/한국영화 2019.04.22

( 제주 여행 ) 서귀포매일올레시장

비가 계속 내리고 있었지만 당초 계획대로 저녁은 숙소에서 먹기로 해 횟거리도 살겸 숙소로 가는길에 시장을 들렀다 서귀포매일올레시장은 서귀포시에서 가장 큰 시장이며 1960년대 자연발생적으로 생긴 재래 시장이다 2001년부터 아케이드 상가를 설치해 지금은 620여 M에 달하고 지금은 농.축산물,수산물,건어물등 과 함께 많은 먹거리로 관광객들이 끊이지 않고 방문하는곳이기도 하다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정로73번길 22 (서귀동) 문의 064-762-2925 규모 총연장 620m (200여 개 점포 / 140여 개 노점) 영업시간 07:00-21:00 (연중무휴) 편의시설 야외공연장, 놀이터, 카트기, 택배서비스, 고객지원센터, 상인교육장 및 고객무료카페 밖에는 비가 내리지만 시장안은 비를 피할수 있어..

( 대구 레스토랑 ) 분위기 있는 레스토랑 아트리움

4월에는 기념일이 어느때 보다 많은달이기도 하다 결혼 기념일도 있고 본인 생일,아들 생일이 4월에 있다. 그걸 한꺼번에 몰아 그럴싸한곳에서 가족 외식을 하기로 했다. 누구 말마따나 오랫만에 칼질 한번하고자 아들이 예약한곳은 프랑스 르꼬르동 블루 쿠진 출신 세프가 요리하는 고급 레스토랑 아트리움이다.. 우리 가족에 물심 양면으로 도움을 주시는 친지 두분도 함께 한 정말 일년에 한번 있을까 말까한 전 식구의 외식 행사를 가졌다. 디너 메뉴로 가장 고급은 1인에 11만원짜리도 있지만 기분만 내는 의미로 그 절반정도 가격의 코스 메뉴를 시켰다 메뉴는 레스토랑 사이트에 잘 나와 있다 ☞ 아트리움 https://www.atriumkorea.co.kr/dinner 식전 빵 토마토소스의 달팽이 그라탕 아들은 별로라 했..

영산홍 꽃길-대구신천하수종말처리장 (대구환경공단 신천사업소)

4년째 비슷한 날에 정기적으로 찾게 되는곳이 있다..꽃이 된 아이들이 생각나는 그 무렵.연산군이 좋아해서 연산홍이라고도 하고 철쭉과도 구별이 언뜻 안 가는 영산홍 꽃길이 그것이다 일년에 단 4일간만 공개하는 대구신천하수종말처리장의 영산홍꽃길을 올해도 점심시간을 이용해 잠시 다녀 왔다..2019년은 4월 16일부터 19일까지 공개한다. 철쭉과 영산홍의 구별,연산군과의 내용은 아래 글에 쓴적이 있어 생략한다2016/04/20 - [인상 깊은곳] - ( 대구 신천 하수 처리장 ) 영산홍 꽃길2017/04/24 - [인상 깊은곳/대구 북구] - 영산홍 꽃길을 보다-대구 신천 하수 처리장2018/04/25 - [인상 깊은곳/대구 북구] - ( 대구 신천하수처리장) 연산군이 좋아한꽃 연산홍 , 영산홍 꽃길 매년 같..

인상 깊은곳 2019.04.19

( 대구서 갈만한 산 ) 삼산이수의 명당 상주 나각산

상주 나각산은 대구서 차량으로 1시간 이상 걸리지만 갈만하다고 생각되는게 여기 까지 오는길이 좋다.중부고속도로와 개통한지 얼마 안되는 상주-영천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금방이다.몇번을 벼른 끝에 날씨가 좋은 4월 13일 토요일에 다녀 왔다. 나각산 (螺角山)은 한자어 그대로 소라뿔 모양의 산이다.예로부터 나각산은 ‘삼산이수(三山二水)’라 하여 풍수지리적으로 ‘명당터’라 했다. 백두대간의 속리산과 일월산, 팔공산의 산맥을 따라 정기가 모여지며, 낙동강와 위강의 강 기운이 한데 어우러지기 때문이다. ( 나각산 정상석에서 인용 ) 나각산의 높이는 240m 밖에 되지 않지만 정상에 올라 서면 사방이 트여 있어 여늬 높은산보다 조망이 좋다.들머리부터 정상까지 2,1Km 밖에 되지 않으며 막바지 계단을 오르는것만 감안..

( 진해 군항제 ) 11부두,해군사관학교 그리고 세종대왕함,남포함에 오르다

진해 군항제는 매년 부대개방 행사를 한다 올해 군항제는 4월1일~4월 10일 까지라 우리가 방문한 3월 30일은 부대 개방이 원래 없는 날이었으나 벚꽃 개화가 일찍 되어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바람에 전격적으로 3월 30일부터 개방 행사를 했다. 부대 개방은 해군진해기지사령부,11부두,해군사관학교,해군 교육 사령부를 개방하는데 우린 제 3정문을 통해 11부두와 해군사관학교을 둘러 보았다 11부두에서는 함정 공개를 햇는데 우리 해군 최고의 전투함이고 이지스함인 세종대왕함에 승선해보고 남포함을 둘러 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많은 사람들이 일렬로 참관할수밖에 없어 많은 시간이 걸린것을 제외하고는 정말 좋은 경험을 했다 군사 보안상 함정 사진과 부두 사진을 찍을수 없어 아쉬웠으나 남포함 정면은 촬영을 허가해줘..

인상 깊은곳 2019.04.17

영화 생일-끝이 없는 애도 (哀悼),기억하고 공감하자

( 이미지 : 영화 스틸컷, 리본 편집 ) 영화 속 생일 모임에 참석한 사람들은 억지로 웃고 있었지만 나는흐르는 눈물을 주체할수가 없었다..아내는 속으로 울고 있었을거지만 나는 손등으로 연신 눈물을 훔쳐 냈다. 이 영화는 세월호에 대한 이야기지만 다큐멘터리가 아닌 극화된 남겨진 가족에 대한 이야기이다.5년이 지난 지금 우리,가 어떻게 해야 되는지 알려 주는 영화이기도 하다 보수적인 이 지방에서 많이 들었던 말 중의 하나가 "이제 그만했으면 좋겠다"라는 말이다..그리고 보상금 액수에관심을 둔다 극중 우찬엄마처럼 한결같은 이해와 양보가 필요한것을 ...우리는 그러한 이웃이 되어야만 한다.. 이 영화로 인해서만은 아니지만 설경구를 욕하는 일은 이제 좀 그만했으면 좋겠다이 영화에서 전도연과 함께 그는 영혼을 불..

영화/한국영화 2019.0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