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728x90

2019/03 31

야생 멧돼지 바베큐

일반적으로 야생멧돼지 고기를 먹어 보기는 어렵다. 불법 포획된 야생 동물을 알고 먹으면 관련 법규에 의거 처벌을 받고 ( 1년이하 징역 , 500만원 이하 벌금 ) 야생 멧돼지를 유통하는것도 불법이기 때문이다. 단 엽사가 잡은 멧돼지는 엽사에게 소유권이 인정되 돈을 받지 않고 나눠 먹으면 괜찮다고 한다 친구중에 엽사가 있다..친구가 잡은 멧돼지를 1차 손질해 나눠 먹기 위해 멀리 까지 가져 왔다. 트레킹을 끝내고 친구가 가져 온 야생 멧돼지 고기를 구워 먹었다. 바베큐를 한 장소 역시 농사를 짓고 있는 다른 친구의 농막.. 야생 멧돼지는 일반적으로 집돼지나 사육 멧돼지보다 고기가 맛이 없고 냄새가 좀 난다 알려져 있다.. 그러나 멧돼지를 사냥한후 손질을 잘하면 전혀 냄새가 나지 않는다 한다.. 특히 숫돼..

대구제1호 청년몰-산격시장 신다림길, 그리고 코레와 카레

작년 11월 23일 개장하였는데 한번 간다 하면서도 못가본 대구 산격 시장의 청년몰을 다녀 왔다. 대구시의 제1호 청년몰이고 개장부터 대구 북구의 핫한 명소가 될것이라고 했지만 아직 미흡한 점이 여럿 보여 사람들이 기대만큼 많이 찾지는 않는듯 하다 이곳 산격종합시장 청년몰은 음식점 9곳,음료 매장 4곳,판매 매장 3곳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장에서 칼국수 먹자는걸 여기 한번 가 보자해서 모시고(?) 왔는데 별다른 선택지가 없어 보였다 위치는 산격시장 가동1층이다 매운맛 특화구역으로 조성한다는데..글쎄다 신다림길 명칭도 와닿지는 않는다 오픈은 11시 폐장은 오후 9시 젊은 사람들이 좋아할 메뉴 위주이긴 하다 와레이 꼬치전문점 디오 제니 홈패션 마이자기 자기류 판매 커피 제주애 한라봉 쥬스 점심을 먹기 위해 선..

( 군산 여행 ) 경암동 철길 마을

드디어 군산여행의 마지막 포스팅이다. 군산에서 마지막으로 들린곳이기도 하다.. 군산에는 비교적 영화 촬영지가 많다, 천만 영화인 "변호인"도 군산 내항에서 찍었고 "타짜" "말죽거리 잔혹사" "장군의 아들" "화려한 휴가" "8월의 크리스마스" "남자가 사랑할때 "등 유명 영화들이 군산에서 찍었고 지금 생각해 보면 "아.그 장면 " 하고 기억되기도 한다 이곳 경암동 철길 마을은 "남자가 사랑할때"의 촬영지로 많이들 알고 있는데 내 기억속에 남아 있는것은 '차이나 타운"이다 김고은이 어린 시절을 보냈던 동네로 나온곳이 이 철길 마을이 맞지 싶다. * 경암동 철길 마을 진포 사거리’에서 ‘연안 사거리’로 이어지는 철길 약 400m 구간을 말한다. 철길 한쪽에는 70년대에 건축한 낡은 2층 집들이 다닥다닥 붙..

인상 깊은곳 2019.03.29

영덕블루로드길 B코스 일부구간 걷기 : 경정3리~죽도산

제주올레길에 비할바는 아니지만 동해안 바닷길을 따라 걷는것도 그 묘미가 있다 부산에서 강원도 고성까지 688Km에 달하는 해파랑길이 조성되어 있고 ( 이걸 완주한 내 친구도 있다..) 그중 영덕 대게공원에서 고래불 해수욕장까지 영덕군 해안길을 걷는 "영덕블루로드길"이 64.6KM에 걸쳐 있다. ☞ 영덕블루로드길 http://blueroad.yd.go.kr/ko/open_content/main_page/ 64.6KM를 A,B,C,D코스로 구분 해 놓았는데 난 구간별 완주해 보진 않았지만 조금씩은 다 걸어 보았다. 이번에도 친구들과 영덕블루로드길 B코스 일부 구간을 걸었다. 영덕블루로드길 B구간은 해맞이공원에서 남씨바랑지까지 13.2KM이며 약 4시간 소요되는 코스이다. 모처럼 맑은 날씨에 공기까지 좋은 날..

인상 깊은곳 2019.03.28

( 제주 여행 ) 제주 유채꽃 명소 산방산 유채꽃 단지

난 제주 유채꽃에 대한 특별한 추억이 있다. 신혼 여행을 여기 제주로 왔었고 봄에 결혼을 했기 때문에 오랜 시간이 흘렀지만 유채꽃밭에서 사진을 찍은 기억이 선명하다. 그 사진도 찾으면 찾을수 있겠지만... 하지만 어디쯤인지는 기억이 분명치않다.. 지금 제주 여러곳의 유채 사진을 보면 아마도 광치기 해변 건너편일 경우가 농후하다.. 제주는 봄이 되면 곳곳이 유채로 노랗다. 작년 11월 우도를 찾았을때도 군데 군데 보였고 날이 따뜻해 지기 시작하면서 여러곳에서 보인다. 유채밭은 에전보다 줄어 들었지만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유채 재배를 하는곳이 늘어나 오히려 사진 찍기에는 좋다 제주 유채 명소는 제주 현지 티스토리 블로거이신 광제님의 글이 제일 참고할만하다 ☞ 제주도 유채꽃 명소 10선 : https://jej..

영화 우상-나의 우상은 변해 왔다..

나름 최근 몇년간 그래도 영화를 많이 봐 왔고 스릴러물도 좋아해서 영화에 대해선 조금 이해력이 높다고 생각했는데 영화 "우상"을 보면서는 참 어렵고 난해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한마디로 참 불친절한 영화다.. 감독이 "난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으니 영화를 보는 사람이 내 의도를 잘 맞춰 봐라" 하는것 같은 느낌도 들었다.. 아마 이 영화를 다운로드로 봤다면 몇번이고 뒤로 돌려 보았을것이 분명하다. 영화를 다 본후 다시 보고 싶은 생각도 들었고 ,영화를 같이 본 아내와 오랫만에 영화 내용에 대해 이야기도 했던걸 보니..확실히 여운이 있는 영화임에는 틀림이 없다.. 영화 보는 내내 "왜"라는 의문을 갖게 하는 장면,장면들이 많이 나온다.. 지금도 풀리지 않는 영화속 몇 장면들이 있다..(어떤 장면들인지는 스포..

영화/한국영화 2019.03.26

조선일보의 두가지 잣대-현 정부엔 몽니,장자연 사건엔 딴 소리

( 유튜브 캡쳐 사진 ) 언론의 사명과 본분은 말할것도 없이 객관성과 공정성이다. 25년 동안 AP통신사를 이끌었던 켄트 쿠퍼(Kent Cooper)는 보도의 객관성이란 ‘진실되고 편견 없는 뉴스’라고 규정하고서 언론의 객관보도를 역설한바 있다 그러나 요즘 언론들을 보면 객관성과 공정성이란 말이 아주 무색하다 어느 정도 성향은 인정하긴 해야 하지만 보수,진보로 나뉘어 거의 상대방을 헐뜯고 깎아 내리는데 혈안이 되어 있다. 어쩌다 보니 종이신문을 2개 보는데 ( 조선,중앙 ) 제목만 읽어도 심하다 싶은 것들이 많다. 지난 3월초 소위 "버닝썬" 사건으로 연예인의 성스캔들이 터지자 매스컴및 미디어들이 경쟁적으로 이것만 보도하자 네티즌들은 기사에 '김학의,장자연 사건"의 진상을 촉구하는 댓글들을 달기 시작했다..

시사 2019.03.25

( 제주 숙소 ) 가성비 좋은 가족(단체) 숙소 애월 바다풍경펜션

여행을 하면서 중요한것중의 하나가 숙소를 잡는 일이다. 특히 인원이 되면 더욱 그렇다.. 비용도 아껴야 되고 개개인 마음에 들어야 하고.. 결과적으로 이번 제주 친지와의 여행에서 숙소는 2가지를 다 잡은 110% 만족한 숙소였다 숙소를 찾는데 엄청난 공을 들였다. 국내의 유명한 예약 사이트는 물론이고 해외 예약사이트까지 최소 6~7곳은 찾은것 같다.. 그러다 발견한 애월의 "바다풍경펜션"이다 별도 사이트가 있어 예약사이트를 거치지 않고 직접 예약을 했다. ☞ 바다풍경펜션 : http://www.bada-pension.dubuplus.com/ 우린 33평을 예약했는데 사이트에 안내된 요금보다는 약간 저렴하게 했다 . ( 업체의 사정이 있을터니 구체적으로 밝히진 암음..대신 사이트 요금을 올림 ) 딱 한가지..

( 제주맛집 ) 오젠정식의 몸국세트 그리고 까페 해랑

절물자연휴양림,노루생태관찰원 방문을 마치고 인근으로 점심을 먹으러 갔다 4.3 평화공원을 지나 라헨느 골프장 근처인 오젠정식, 노루생태관찰원에서는 3Km 거리이다 당초 가기로 내가 생각해둔곳은 바로 옆집이었는데 발길이 이리로 향하게 되었다.. 주차된 차가 별로 없어 일행이 긴가 민가 하는걸 그냥 등떠밀듯이 해서 들어 갔다 ( 속으로는 약간 불안감을 가지고..) 바깥에 적혀 있는 메뉴는 평범했다. 순대국밥..김치전골..국수등 내부 인테리어는 식당같지 않게.더구나 순대 국밥을 파는 식당 같지 않게 깔끔했다 웰빙에서 디톡스까지..슬로우 푸드라는말이 일단 안정을 준다 메뉴는 다양했다..순대국밥부터 각종 국수,돈까스 까지 우리는 7명이어 몸국세트 하나와 고등어구이 4인, ( \83,000 )을시켰다 난 요즘 좌식..

(제주 여행) 노루와 친구 되는곳-노루 생태 관찰원

제주 4.3평화공원과 절물 자연휴양림 중간에 노루 생태 관찰원이 있다. 점심 먹으러 가는길에 있어 잠시 보고 가기로 했다. 아이들이 있으면 더 좋아했겠지만 아이의 마음을 가진 어른 (?) 들이라 관람하는 데는 큰 문제는 없었다 노루생태관찰원은 제주시에서 운영을 하며 2007년 8월 3일 개장을 하였고 52 ha 면적에 120여 마리의 노루가 있다 성인 1,000원,청소년 600원의 입징료가 있으며 노루 먹이를 1,000원 ( 1회분) 에 구입할수 있다 이곳은 전시관,상시 관찰원,주 관찰원 입장 시간이 조금씩 달라 알아 두면 좋다 전시실에는 제주 노루들의 종류와 생김새 여러나라들의 노루와 비교 감상할수 있도록 전시해 놓았고 상시관찰원에는 관광객들이 쉽게 관찰할수 있도록 시설을 만들어 놓았으며 관찰로에는 자..

(제주 여행)삼나무숲이 일품인 제주 절물자연휴양림 그리고 절물 오름

친지들과의 제주 여행 1일차 일정이 끝나고 2일차 일정이 시작되었다. 당초 첫 방문지로 잡은곳은 제주 절물자연휴양림이었다. 오는길에 예정에 없던 4.3 평화전시관을 보고 왔는데 편의상 휴양림과 절물 오름을 먼저 올린다 절물이란 지명의 유래는 옛날 절 옆에 물이 있었다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현재 절은 없으나 약수암이 남아 있다 약수터에서 솟아나는 용천수는 신경통과 위장병에 큰 효과가 있다고 전해지고 음용수로 많이 이용되고 있으며 제주시 먹는 물 1호로 지정.관리하고 있다 ● 제주절물자연휴양림 제주시 봉개동 화산 분화구 아래 1997년 7월 23일 개장한 제주절물자연휴양림은 총 300ha의 면적에 40~45년생 삼나무가 수림의 90%이상을 차지하여 빽빽하게 들어서 있고 바다쪽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해풍과 절묘..

(제주 여행) 빛의 벙커-프랑스 몰입형 미디어 아트 : 클림트

이런 전시가 있는줄 몰랐는데 여기는 아내의 추천 장소다. 아내와 난 올레길 21코스를 걷고 다른 친지들은 우도를 다녀 온후 합류하여 여기 "빛의 벙커"로 향했다 계획 시간 보다는 좀 늦었지만 빛의 벙커까지는 15분 정도 거리이고 19시까지 관람을 하기에 충분하다 싶었다 비가 내리고 있었지만 실내 관람이어 지장은 없었다. ● 빛의 벙커 미디어아트센터 :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2039-22 빛의 벙커는 KT가 1990년부터 사용해왔던 "해저 광케이블 관리시설"을 미디어아트 전시관으로 바꾼곳이다 오랜시간 외부에 알려지지 않은 비밀 벙커로 축구장 절반보다 큰 900평의 대형 철근 콘크리트 구조물임에도 흙과 나무로 덮여 산자락처럼 보이도록 위장되어 있었다 1층 단층 건물로 가로 100M,세로 50M,내부 높이는..

( 감동 영화 ) 내 이름은 칸-인도판 포레스트 검프,세상을 바꾸는 오랜 여정

거의 2시간 30분에 이르는 긴 러닝타임의 영화다 처음 1시간은 미소를 지으며 볼수 있고 이후 인종 차별에 의한 분노의 마음으로, 또 마지막 부분은 감동적으로 볼수가 있다. 2011년 개봉한 영화이니 오래된 영화다. 이 영화를 한마디로 이야기하면 인도판 "포레스트 검프"다 다만 다른게 있다면 포레스트 검프는 일생의 이야기지만 "내 이름은 칸"은 9.11 사태를 전후로 한 몇년의 이야기다. 이 영화의 주인공 칸은 자페증의 일종인 아스퍼거 장애 ( 발달 장애 )를 겪는 사람이다 아스퍼거 장애, 자페증 관련한 영화는 참 많고 명작들도 많다. 포레스트 검프가 그렇고 레인맨, 국내 영화로는 "말아톤""그것만이 내 세상"등이 있다 * 아스퍼거 장애 아스퍼거 증후군은 자폐 스펙트럼 장애 또는 전반적 발달장애의 타입 ..

영화/외국영화 2019.03.19

배움은 끝이 없다-화상 영어 도전 (아이 캔 스피크)

얼마전 블로그 이웃인 봉리브르님이 "세상에서 가장 큰 투자 배움이 중요한 이유6가지"를 올려 주셨다 이 글에서 평생동안 배움의 중요성을 알고 그 배움을 위해 노력하는데 도움이 되는 지침들을 잘 읽었었다 또 하버드대의 탈 벤 사하르교수는 " 가장 성공한 사람은 평생 배우는 사람이다. 그들은 끊임없이 묻고 경이로운 세상을 탐험한다.나이가 15세이든 115세이든, 지금 시련을 겪고 있든 최고의 전성기에 있든,당신이 인생의 어느 시기에 있든 상관없이 자신을 위한 교육 과정을 만들어야 한다." 고 이야기 했고 천재 예술가 미켈란젤로는 87세에 시스티나 성당의 천장화를 완성하고 나서 스케치북 한쪽에 안코라 임파로! (Ancora imparo!) -‘나는 아직도 배우고 있다’라는 뜻"라고 적었다고 한다 ( 조영탁 행..

생각 2019.03.18

승리(勝利)를 기념하는 빵 크루아상 ( CROISSANT )

지난달 중순경 아내가 저녁 늦게 동네 아주머니와 같이 마트를 갔다 오더니 빵을 다 사 가지고 왔다. 아내는 빵을 잘 먹지 않기 때문에 이건 나를 위해 사 가지고 온것이다.. 웬일로 빵을 다 사 왔냐 하니 할인을 하는데 ( 유통 기한 임박 ) 싸 보야서 사 가지고 왔다는것이다 포장을 보니 프렌치버터크라상인데 65g 짜리 12개 들어 있는것이 \8,990이니 싸기는 싼것 같았다 먹어 봤더니 부드럽고 고소한게 맛이 있었다..( 빵을 잘 안 먹는 아들도 먹는걸 보니 ..) 얼마전 책에서 "크루와상"에 대한 내용을 읽은게 기억나 찾아서 올려 본다 ● 바케트와 함께 프랑스를 대표하는 빵이 크루와상 ( Croissant ) 인데 우리말로 하면 "초승달"이라는 뜻이다 ● 초승달이 이슬람교의 상징인데 ( 이슬람 국가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