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이것도 저것도 아닌

야생 멧돼지 바베큐

空空(공공) 2019. 3. 31. 04:30
반응형

일반적으로 야생멧돼지 고기를 먹어 보기는 어렵다.

불법 포획된 야생 동물을 알고 먹으면 관련 법규에 의거 처벌을 받고 (  1년이하 징역 , 500만원 이하 벌금 )

야생 멧돼지를 유통하는것도 불법이기 때문이다.

 

단 엽사가 잡은 멧돼지는 엽사에게 소유권이 인정되 돈을 받지 않고 나눠 먹으면 괜찮다고 한다

친구중에 엽사가 있다..친구가 잡은 멧돼지를 1차 손질해 나눠 먹기 위해 멀리 까지 가져 왔다.

 

트레킹을 끝내고 친구가 가져 온 야생 멧돼지 고기를 구워 먹었다.

바베큐를 한 장소 역시 농사를 짓고 있는 다른 친구의 농막..

 

야생 멧돼지는 일반적으로 집돼지나 사육 멧돼지보다 고기가 맛이 없고 냄새가 좀 난다 알려져 있다..

그러나 멧돼지를 사냥한후 손질을 잘하면 전혀 냄새가 나지 않는다 한다..

특히 숫돼지 보다는 암돼지가 맛있다고 한다

 

처음엔 머뭇거리던 친구들도 한번 맛을 보더니 연신 젓가락 질이다..

나도 처음 맛을 봤는데 배부르도록 먹었다..냄새는 커녕 맛만 있었다..

 

1차 손질한 멧돼지 고기

총알이 들어간 자리와 핏물 제거를 완벽히 했다

멧돼지갈비..

한참 먹고도 남은 고기는 김치찌개에 넣어 먹으면 맛있다고해 조금씩 나누었다.

엽사 친구 덕분에 먹기 힘든 고기를 맛있게 먹었다..고마워 친구.

 

* 3월 17일 포항 C친구 집에서 친구들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