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고해성사

10월의 고해 (1)

空空(공공) 2021. 10. 28. 19:48
반응형

 

 


                                                 ★




점심 시간에 직원들끼리 이야기를 나누다가 주유소 휘발유 가격에 대해 이야기가 나왔었다

가격이 조금씩은 차이가 있었지만 리터당 1,500원 후반에서 1,600원 중반까지 100원 안팎의 편차를 보였었다
                               ( 10월 초 기준임 )


그런데 이야기 중 한 직원이 가장 저렴하게 주유 하고 있기에 ( 리터에 1,580원 ) 어딘가 물어보았더니

직원이 사는 동네도 아니고 회사까지 오는 길에 있는 주유소도 아니다


직원의 집에서 회사 반대 방향으로 1KM 정도 떨어진곳인데 동네와 리터당 100원 가까이 차이가 나 일부러

넣으러 가는 경우가 많다 했다



☞ 연비 : 열의 효율

  개별적인 차량 한 대당 이동거리를 소비한 연료에 나누어 그 효율을 산출해 낸다

 

리터당 1,500원이라 치면 100원에 1km를 간다는 계산이 나온다

30리터를 주유 한다면 30Km를 더 갈 수 있다

그래서 일부러  저렴한 곳으로 찾아 다니며 주유를 하러 가는 모양이다


                                                                      ★ ★

아침부터 눈꺼풀이 아주 무겁다

가장 곤히 잠들어야 할 시간에 그놈의 "앵앵"거리는 모기 한 마리 때문에 곤하게 자던 잠을 깼다

인간의 코 부근에서 몰려나오는 이산화탄소가 모기를 불러들인다는데 그래서 귓가에 소리가 더 잘 들리는지도

모르겠다

모기를 잡고 다시 잠을 청하는게 좋은데 시간이 애매해 기상 시간까지 선잠을 잤다

여름보다 모기가 더 많은 것 같다

 


                                                            ★ ★ ★

예전 직장 생활할 때  "안전 재고"에 대한 개념을 엄청 중하게 여겼었다

그때의 경험들이 오랜 시간 지난 지금까지도 실 생활에서 이어져 내려온다

이론적인 "안전 재고""는 다음 조달 (구매 )할 때 까지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재고를 말한다

즉 평균수요와 평균 조달기간을 충족시키기 위한 재고이다


실 생활에서 내가 오랜 동안 지켜 왔던 안전 재고는 담배였다

담배는 항상 여유분을 가지고 다녔었다..

그래서 남에게 내 의지로 담배를 얻어 피워 본 적이 거의 없다


지금은 담배를 끊었기에 담배 안전 재고는 생각지를 않지만 최근 지키는 건 2가지다

하나는 인스턴트  커피이고 하나는 마스크다

마스크는 1회용 덴탈 마스크와 KF 94 마스크를 항상 여유 있게 비축해 두고 손이 닿는 여러 곳에 두고 있다


코로나 상황이 빨리 안정되 마스크 안전 재고는 생각하지 않았으면 한다

                                                                  ★ ★ ★ ★

세상에는 정말 다양한 재주가 있는 분들이 많다

본업이 아니고 취미로 하는데도 전문가 이상의 실력과 솜씨를 보이는 분들도 많고..

다양한 능력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도 많다

그런 분들은 TV에서 종종 접한다

며칠전 본 TV 프로그램 "유 키즈 온 더 블록"에서 6시 내 고향에 나오는 리포터 이정용 씨가 소개되었다

개그맨 공채 출신에 연기와 뮤지컬까지 두루 섭렵을 하시고 50이 넘은 나이에 하루 5만보를 걷는 프로그램을 한다

계단을 150층을 오르기도 하고...참 대단하신 분이다


방송에 나오는 만큼은 아니지만 주위에서 대단하게 여겨지는 분들이 있다

어제 다니는 체육관 (짐) 회원 한 분이 약밥을 만들어 포장 해 회원들에게 나누어 준걸 아내가 얻어 왔다

지난번에는 견과로 만든 바를 받았고 샌드 위치도 받은 적이 있었다

아내가 그러는데 한식, 양식 요리 자격증을 가지고 있다 한다.

거기다 팝송에 해박해 관련 카페를 운용한다니 참 대단하다 싶다


그런데 더 대단한 분이 가까이 있다

공인중개사 자격을 첫 시험에 1차, 그다음 해 2차 바로 합격하더니 또 다음 해는 주택 관리사를 한 번에 합격한다


나보다 나은 사람이 세상에는 정말 부지기수다

난 잘 하는게 뭘까?





'고해성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월의 고해 (3)  (0) 2021.11.07
10월의 고해 (2)  (0) 2021.11.01
9월의 고해(2)  (0) 2021.10.04
9월의 고해 (1)  (0) 2021.10.01
8월의 고해  (0) 2021.0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