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영화/한국영화

영화 한산 리덕스,한산 용의 출현과 다른것

空空(공공) 2022. 11. 29. 00:12
반응형

 

 

( 본 후기는 스포가 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내가 생각하는 이 영화의 단 하나의 단점은 제목을 '한산 리덕스'라 붙인 것이다

'한산;용의 출현"이 소기의 성과를 거두었으니 굳이 제목을 영어 제목을 쓸 이유가

없었을 텐데도 리덕스 ( Redux )라고 붙인 것은 좀 아쉽다

그냥 '한산 감독판'이라 해도 충분히 박수치고 이해를 했을 텐데 말이다


올해 7월 말  '한산 용의 출현' 이후 다시 '본 '한산 리덕스'는 새로운 영화

한 편을 보는 듯 했다

어차피 스크린에서 한 번 더 봤으면 했는데 상영 시간이 늘어 난 '한산'을 

안 볼 이유는 없었다

'한산 리덕스'는 '한산 용의 출현'을 본 분들에게는 스포라 할 만한 내용을

김한민 감독이 미리 언론에 공개를 했다

그래서 나도 본 기억을 더듬고 떠 올려 차이 나는 장면과 감상을 적는다


'한산 용의 출현' 상영 시간이 129분. '한산 리덕스'의 상영 시간은 150분이니

21분이 시간 상으로 늘어 났다

어느 한 장면이 늘어난 게 아니라 몇몇 장면이 늘어 난 것 같은데



① 해전 장면과 거북선의 출현부터의 모습들이 조금 늘어 난 것 같고

② 이순신 장군 어머니 와의 대화 장면 -네 입장에서 최선을

    다하면 된다  ( 스틸 사진과 배우 실명이 공개되지 않는 걸로 보아 나도 여기까지 )

③ 전주성으로 가지 않고 이치로 병력을 파병하는 권율 장군의 모습이 나오는데

    김한민 감독이 연기를 했다 ( 확실히 전문 배우는 아니었다 )

④  또 거북선을 제작하는 나대용의 분량이 조금 늘었고

⑤  이순신 3부작을 완성하게 될 '노량'의 예고 영상이 추가가 되었다

     강렬한 모습의 백윤식이 나온다 

     아마도 시마즈 요시히로 역으로 나오는 게 아닌가 싶다

 




 전작 '한산 용의 출현'을 보았는데도 ( 내용을 알고 있는데도 ) 지루함은

 1도 없었다.. 개인적으로는 전작보다 훨씬 짜임새 있는 영화였기

 그리고 전 작을 보면서는 보이지 않았던 부분들도 보였다



 근래 조선왕조실록을 읽어서인지 와키자카의 광교산 육전도 눈에 들어오고

 이순신 장군이 사천 전투에서 총상 입는 장면도 눈에 들어왔다

 



☞ https://xuronghao.tistory.com/3071


 

영화 한산-용의 출현

이 영화를 보려고 일 년여를 기다렸다 그러다 개봉 소식이 알려지고 휴가 첫날 주말 오전 시간 설레는 마음과 기대를 잔뜩 가지고 보았다 영화를 보면서 소름이 끼친 적은 한 번도 없었는데 거

xuronghao.tistory.com

 

 일본과의 싸움은 의와 불의의 싸움이다

 의를 향한 마음이 무패의 신화를 이루었다


 더 나아가자

 




 ★★★★☆  내 입장에서 최선을 다 하면 된다    -이 순신 어머니 초계 변 씨


 ☞ 11월 19일 CGV 혼자

'영화 > 한국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작 몰라도 좋은 영화 용의자X  (61) 2022.12.13
영화 올빼미-인조와 소현세자  (94) 2022.12.06
영화 건축학개론  (99) 2022.11.22
안성기의 영화 사냥  (53) 2022.11.01
예고편이 다인 영화 유체이탈자  (74) 2022.1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