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고해성사

11월의 고해(3)

空空(공공) 2022. 11. 20. 11:30
반응형

 

 

정말 오랜만에 휴일 날 어디 나가지 않은 날이다

비가 온다는 일기 예보도 있었고 다니던 지인들 일이 있어 핑계 삼아

하루를 집에서 보냈다,

집에 있으면서 여름 옷을 정리해 옷장에 넣고 겨울 옷을 꺼냈다

그 참에 그 간 안 입는 옷들은 좀 버리기로 했다


멀쩡한 옷이자만 몇 년씩 안 입었거나 유행이 지난 옷, 사이즈가 맞지

않는 옷 들이다

그 중에는 30여 년 전 결혼하기 전에 입었던 옷도 있고 (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입었다 )

신혼여행 때 있었던 아내의 옷도 있다

이젠 객지 생활을 하는 큰 아들이 안 입던 옷도 있었고..


그렇게 버려야 할 옷들이 한가득이다

무게로 30Kg은 되지 싶었다


그래도 최근 몇 년 동안 잘 입지 않은 옷들이 아직 남아 있다


---------------------------------------------------------------------------------------------


출근하며 걷는 길은 95% 정도가 대로변 보도길을 걷는다

지난주부터 걷는 길에 낙엽이 많이 떨어지더니 오늘 출근길은 그야말로

낙엽길이다

가로수는 은행나무-플라타너스로 알려진 양버즘나무-은행나무 길인데

은행나무는 이제 70%쯤 낙엽이 되었다

어떤 곳은 양탄자를 밟는 듯한 푹신한 기분이 든다

플라타너스잎은 커서 그런지 밟으면 사각사각 거리고 발에 차인다

떨어진 낙엽안에 푸르른 잎도 보인다

친구들이 떨어질 때 같이 떨어지고 싶어서일까?


새벽에 밟는 낙엽 출근길.. 오늘이 피크다




------------------------------------------------------------------------------------


요즘 인기 있다는 ( 아내가 보고 있는 ) tvN 주말 드라마 "슈롭"을

넷플릭스에서 해 주고 있어 1회를 보게 되었다

얼마 전 인기 있었던 "sky 캐슬" 드라마의 조선 궁 중판이라 할 수 있단다


그런데 보는 도중 익숙한 장소들이 나온다

그러더니 또 다른 곳이 나오고..

내가 아는 곳만 해도 문경 세트장, 전주 향교. 전주 경기전, 그리고 남원의

광한루도 나오고..


드라마 한 회를 촬영하는데 이렇게 여러 곳을 다니면서 찍는다고 생각하니

배우와 스탭들이 고생이 많다 싶다

우리는 앉아서 편하게 보는데 말이다


드라마에 나오는 몰랐던 장소가 나중에 명소가 되는 경우가 많다

최근 우영우의 팽나무가 그렇다


이 드라마는 어떤 장소가 더 나올지 궁금해진다


---------------------------------------------------------------------------------------


정상인이 47세에 대학에 들어가서 장학금을 받고 55세에 이학박사를 취득

대학교수가 되어도 화제가 되고 놀랄 일이다

그런데 양 팔, 한쪽 다리가 없는 장애인이 그걸 해내었다니.. 감히 

상상이 되지 않는다

즐겨 보는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해내야죠 라는 특집으로 이범식 박사가

출연해 그간의 과정을 이야기 하는데 믿기 어려운 삶이고 과정이었다


손이 약간만 불편해도 그 어려움이 엄청나다는 걸 잘 아는 나로서는 

경이롭기까지 하다


백문이불여일견.. 방송을 안 보신 분들은 "유 퀴즈 온 더 블럭 " 

168회 편을 꼭 한 번 보시라고 이야기 하고 싶다

아래는 관련 신문 기사다

http://news.imaeil.com/page/view/2022022712331021250

 

이범식 박사 '한쪽 발가락으로 밥 먹고 글 쓰고 자판 두드렸죠'

감전사고로 양 팔과 오른쪽 다리(의족을 함)를 잃은 이범식...

news.imaeil.com

 

용기를 내라

용기는 도끼날과 같아

쓰면 쓸수록 빛난다    -시인 박 노해

 

 

'고해성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월의 고해(1)  (24) 2022.12.04
11월의 고해(4)  (22) 2022.11.27
11월의 고해(2)  (29) 2022.11.13
11월의 고해(1)  (22) 2022.11.06
10월의 고해(5)  (21) 2022.1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