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추억/노래의추억

더 크로스 김혁건,김경현- 돈 크라이 ( Don't cry )

空空(공공) 2020. 4. 15. 02:30
반응형


나는 1985년~2010년 사이의 노래는 솔직히 잘 모른다'

그때는 노래를 들을 여유도 없었고 방송을 보지도 않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최근 방송된 "슈가맨"에 나오는 노래도 거의 모르는 경우가 많다


그러다 좋은 노래,끌리는 노래가 있으면 다시 찾아 들어 본다

그런 노래중의 하나가 더 크로스의 돈 크라이( Don't Cry )


 ●  더 크로스의 Don't Cry ( 돈 크라이 )


 슈가맨에서 듣고 괜찮다고 생각하고 있다가 그냥 잊고 있었는데 라디오에서 흘러 나온다

 그래서 노래 검색을 통해 제목을 다시 알고 들어 보았다


 그 시절 남자라면 노래방에서 한번쯤은 불러 보았다는 노래..

 전성기라면 모르곘는데 지금 내가 부를수는 없다

 그냥 듣는게 좋다


 이 노래는 남성 2인조 그룹인 더 크로스의 노래로 멤버인 이시하가 작곡,작사한 노래다


 보통 노래가 히트하거나 좋으면 다른 가수들도 종종 부르거나 커버곡이 있는데 이 노래는 그런게 

 거의 없다

 노래가 상당히 고음이기 때문이다


 더 크로스의 초기 멤버였던 김혁건..그리고 2기 멤버인 김경현

 그리고 한참뒤 복면 가왕에서 하현우가 불러 화제가 되었었다

 다시 찾아 보니 고음을 잘 부르는 김동명,이혁등이 부른 영상도 있었다


 난 개인적으로 김경현의 영어 버전 노래가 가장 좋은것 같다


 더 크로스의 1기 멤버로 원곡자인 김혁건은 제대하고 2012년 3월복귀를 준비하던중 불의의 오트바이 

사고로 경추 손상을 입어 전신마비라는 부상을 입었으나 2020년 2월 슈가맨3에 휠체어를 타고 츨연 

이 노래를 완창해 감동을 주었다

(가사)

그대의 눈물이 마를 때까지

우리의 사랑을 볼 수 없을 테니
울지 말아요 이제야 나는 알겠으니
날 사랑하던 그대는 이미 없다는 걸

so you don't cry for me
세월 지나도 난 변하지 않아
and then I cry for you
이 밤 지나면 이젠 안녕 영원히

그대의 아픔도 눈물도 슬픈 상처도
내가 갖겠다던 약속들 잊지 않았기에
울지 말아요 이토록 사랑하기에
이젠 안녕 천천히 그리고 영원히

so you don't cry for me
세월 지나도 난 변하지 않아
and then I cry for you
이 밤 지나면 이젠 안녕 영원히

so you don't cry for me
so you don't so you don't
so you never dream my heart[4]
and then I cry for you
이 밤 지나면 이젠 안녕

영원히 널 사랑해 널 사랑해 영원히
널 사랑해 널 사랑해 널 사랑해
언제나 영원히
널 사랑해 널 사랑해 널 사랑해
언제나 영원히
널 사랑해 널 사랑해 널 사랑해
언제나 영원히
널 사랑해 널 사랑해 널 사랑해
so you don't cry for me

▶ 김경현의 돈  크라이


▶ 김혁건의 돈 크라이


하현우의 돈 크라이


▶ 슈가맨3에서 더 크로스 돈 크라이


세월이 지나도 노래는 변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