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728x90

2019/06 31

제주 돌문화공원 오백장군 갤러리-김호석 수묵화,조록나무뿌리 형상물

돌문화공원 여러곳을 둘러 보고 나오는길에 오백장군 갤러리를 들렀다 오백장군갤러리2007년 1월부터 6,839.90m2(2,000여 평)의 오백장군 갤러리는 상설복합문화공간이다제주를 비롯한 국내 유명 예술인의 작품을 전시 감상할수 있는곳이다 방문했을때는 김호석의 수묵화가 전시되고 있었다김호석 화가는 현재까지 10회의 개인전과 150여회의 그룹전을 가진 중견작가이다내게 가장 낯선 나 생성철 스님 상설전시관에서는 제주도 기념물 제25호인 조록형상목의 고사목 뿌리를 전시하고 있었다 뜻밖의 전시를 보고 왔다. 기억에 남을것 같다돌문화공원에 오면 찾아볼만 한곳이다. ▶3월 4일 친지와 제주여행

(수성못 맛집) 강촌 해물탕.찜-여럿이 먹기 좋은곳

인원이 10명 넘어 가면 모임 장소 선정에 참 신경이 쓰인다.주차장여부 그리고 요즘은 좌식을 불편해 하는 친구들이 많아 입식 테이블 유무도 따져야 하고 가장 중요한 메뉴와 가격,음식 맛이 그것이다. 총무가 적당한곳을 찾았다수성못에서 가깝고 식당도 깨끗하고 넓으며 주차장도 있다.가격도 크게 비싸지 않는듯 하고 맛도 나쁘지 않았다. 입식 테이블도 구비 되어 있었다.나중 가족과 함께 와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곳이다 해물탕해물찜아구찜 점심 먹기에도 괜찮지 싶다 6월 9일 친구들과

대구 그레이스 실버 영화관

대구에 실버영화관이 있다,사회적 기업인 (주) 금사연이 운영하는 대구 유일의 실버 영화관인 그레이스 실버 영화관이다 ☞ 사회적 기업 :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거나 지역사회에 공헌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의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재화 및 서비스의 생산·판매 등 영업활동을 하는 기업으로서 사회적기업으로 인증을 받은 자 55세 이상의 어르신(?)들이 365일, 2천원에 영화를 볼수 있는 영화관이다.적게는 하루 2회,많게는 하루 5회 상영을 한다6월은 '삼손과 데릴라" "루터" "잔다르크"등 오래전의 명화들을 상영해 꼭 어르신이 아니더라도 옛 명화를 보려는 사람도 볼수 있다.55세 이상인 분과 동반하면 역시 2천원이며 초,중,고 학생은 5천원 20세~54세는 7천원의 관람..

영화 2019.06.28

대구 용지봉-감태봉-병풍산입구-진밭골 : 산딸기 찾아 삼십리 산행

3년전에 친지와 용지봉을 올랐었는데 그때 산딸기가 참 많아 다시 산딸기 따러 와야겠다고 친지분들이이야기 하셨는데 작년에 다녀 오신 모양이다.작년에도 산딸기를 많이 땄다 해 작년에는 참가하지 않았던 우리 내외는 팔공산 둘레길을 포기하고 용지봉 산행으로산딸기 따러 가는것으로 바꾸었다.☞ 2016/05/27 - [인상 깊은곳] - 용지봉( 629M)에 올랐다-산딸기가 천지 삐까리 2016년은 용지봉에를 쉽게 올랐다 싶은데 이번에 좀 힘들다..올라 가는 코스가 약간 달라서 그런 모양이다.용지봉까지는 약 2.5km가 조금 넘는데 2시간 남짓 걸렸다 용지봉까지는 2.5KM다..이때만 해도 감태봉을 넘어 갈줄은 생각도 못했다초반에 약간의 경사가 있는길이라 조금 힘들다 큰까치 수염1시간만에 만난 등용정..잠시 목을 축..

영화평론가 서정남교수의 새로운 시각으로 보는 봉준호의 영화 "마더"

( 이글은 영화 "마더" 내용에 대한 누설이 있습니다.. 그리고 영화를 안 보신분들은 이해가 안될수도 있습니다. ) 역시 좋은 영화는 보는 사람 마다 조금씩 해석이 달라 질수 있다.그리고 좋은 영화는 한번 봐서는 잘 모르는게 맞다..본 영화를 다시 보면 안 보이던게 보이고 생각이 달라지기도 한다. 이번주 부터 매월 한차례씩 대구 아트 도서관에서 영화평론가이신 서정남 대구 계명대 언론영상학과 교수께서 "영화로 만나는 세상과 인간"이라는 내용으로 강의가 있다..시작하는 첫 시간을 지난 18일 저녁 가졌다.▶서정남 교수 ( 영화평론가 )프랑스 낭시(Nancy) 2대학교에서 영화학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학위 논문은 '영화 제임스본드 007 시리즈의 서사체계 연구 Systeme de la Narration d..

영화 2019.06.26

12 솔져스(12 Strong )-아프가니스탄 산악지대 전쟁 실화 영화

이 영화의 내용이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는것이 놀랍다. 이 영화 "12 솔져스 ( 12 strong )"는 9.11 테러 직후 첫 반격 작전을 위해 아프가니스탄으로 파견된 그린베레 특전요원들의 실화를 소재로 만들어진것이다. 아프간을 장악한 텔레반이 911 테러의 배후인 알카에다에게 은신처를 제공해 주었다는 이유로 미국은 911직후 아프가니스탄 침공을 감했했었다. 당시 비밀작전이어 공식적으로 국가의 환대를 못 받았지만 세계무역센터건물앞에 그들의 공을 기리는 동상이 서 있다고 한다 영화는 산악지대의 보병전과 공중 포격전이 주를 이루지만 ( 아마 요즘은 드론등을 이용해 보병전도 그때와 다를듯 하지만) 보는 사람이 전쟁 현장에 있는듯 아주 실감나게 그려졌다. 망치로 유명한 크리스 햄스워스의 망치 대신 총을 ..

영화/외국영화 2019.06.25

꿈을 이루는건 나이와 관계없다-가수 이지아

언젠가 TV에서 90세가 넘은 할아버지가 바다 위를 자유롭게 누비고 보트를 직접 운전하기 위해"동력수상 레저기구 조정 면허증"을 취득하시고 로빈슨 크루소처럼 무인도에서 1박 2일을 보내시는등하고 싶은 일을 하며 살아 가시는 분의 이야기를 본 적이 있었다. 다시 찾아 보니 그때가 2016년이고 당시 연세가 92세 이셨으니 지금은 95세. 아마 그때 모습으로 미루어 보건데 여전히 건강하게 바다를 누비시지 않을까 생각한다. 그때 방송에서 뒤늦게 할아버지가 되어서야 바다의 왕자를 꿈꾸었다 하였다.이렇게 꿈은 신체적인 나이와 전혀 무관하다는걸 잘 보여준 사례가 아닌가 생각한다 얼마전 자주 머리를 깎는 미용실에서 커트를 하고 대금을 주고 나서는데 미용사 아주머니가 잠깐 불러 세우더니가수가 되었다며 음반을 한장 건네..

생각 2019.06.24

USB 케이블로 작동하는 미니가습기 ( CWH-1000 )

지난 겨울 방에 소형 가습기를 들여 놓고는 겨우내 톨톡히 효과를 보았다. 마침 근처 사무용품 파는곳에서 할인 행사를 하는데 미니 가습기를 팔길래 가격이 싼 김에 ( \9,800 ) 하나 구입을 했다 전원은 USB 케이블로 연결 가능해 PC와 연결할수가 있어 좋다 전원을 켜면 색깔도 여러 색으로 변해 좋고( 7가지 칼라 ) 연기도 계속,쉬었다가 내기로 조절이 가능하다 작동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물 용량이 230ml이고 시간당 가습량이 40ml이니 연속으로 5시간 이상을 가습할수가 있다 여분의 필터가 2개 더 들어 있다 ( 필터의 수명과 교환 주기는 안 적혀 있어 좀 아쉽다 ) 단 중국 생산 제품이다.. 연기 나오는게 폰 사진으로는 잘 안 잡힌다..ㅋ 혼자서 사용하기에는 딱 좋다 USB Cable이 폰 ..

갓바위 맥섬석 유스호스텔, 먹거리촌 산사로 횟집 커피

이곳 갓바위 입구에 유스호스텔이 있는건 진즉에 알았지만 들어 가본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이용을 하거나 숙박을 하지 않아 소개하기는 좀 그렇지만 이 유스호스텔 내 기업 제품 전시장도 있고 이름도 독특해소개를 한다 맥섬속 유스호스텔은 맥섬석 GM (주) 가 운영하는 계열기업이다 맥섬석이란것은 맥반석과 각섬석의 합성어로 맥섬석 GM ㈜에서 1995년 맥섬석이란 이름으로 상표등록을 한 맥섬석 GM ㈜ 고유 광물을 말하는 것이라 한다자세한 내용은 기업 사이트를 링크를 하니 궁금하신분은 이용을.. ☞ 맥섬석 GM주) http://macsumsuk.co.kr/index.php 또한 유스호스텔은 기업이나 학교 가종 단체에서 교육이나 회의 하기에 아주 좋은 장소로 여겨 진다☞ 팔공산 맥섬석 유스호스텔 http://www...

인상 깊은곳 2019.06.22

기록과 통계의 스포츠-야구 ( 류현진 MLB 기록 )

( MLB 통계사이트 팬그래프 닷컴 캡쳐 ) 류현진 선수가 연일 화제다.5월 이달의 선수상을 수상하고 지난 11일도 잘 던져 6월도 기대를 하게 만들었는데 불펜 방화로 승수 쌓기에 제동이 걸렸다. ※ 이글 작성이 13일이니 포스팅 하기까지 17일 한번 더 등판이 있었을것이다. 따라서 12일까지의 기록 기준임을 밝혀 둔다 류현진 선수는 규정이닝을 채운 메이저리그 전체 투수들 가운데 12일 현재 7개 항목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5명의 투수와 함께 다승(9승) 공동 1위인데. 평균자책점(1.36)과 탈삼진을 볼넷으로 나눈 비율(15.40) 부문에선 부동의 선두다.투구 효율성을 가늠하는 이닝당 최소 투구 수에서도 14.02로 탬파베이 레이스의 우완 요니 치리노스(14.07)를 근소하게 따돌리고 1위에 올랐다.류..

스포츠,건강 2019.06.21

수성못(수성 유원지).스타벅스 수성레이크점

대구의 잘 알려진 시민들의 휴식처인 수성못 ( 수성유원지)은 최근 나는 1년에 한번 이상은 찾는곳이다.2016/04/09 - [인상 깊은곳] - ( 대구 가 볼만한 곳 ) 수성유원지(수성못)2017/09/15 - [인상 깊은곳] - 수성못(수성유원지), 아르떼수성랜드 야경 모습2018/09/21 - [공연,전시-연극.컨서트,뮤지컬] - 2018 수성못 페스티벌-하나의 꿈그러나 친구들은 오랫만에 찾는 모양이다. 모임 장소를 이 부근의 식당으로 정하고 시간이 되는 친구들은 좀 일찍만나 수성못을 한바퀴 돌아 보기로 했다. 이 수성못은 대구에 있는 내 또래의 사람들에게는 추억이 있는곳이다이 근처로 엔간하면 소풍을 한두번은 왔었고 겨울에는 스케이트를 지치기도 했었다. 커피를 사들고 마시며 걷기로 했다.바로 옆에 ..

인상 깊은곳 2019.06.20

루틴은 성공,승리의 수호신-운동선수의 루틴

( 이미지 : 픽사베이 ) 미국 메이저 리그의 류현진 선수가 생각지도 않은 좋은 성적을 내고 있으니 그의 일거수 일투족이 조명을 받고 있다..즐거운 마음으로 그에 관련된 기사를 주욱 찾아 보다가 재미있는 기사를 읽어 보았다..수년째 메이저 리그의 한국 선수들의 기사를 쓰고 있는 ( 주로 류현진 선수이긴 하지만 간혹 추신수 선수의 기사도 쓴다 ) 조미예 기자가 류현진 선수의 트레이너 김용일씨를 인터뷰한 내용이다 ☞ 김용일 트레이너가 말하는 류현진의 완벽 부활 이유 ( https://sports.v.daum.net/v/a95XzJkdZJ ) 그 기사에서 김용일 트레이너는 류현진 선수가 어깨 수술을 받고 상상못할 노력과 재활을 이야기 하며 메이저 리그 선발 투수들의 경기전 루틴을 다음과 같이 이야기 한게 있다..

스포츠,건강 2019.06.19

송강호,강동원의 버디무비-의형제

그간 꾸준하게 남북한 분단 상황의 특수성을 이용한 영화가 만들어져 왔다..이념관계 대립에 따른 무력 충돌은 영화 소재로 매력적이다 1999년 당시 243만명의 관객을 동원 최고 기록을 세우기도 했던 남의 정보요원과 북의 정예요원간의 대결과사랑을 그렸던 "쉬리"부터 2017년 북의 특수요원과 남의 형사가 공조하는 영화 "공조"까지 일년에 한두편은 있어 왔다 천만 영화 "택시운전사"를 연출한 장훈 감독의 2010년 설날 영화인 "의형제"도 이와 같은 류의 영화다.이때도 541만명의 흥행 기록을 세운 "의형제"는 훗날 장훈 감독의 "택시 운전사"가 천만 영화가 되는 기반을만들어 주었고 남과 북 요원들의 협력을 보여준 "공조" 영화의 기틀이 되기도 한다..▶ 북한 간첩 소재 영화 이전 북한 간첩 영화는 대립이었..

영화/한국영화 2019.06.18

계획과 무계획-PDCA Cycle

영화 기생충에서 송강호는 아들에게 "넌 계획이 있구나?"라고 말을 하면서 게획을 중요하게 여기는듯 하지만 결국은 계획이 뭐냐? 하는 말을 듣고 한참 지난후 절대 실패하지 않는 계획은 무계획이란 말을 한다.. 계획이란것은 목적이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해 나가야할 방법이나 절차등을 미리 생각한것을 말하며 이것을 도표나 내용으로 정리한것을 말한다. 우린 살아가면서 직,간접으로 계획의 테두리 안에서 살고 있다.개인적으로는 원하는 대학에 들어 가기 위한 계획이 있을수도 있고 결혼을 위한 준비, 내집 마련을 위한 계획등살아가면서 늘 계획을 알게 모르게 세워 가며 살고 있다.조직(단체)은 사업계획,예산 계획을 매년 수립하게 되며 그 계획의 적절성을 확인 당하게도 된다. 난 회사에서 한동안 기획파트에서 일하며 계획 ..

생각 2019.06.17

제주돌박물관-제주형성전시관.수석상설전시관,돌갤러리

제주돌박물관은 제주 돌문화공원내 1코스에 해당한다돌문화공원을 방문하시는분들은 이곳을 다 보시기기는 하지만 해설사분들의 설명을 듣는게 관람에 도움이 된다 제주의 형성과정과 화산 활동,희귀한 제주 화산석을 감상할수 있다제주돌박물관은 제주형성전시관과 제주수석상설전시관,영상실,돌갤러리로 구성되어 있다. 제주형성전시관제주돌박물관 내에 위치한 제주형성전시관은 제주의 화산활동을 주제로 한 전시공간으로써 우주와 지구, 한반도의 지질, 제주의 화산활동, 오름, 동굴 등 9개로 분류하여 소개하고 있으며, 중앙부에는 장축 12m(축척 1:5,700)의 제주도 모형이 위치하고 있다.제주 모형 실제 크기의 1/5,700 의 모형이다지금까지 만들어진 제주 모형으로는 가장 크다고 한다 12m*6m*0.8m 제주수석상설전시관수석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