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2019/02/01 2

겉만 보고 온 우리나라 제일 오래된 빵집 이성당 역사..간단 현황

언젠가 TV "밤도깨비"라는 예능에서 밤을 세워 기다렸다가 이성당의 빵을 첫번째로 사는걸 한번 본적이 있다. 군산에 오면 줄서서 기다렸다가 빵을 사오는곳 이성당이다. 난 기다렸다 살만큼은 아니어서 포기를 하고 먼 발치에서 보기만 했지만 이 앞을 오고 지날때 2번의 긴 줄을 보고 대단한 빵집이다 생각을 했다. 이성당은 단팥빵이나 야채빵이 맛있어 전국의 3대 빵집의 하나라 알려져 있지만 그보다 더 유명한건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이라는것이다. * 이성당 이성당(李盛堂)은 전라북도 군산시 중앙로 1가에 위치한 제과점이다. 1920년대에 일본인이 '이즈모야' 라는 화과자점으로 문을 열어 영업해오다 1945년, 해방 이후 한국인이 현재 상호명으로 바꾸어 단 이후 대한민국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빵집이다. 19..

인상 깊은곳 2019.02.01

정치 권력 설계자는 존재할까-최근 손석희 사건,김경수지사 1심 재판 결과를 보면서

영화 드라마를 보다 보면 나이 지긋한 사람이 화초를 가꾸면서 측근에게 보고를 받고 무언가 은밀히 지시를 하면 그와 관계된것, 형세가 순식간에 바뀌는 것을 보게 된다. 또 다른 작은 예이긴 하지만 정우성은 비슷한 행위를 하는 역을 두번이나 했던걸로 기억을 한다. 한번은 "더 킹"에서 큰 그림을 그리는 그리는 정치 검사로 나왔었고 또 한번은 홍콩 영화 리메이크작인 "감시자"에서 범죄를 설계하고 지휘하는 제임스역을 했었다.. 권력이나 사업의 판도를 바꾸는 이런 사람은 우선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다는 공통점이 있다. 뒤에서 관리만 힐뿐이다 지금은 감옥에 가 있는 전직대통령이 탄핵전 인터넷 방송인 정규재 TV 에서 인터뷰한 내용중 이런 내용이 있다. ★이번 사건을 보면 누군가가 언론 뒤에서 자료를 주거나, 굳이 음..

시사 2019.0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