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공연,전시-연극.컨서트,뮤지컬

작가와의 만남- 정유정 소설가 -행복의 조건,당신 곁의 나르시시스트

空空(공공) 2021. 7. 23. 01:30
728x90
반응형

 

 

TV의 오락/연예 프로 그램 중 내가  보는 것 중에 하나가 유재석, 조세호가 출연하는 tvN의 

"유 키즈 온 더 블럭"이다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좋아하는데 얼마 전 정유정 작가가 출연해  이야기하는 걸 본 적이 있었다

그 후 정유정 작가에게 관심을 좀 가지게  되었고

그러다 다니는 도서관에서 우연찮게 정유정 작가의 초청 강연이 있다 해서 신청을 하고 듣게 되었다


이번 강연은 6월에 출간한 작가의 신작 "완전한 행복" 을 기념한 "행복의 조건, 당신 곁의 나르시시스트"란

제목으로 구수산 도서관에서 있었는데 작가의 명성이  대단해서인지 배정된 좌석이 꽉 찼다

 




☞ 정유정
 
 1966년생으로 기독 간호대학을 졸업하고 5년간 간호사로 근무, 이후 심평원에서 8년간 심사역으로 근무

 2007년 제1회 세계청소년문학상 수상으로 등단에 성공 2009년 제5회 세계문학상을 받았으며 이후

 7년의 밤,28,종의 기원 등으로 베스트셀러 작가 반열에 오른다




이번 소설 "완전한 행복"은 자기애의 늪에 빠진 나르시시스트가 자신의 행복을 위해 타인의 삶을 

휘두르기 시작할 때 발현되는 일상의 악, 행복한 순간을 위해 방해되는 것들을 가차 없이 제거해나가는 

노력이 어떤 결말을 향해 달려가는지 보여주는데  ( 출판 단신 인용 ) 소설을 쓰기 위해 작가가 공부한

내용을 중심으로 강연이 있었다

나는 아무리 생각해도 자기애성 나르시시스트가 요즈음의 정치인들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강연 후 질의응답 시간이 있었는데 난 2개나 준비를 했는데도 질의하시는 분이 많아 선택받지를

못했다

작가의 사인이 있는 신간을 얻을 수 있었는데 말이다

아쉬운 마음에 이 지면에 질문 올려 본다 


▶ 어느 인터뷰중에 나중에 소설을 쓰게 되면 가슴 터질 것 같은 엉엉 울 수 있는 새벽을 선물하는 작가가 

되고 싶다고 하셨는데 지금까지의 작품중에 본인이 생각하시기에 (그런 작품을 쓰셨는지, 아니면 아직

기다려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다 그런 마음으로 쓰셨겠지만 그래도 어느 작품이 가장 그런 마음으로 집필하셨는지 궁금합니다


▶ 전 소설 7년의 밤은 읽어 보질 않았지만 영화 7년의 밤은 보았습니다

기대하는 영화라고 제가 글을 올리고 영화 감상평을 쓴 게 기억나는데요

천만 감독 추창민 감독 연출에 천만 배우 류승룡,장동건, 그리고 베스트셀러 원작

흥행이 안 될수가 없는 조합인데 흥행에는 실패했습니다

전 괜찮게 보았는데 제가 생각하는 흥행 실패는 소설의 섬세한 묘사와 전개가 영화의 짧은 

시간에 못 보여 주었고 스릴러의 장점인 "숨김, 반전" 이런 게 일찍 노출되어 재미의 반감과

몰입감, 시원함을 관객들에게 못준 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원작자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혹시 이 영화가 왜 개봉이 몇 년 미뤄졌는지 알고 계시면 좀 알려 주시면 궁금증이

좀 해소 될것 같습니다

 



강연 도중 "팔이 "이야기를 하시며 암을 이겨냈다고 하시는데 암을 극복한  이야기는 처음 들었다

지금까지는 밝히지 않았었는데 최근 이야기를 하기 시작했다 한다

 

불행 또한 인생이다   -올리버 버크만

 

☞ 7월 10일 아내와 ( 당초 6월 26일이었으나 7월 10일로 변경 )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