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이것도 저것도 아닌

제주 여행 선물-흑돼지,오메기 떡,한라봉

空空(공공) 2020. 4. 5. 02:00
728x90
반응형

** 이 포스팅은 홍보,광고 글이 아닙니다. 노출된 가게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1월 친구들과 제주 여행을 하고 회비가 좀 남아 단체 선물을 하기로 했다

그래서 시장에서 선물을 사던중 흑돼지를 진공 포장 판매 하길래 집에 있는 아들 생각이 나 그것도

조금 샀다...

제주를 수십번 다녀 가지만 선물을 사간 경우는 거의 없다.

선물을 살 시간도 없었거니와 마땅히 선물 할것도 없어서였다

그런데 요즘은 포장 기술도 발달하고 택배 시스템도 잘 되어 있어 시간적 여유가 있으면 제주의 특산물을

조금씩 사가지고 가도 좋을듯 싶다

이번에 산 것들을 올려 본다


● 제주 흑돼지

 육지에서는 없는 제주의 흑돼지.가격은 파는곳마다 조금씩 다른듯 했다

 보통 100g에 2,400원부터 2,800원 까지 있는것 같았다

 나는 1Kg을 \26,700원에 구입을 했다 ( 진공 포장 )

 양을 많게 하면 택배로도 가능하다 한다

 삼겹살을 좋아 하는 아들이 맛있게 먹었다

 


● 오메기떡

 제주도 향토 음식인 오메기떡은 차조가루를 익반죽해 도넛 모양으로 구멍을 내어 삶아 콩가루나 팥고물에 굴린 

 떡이다. 

 요즘은 견과를 넣거나 하여 개량되어 팔기도 한다

 오메기떡이 대중적인 인기를 끌기 시작한 것은 지난 2012년 떡담에서 오메기떡을 선보인 이후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한 ‘쌀 가공식품 산업대전’에서 오메기떡으로 농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하면서 부터다라 한다. 

 이후 TV프로그램 '수요미식회' 제주도 편에서 동문시장의 오메기떡이 소개되며 유명세를 탔다. 

 총무가 흥정을 잘해 아주 흡족한 가격으로 구입을 했다


 며칠을 두고 두고 먹었다 (보관은 냉동 먹기 1~2시간전 내 놓고 해동 )



●  한라봉

 같이 간 친구가 예전부터 아는 집을 소개 받아 택배로 받았다

 5KG에 30,000원으로 아주 싱싱하고 맛잇었다

'


크런치,파이,초콜릿

 보통 과자인 크런치나 초콜릿을 많이 사는데 공항 보다는 시장에서 사는게 훨씬 저렴하다

 


선물은 주고 받는 사람이 기분 좋아야 한다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