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짐은 많을수록 불편할뿐 (空手來空手去) :: '화원 맛집' 태그의 글 목록


아들의 원룸 이사를 끝내고 늦은 점심을 먹으러 간곳은 돼지갈비 무한리필 체인점인 "명륜진사갈비"집이다.

점심 시간을 훌쩍 지난 시간인데도 사람들이 많은걸 보니 나쁘지 않겠다 싶었다.


명륜진사갈비는 전국에 200여개의 가맹점이 있는 비교적 큰 프랜차이즈인것 같고  대구에도 5곳이 성업중이다

프랜차이즈 사이트에 나와 있는 명륜진사갈비라는 브랜드의 이야기가 있어 옮겨 왔다


조선시대 유생들이 진사 시험을 보기 위해서는 명륜당에 300일을 출석하여야 하는데 그 확인을 위한 원표를

성균관내 진사식당에서 식사를 할때 찍어 주었다 한다


1인당 가격이 정해져 있으며 정말 먹고 싶은대로 먹을수 있었다


1층은 주차공간이 2층에 식당이다

밑반찬은 처음은 세팅해주고 이후 추가분은 셀프.

비교적 넓고 깨끗하다

3명이 4판 먹었다


돼지 갈비가 적당히 맛있었다..

음료수와 밥이 무한리필 된다는게 다른곳과 차별되는듯 하다

적당한 가격에 많이 먹고 나왔다.

맛도 있어 다음에 또 올수 있을것 같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대구 달성군 화원읍 천내리 901-94 | 명륜진사갈비 대구화원점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삶.. 공수래공수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BlogIcon 푸우시로 2019.07.06 17: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말로만 들었던 무한리필 갈비집이군요! 어느곳은 평가가 안좋던데~ 지역마다 다른가봐요~

    언젠간 한번 가봐야지 하는곳인데.. 맛있게 드셨다니 좋네요 ㅎㅎ

  3. BlogIcon H_A_N_S 2019.07.06 17: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 명륜진사갈비가 핫하네요. 저도 지인들과 가보고 싶은데 항상 제시간에 안 와서ㅠㅠㅠ

  4. BlogIcon 제나  2019.07.06 19: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무한리필이라 가격걱정없이 마음껏 먹을수 있겠네요.
    가격대도 그리 비싸지 않고 가보고 싶어지네요.

  5. BlogIcon 선연(善緣) 2019.07.06 20: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무한리필이라 적당한 가격에 맛있게 먹을 수 있겠네요.
    편안한 밤 보내세요.

  6. BlogIcon 시크릿리치 2019.07.06 20: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다른 체인점에서 먹어 봤는데~
    넘 잼 있더라고요 ㅋㅋㅋ

  7. BlogIcon 草阿(초아) 2019.07.06 20: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나이가 들고부터는 쇠고기보다 돼지고기를 선호합니다.
    치아가 좋지 않으니 연한 고기가 좋아서요.
    아무래도 쇠고기보다 돼지고기가 연해서...
    좋은 곳 소개 감사합니다.

    늦은 밤 다녀갑니다.
    평안하셔요.^^

  8. BlogIcon 원당컴 2019.07.06 21: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숯불위에서 지글거리는 돼지 갈비 보니 금방 밥 먹었는데도 군침이 도네요.^^
    잘 보고 갑니다.

  9. BlogIcon 조아하자 2019.07.06 21: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크으 맛있어 보이네요... 😭😭😭

  10. BlogIcon luvholic 2019.07.06 22: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깔끔하고 맛있어보이는 갈비 무한리필 집이네요^^
    가족들과 외식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ㅎ

  11. BlogIcon 문moon 2019.07.06 23: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맛도 있고 양도 많아 포식할수 있겠습니다. ^^
    아드님이 이사를 하였군요?
    이런 무한리필집에는 안가봤지만 식성좋은 젊은이들한테는 좋은 음식점 이겠네요. ㅎㅎ
    즐거운 주말 되세요~

  12. BlogIcon 방송/인터넷/전화 가입! 2019.07.06 23: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보고 갑니다. 좋은 밤되세용

  13. BlogIcon 버블프라이스 2019.07.07 05: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돼지갈비 무한리필이라니 너무 좋습니다^^

  14. BlogIcon 널알려줘 2019.07.07 08: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돼지갈비좋아하는데 아침부터 군침이 꿀꺽넘어가네요 ㅋ

  15. BlogIcon FranklinLee 2019.07.07 13: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보고 갑니다.ㅎㅎㅎ
    돼지 갈비 맛나겠어요.ㅎㅎ

  16. BlogIcon 로안씨 2019.07.07 23: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요즘 대구에 무한리필집을 자주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ㅎㅎ
    돼지 갈비 무한리필은 정말로 가고싶은 비쥬얼입니다 ^^

  17. BlogIcon Bliss :) 2019.07.08 03: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체인점 수가 꽤 많네요 가격도 착한데 무한리필이라뇨~ 든든한 한 끼가 되셨겠어요 더운날 이사 도우시느라 고생하셨네요^^

  18. BlogIcon 라디오키즈 2019.07.08 09: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만족스러우셨나봐요.@_@ 재방문 의사를 밝히시다니~

  19. BlogIcon 떡갈나무숲 2019.07.08 16: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돼지갈비 사진을 보다 침이 꼴깍 넘어갔어요. 큰 아들 캠핑갔는데 갔다오는대로 저도 갈비를 먹으러 가야겠습니다. ^^
    아쉽지만 여기 가까운 곳에 명륜진사갈비는 없어요. 그냥 갈비집으로 갑니다. ^^

  20. BlogIcon onpc 2019.07.09 17: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돼지갈비 무한리필이라서 한번 가봐야지~ 하면서 아직 못 갔네요.
    기회 되면 한번 가봐야겠어요.

  21. BlogIcon 파란2019 2019.07.12 23: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고기 무한리필 프랜차이즈 중에서 요즘 잘나가는 브랜드인거 같더라고요.
    저도 여기 가봐야하는데.. 매번 지나만 가봤네요.
    한번 가봐야겠어요 ㅎㅎ

                             역전 갈비                                                             전원 숯불

 

떨어져 살고 있는 아들에게 갈일이 있는데 지난달 2주 간격으로 가게 되었다.

늦은 점심을 밖에서 먹게 되는데 우연히 두번 다 다른 돼지갈비집을 찾았었다.

거리상으로는 제법 떨어져 있다 ,지도상으로 확인하니 걸어서 30분은 걸리는 2,2Km 정도 였다

 

두집 다 규모가 비교적 크고 큰 대로변에 있다는건 같고 숯불을 쓴다는 공통점이 있다.

결론적으로 맛은 역전 갈비가 조금 더 있었고 청결함과 분위기는 전원 숯불이 훨씬 나았다.

두집 다 맛,가격,친절,청결면에서 나쁘지 않다

( 두 집에 대한 평가는 순전히 나의 주관적인 견해다 )

 

역전 갈비는 체인은 아닌것 같고 전원숯불은 체인이다

 

가격은 비슷한듯 보이나 전원 숯불이 상대적으로 조금 저렴하다

( 역전 갈비180g에 \9,000 전원 숯불 200g에 \9,000 )

 

 

 

역전 갈비

전복을 구워 먹을수 있는데 특이했다

연기 빨아 들이는 장치가 조금 번거로웠다

된장을 정말 한솥을 준다

임혁씨가 다녀갔는가 보다

● 전원 숯불

깔끔하다.연기도 별로 나지 않는다

돌솥밥을 시킬수 있다

영양돌솥밥

곤드레 돌솥밥

샐러드바가 따로 있다

원산지 표시가 비교적 잘 되어 있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대구 달서구 대곡동 30-3 1층 | 역전갈비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삶.. 공수래공수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BlogIcon 죽풍 2019.01.26 20: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갈비와 전복, 어울리는 조합입니다.

  3. BlogIcon luvholic 2019.01.26 20: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갈비, 전복으로 몸보신하기 좋은 식당이네요~^^
    맛있는 식사였겠어요 ㅎㅎㅎ

  4. BlogIcon avada 2019.01.26 22: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갑자기 배가 고파지네요.ㅎㅎ
    행복한 휴일 되세요 :)

  5. BlogIcon 먹탱이 2019.01.26 23: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앗~~고기보다 된장찌개가 겁나 맛나보여요^^ 새러드바도 있공~~^^ 그나저나 저 초딩 때 화원 놀러가봤는데 하천도 있는 시골이였는데........산전벽해네용^^;;

  6. BlogIcon 행복사냥이 2019.01.26 23: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복도 구워 먹으면 정말 맛있죠.ㅎ 잘 보고갑니다.^^

  7. BlogIcon IT세레스 2019.01.27 01: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배고파지는 새벽입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8. BlogIcon 까칠양파 2019.01.27 11: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릴때 가족 외식 메뉴는 무조건 돼지갈비였는데, 사진으로 보니 급 먹고싶어지네요.
    이따 저녁에 부모님 모시고, 한번 가봐야겠네요 ㅎㅎ

  9. BlogIcon ruirui 2019.01.27 12: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갈비는 당연히 맛나겠지만, 정갈한 반찬에 곤드레 밥만 먹어도 맛있을 것 같아요~~~ ~^^

  10. BlogIcon 시니냥 2019.01.27 12: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입에 군침이 도네요..
    갈비 너무 맛있는데 말이죠 ~

  11. BlogIcon 시크릿리치 2019.01.27 13: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둘다 장단점이 있어~
    둘다 가보고 싶은 1인 ㅋㅋㅋ

  12. BlogIcon 애리놀다~♡ 2019.01.27 15: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체인은 확실히 인테리어나 위생을 더 신경쓰나 봐요.
    돼지갈비를 숯불에 이리 구우면 그 맛이 진짜 크아~~~~인데.
    2 돼지갈비집 모두 맛있어 보여서 침샘 막 자극돼요. (밤에 보면 안되는데 말이죠 ㅠㅠ)
    한솥 된장찌개도 진짜 푸짐하니 좋아요. ^^*

  13. BlogIcon 로안씨 2019.01.27 16: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화원이라면 그렇게 멀지 않은 곳이군요? 인테리어도 엄청나고 일단은 돌솥밥이 나온다는 것이 정말 인상적인 것 같습니다. 거기에 돼지갈비와 전복을 같이 숯불에 구워지는 모습을 보니 정말 건강해지는 보양식의 맛이 사진으로만 봐도 입에서 군침이 돕니다. ㅎㅎ 정말 사진이 예술인 것 같아요.

  14. BlogIcon peterjun 2019.01.27 23: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두 곳이 저마다의 모습이 있네요.
    둘 다 맛있을 것 같아요. ^^

  15. BlogIcon Jay and Meg 2019.01.28 08: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출근길에 보는데 벌써 배가 고파져 큰일이네요. 지금만큼은 저에겐 둘 장소 다 승리자입니다 ㅠ

  16. BlogIcon 라디오키즈 2019.01.28 09: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뭔가 클래식과 모던의 차이 같네요. 가게 분위기의 차이가~ㅎㅎ

  17. BlogIcon TheK2017 2019.01.28 11: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네요. 저는 전복 구워 먹을 수 있는데 갈래요. 한 번도 구워 먹어 본 적이 없어서 궁금하네요. ^ㅇ^*

  18. BlogIcon 파라다이스블로그 2019.01.29 15: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돼지갈비와 전복을 같이 구워 먹는 모습은 처음 봐서 너무 신기하네요 :)
    된장찌개도 저렇게나 큰 솥에 나오다니 한번 가보고 싶어집니다.
    요즘은 갈빗집도 굉장히 세련된 것 같아요! 주말 저녁에 가족들과 가볼까 싶습니다 :)

  19. BlogIcon winnie.yun 2019.01.29 21: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복도 아주 실해보이고... 사진만 봐도 군침이 흐릅니다.. ㅋㅋㅋㅋㅋ
    전복하고 고기 같이 먹으면 원기 보충 제대로 하겠네요.
    고기는.. 먹어도 먹어도 질리질 않습니다.. ㅋㅋ

  20. BlogIcon veneto 2019.02.05 17: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구에 갈비집 맛나고 고급스러운곳이 있었군요 ㅎㅎ
    정말 대구에 맛집들이 많은것 같아요

  21. BlogIcon 널알려줘 2019.02.12 19: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배가 꼬르륵하네요 ㅠ
    갈비 넘 좋아요

 

아들 있는곳을 찾아갔다가 늦은 점심을 먹게 되었다

예전 삼겹살을 한번 먹었던 집인데 그때 참 맛있게 먹었었다,

그 다음 왔을때는  가게 문을 안 열어 돌아섰었는데 오늘은 다행히 문이 열려있고 첫손님이 되었다

물어보니 오후 4시에 영업을 시작한다 하셨다

 

불대포 화원점이라 프랜차이즈 음식점이지 싶어 찾아 보았는데 인터넷에 나와 있는 고기 포차 불대포와는

다른 프랜차이즈 같았다

 

소갈비살 1근을 시켰다..소갈비살은 미국산이었는데 마늘 양념을 해서인지 참 맛있었다

가격은 1근 ( 600g )에 \33,000원으로 비교적 만족할만한 가격이었다

 

덜 남기고 푸짐하게 더 준다

 

 

 

오늘도 맛있게 먹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대구 달성군 화원읍 천내리 34-9 | 불대포 화원점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삶.. 공수래공수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BlogIcon 한PD 2019.01.05 22: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엄청 맛있어 보이는 소갈비입니다.ㅜㅜ 일부러라도 화원에 들러 먹어보러 가야겠습니다.ㅎㅎ

  3. BlogIcon 문moon 2019.01.05 23: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드님과 같이 식사를 하셨네요.^^
    양념소갈비살이 고기도 좋아보이고 맛있어 보입니다.
    즐거운 식사시간이 되었겠어요.
    즐거운 주말 잘보내시구요. ^^

  4. BlogIcon 바람 언덕 2019.01.05 23: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주얼 짱, 맛도 짱일 것 같습니다.
    지인들과 함께 어울려 세상 사는 얘기 나누며 함께 곁들이면 더없이 좋을 것 같습니다

  5. BlogIcon M의하루 2019.01.06 00: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맛난 소갈비~ 배고파지는 글입니다ㅜㅜ

  6. BlogIcon 건강따는 꿀벌이 2019.01.06 01: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미국산 소갈비살
    양념된거군요..^^

  7. BlogIcon 코리아배낭여행 2019.01.06 05: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우 완전 소주 땡기는 비주얼 넘 맛나 보이네요.
    공감 꾹 누르고 다녀갑니다.
    즐거운 주말되세요.

  8. BlogIcon 라오니스 2019.01.06 09: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마늘 양념된 갈비살은 맛있지요 ..
    전체적으로 가격이 착하네요 ...
    아침부터 고기가 급 땡깁니다 .. ^^

  9. BlogIcon 호원이 2019.01.06 09: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캬..빛깔ㅜㅜ넘좋네요..넘 맛있을듯:)

  10. BlogIcon 아이리스. 2019.01.06 17: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미국산 소갈비살인데오
    육회로 먹고 싶어질 정도로 때깔이 좋네요..^^

  11. BlogIcon 시크릿리치 2019.01.06 18: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캬~ 소갈비는 사랑입니다.
    저도 내일 저녁에 고기 먹으러 가는데,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ㅎ

  12. BlogIcon 라디오키즈 2019.01.07 10: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뭔가 추억을 소환하는 것 같은 인테리어랑 고기네요.^^ 맛있으셨겠어요~

  13. BlogIcon 로안씨 2019.01.07 15: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고기가 익는 모습을 정말 잘 담으셨네요 벌써부터 사진으로만으로도 군침을 흘리고있어요!! 사진 찍는 기술이 예술입니다

  14. BlogIcon Deborah 2019.01.07 22: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보기만해도 풍성한 식탁입니다. 행복한 식사였나요?

  15. BlogIcon 원당컴퓨터학원 2019.01.07 23: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너무 맛나보이는 식탁이네요. 잘 보고 갑니다^^

  16. BlogIcon peterjun 2019.01.08 00: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고기 맛나겠네요.
    양념맛이 궁금합니다. ^&^

  17. BlogIcon veneto 2019.01.08 00: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뭔가했더니 마늘이었군요 가격도 좋고 오랜만에 소갈비살 먹고싶네요 ㅠㅠ

  18. BlogIcon 버블프라이스 2019.01.08 06: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미국산 소갈비이지만 비주얼이 정말 좋은데요?
    한번 맛을 보고 싶네요^^

  19. BlogIcon HAPPYJINI 2019.01.08 07: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빛깔이 곱네요. 미국산도 맛있어요.
    파무침에 한젓가락이라도 먹고 싶네요. ^^

  20. BlogIcon sotori 2019.01.11 11: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외관이 엄청난 맛집포스를 풍기는데요? 마늘 양념 되있는것이 참 맛있어 보여요 ~^^

  21. BlogIcon 草阿(초아) 2019.01.11 20: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식당간판에 눈이 갑니다.
    불대포?? 뜻은 뭔가요?
    저녁을 먹고나서 배가 부른대도 소갈비가 군침을 삼키게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