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스포츠,건강

체력 테스트-국민체력100

空空(공공) 2022. 9. 21. 00:12
반응형

 

 

악기,음향 전람회를 보고난 뒤 엑스코 동관에서 열리고 있는 낚시,골프,캠핑페어에

잠깐 들러 보았다

코로나 거리 두기가 완화 되고 많은 분들이 이 방면에 관심이 많으신지 많은 분들이

보고 계셨는데 한쪽에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무료로 체력 측정을 해 준다 해서

받아 보았다

알고는 있었는데 그 간 기회가 없었다


체력테스트를 받아 보기는 정말 수십년만이다

우선 체격을 재고 건강 관련 체력을 측정했다

근력과,근지구력,심폐지구력,유연성.민첩성,순발력등을 측정했다

 

혈압을 재고

키.체중,인바디 검사

지구력 검사 -트레드밀 스텝 검사

유연성 검사-앉아 윗 몸 앞으로 굽히기

순발력-제자리 멀리 뛰기

윗 몸 일으키기

민첩성-반응 시간




애당초 측정에 목표를 두었기 때문에 체력 인증을 잘 받겠다는 생각은 없었는데

막상 등급외를 받으니 좋은 기분은 아니었다


난 학생 때부터 지금까지 유연성은 - 수준이다

앉아서 윗몸 앞으로 굽히기에서 전혀 점수를 받지 못했다


1등급 수준은 안 되더라도 꾸준히 운동 하고 체중 조절해서 건강을 유지 하는 것이

좋겠다 싶다


국민체력 100 사이트를 참고하면 체력 측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 수가 있다

자가 체력 측정도 가능하다

☞ https://nfa.kspo.or.kr/front/main/main.do



 

국민체력100

 

nfa.kspo.or.kr

 

일년에 한 번씩 측정해 향상은 안 되더라도 퇴보 하지는 말아야겠다


일단 체중을 줄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