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인상 깊은곳/산_사찰

부처님 오신 날 사찰 탐방-팔공산 원해사,동해사.송림사

空空(공공) 2022. 5. 18. 00:45
반응형

 

 

올해 부처님 오신 날도 친지들과 함께 앞전 다녀온 적이 있는 원해사를  들렀다

법회를 하는 동안 근처 초등학교를 들러 보고 조금 윗쪽 길로  걸어가니 또 다른 사찰이

있어 둘러 보았다

 

☞ 원해사

아기 부처를 목욕시키는 관불식이 있었다

부처님에 대한 공경을 표시하고 자신의 몸과 마음을 청정히 하는 의미에서 행해지는 의식이다

새로운 꽃들을 2주 만에 볼 수 있었다



 ☞ 동해사

  정여 스님이 주지로 있고 지난 2019년에 부처님 사리탑 봉안식이 있었다

 

☞ 수도암

같은 이름의 암자가 많다

새로 현대식으로 창건한 듯



 점심 공양은 원해사에서 했다

 이번에는 비빔밥이다

 원해사의 공양은 일단 맛있다




 오후에는 송림사를 찾았다

 역시 규모가 상당한 사찰이다

 

주먹밥 공양

 

부처님을 가까이 한 하루였다

☞ 5월 8일 아내, 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