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인상 깊은곳/산_사찰

대구 스타디움 뒷 산-만보 산책로,내관지,청계사

空空(공공) 2021. 9. 16. 01:18
반응형

 

대구 스타디움 잔디밭에서 점심을 먹고 쉬다가 가볍게 산책이나 하자신다

뒷 산 만보 산책길이 잇고 청계사가 있으니 거길 다녀오는 것으로 했다

지도를 보니 대충 왕복 6Km 정도 되는 길이다

도중에 비만 만나지 않는다면 충분히 걸어갔다 올 수 있겠다 싶었다

 

만보 산책로

   2004년 11월 개장되었다

  수성구 대흥동 대구월드컵경기장에서 출발해 청계사와 봉암산을 거쳐 욱수골 에이르는 8㎞ 코스의 

  이 산책로는 성인의 한 걸음을 80㎝로 봤을 때 이 구간의 산책을 마치면 1만 걸음 안팎을 걷게 된다는 

  가정에서 만들어졌다고 한다

 

진입로는 보조 경기장을 지나 청계사란 팻말쪽 대구시 체육회관 앞으로 지나가면 된다

만보 산책로 안내도가 무궁화꽃에 가리어졌다

대구 장애인 국민체육센터

 

대구 체육공원 암벽등반장

올해 올림픽에서 김자인 선수가 좋은 활약을 보여 주었다

대구 씨름장

 

만보산책로의 안내도는 손을 좀 봐야겠다 싶다

이후는 보지를 못했다

내관지

낚시하시는 분들이 보였다

인명구조함 로켓 발사기

이곳 계곡이 참 좋다

숨은 명소라고 할 수 있다

봄에는 벚나무도 괜찮을 듯하다

청계사 입구 -청게 사는 조계종 총무원 직할교구 사찰인데 다른 정보는 없다

칡 꽃

이번은 정상은 가지 않고 청계사까지만

포대 화상

청계 다원인데 영업은 하지 않는 듯

해탈문이 보인다

상사화

 

가볍게 걷는다는 게 왕복으로 꽤 걸었다

포장길이어 차량에 주의하며 걸어야 한다

봄에 걸으면 좋은 길이다.

 

☞ 8월 15일 아내, 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