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인상 깊은곳/산_사찰

부처님 오신날 사찰 방문-원담사,보은사,원해사,송림사

空空(공공) 2020. 6. 13. 01:30
728x90
반응형

                   ( 상단 좌측 원담사 상단 우측 보은사 하단 좌측 원해사 하단 우측 송림사 )


올해 부처님 오신날 행사는 코로나 때문에 한달 미뤄졌다.

윤달이 있어 가능한 일이기도 했다.

불교를 믿는건 아니지만 매년 부처님 오신날이면 친지,아내와 사찰 방문을 한다


부처님 오신날인 4월 30일은 아내와 망일봉 등산후 내려 오는길에 원담사를 들렀고 윤 4월 8일에는 친지들과

팔공산에 가서 보은사,원해사 그리고 송림사를 들렀다.

작년 부처님 오신날도 그러했었다

2019/05/17 - [인상 깊은곳/산_사찰] - 부처님 오신날 5개 사찰 탐방 ( 팔공산 보은사,관음사,광덕사,원해사,송림사)


▶ 원담사

망일봉 등산로 입구에 있는 사찰로 태고종 산하 사찰


손소독제

아내만 극락보전에서 삼배를 드렸다

사찰 정보가 없어 조금 아쉽...

☞ 4월 30일 아내와


팔공산 보은사

보은사는 내가 다닌 사찰중 내 마음에 딱 드는곳이다

대웅전 계단옆에 (소욕지족)"少欲之足" 이라는 말이 있기 때문이다 

  * 욕이 욕심 욕 慾이 아니고 바랄 욕 欲 이다 즉. 작은것에 만족을 한다라는 뜻

코로나 방역도 아주 철저하게 시행하고 있었다 

( 마스크,발열체크,명단 작성,손 소독, 비닐 장갑 착용, 출입 동선 구분 )


끈끈이 대나물꽃

요즘 많이 볼수 있는 꽃이다

디기탈리스

유럽이 원산지인 꽃 .꽃말은 열애

철저한 방역이 마음에 든다

분홍 달맞이꽃

내가 가장 좋아하는 말이다

인정받아야 할곳은 자기 자신이다

행복은 내가 결정하는것

수국

점심 공양도 떡,음료수등 받았다

☞ 5월 30일 혼자


▶ 원해사

원해사는 친지가 다니는 절이다 

점심을 여기서 도시락으로 먹었다


여기에 내 이름이 있다

나리

도시락을 주셨다

카네이션

수레국화

송엽국


☞ 5월 30일 친지,아내


송림사

오늘의 마지막 사찰은 송림사다


여기선 빵과 음료수를 받았다

3개의 사찰을 보고도 여유있는 하루였다

☞ 5월 30일 친지,아내


▶ 6월 12일 행복 척도(2.5 점 ) ★★☆

- 별일 없는 하루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