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728x90

2020/04 31

동화사 비로전,동화지, 부도군

동화사 경내를 벗어나면 주차장 아래에 비로전(율원)이 있고 동화문을 나오면 왼편으로 동화지와부도가 있다,못보고 지나치기 십상인데 혼자 왔겠다..시간적인 여유가 있어 다 둘러 보았다. ▶ 비로전 ( 율원 )동화문 주차장 아래에 위치해 있다. 예전에는 비로암으로 불리웠던 동화사의 산내암자였는데, 현재는 율원이 들어서 있다. 비로전 대적광전에는 신라 흥덕왕 때 심지 대사가 조성한 보물 제244호 석조비로자나불이 봉안되어 있다.대적광전 앞에는 역시 신라 흥덕왕 때 조성한 보물 제247호 삼층석탑이 있다. 비로전은 동화사 들어가기전 오른편 주자장 아래쪽으로 가는길 조금만 내려 가면 된다보광명전 참선수행하는곳이다.여기 오면 항상 조심조심비로암대적광전이 안에 보물 제244호 석조비로자나불이 있다비로암 삼층석탑- 시대..

성주 참외,고령 딸기-산지에서 사기

과일을 참 싸게 맛잇게 많이 먹었었던 기억때문에 우리집은 비교적 철 되면 과일을 좀 먹는편이다참외가 먹고 싶다해 마트에서 샀는데 6개가 들었는데 거의 6천원.. 주말을 맞이해 참외 고장인 "성주"로 참외를 사러 가기로 했다.개똥도 약에 쓸라면 잘 안 보인다고 성주로 들어 왔는데도 파는곳이 잘 보이지 않는다.길거리에서도 많이 파는데,, 성주는 참외의 고장이다 전국 참외 생산량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생산액이 1억 원을 넘는 농가도 전년 대비 223가구(22.8%) 증가한 1천200가구로 집계되고 있으며재배농가는 3,896호 재배면적은 3,457ha이다성주 참외는 가야산의 깨끗한 물과 충분한 일조량, 유기농법으로 재배해 깔끔한 모양, 뛰어난 맛과 향을 자랑하는세계의 명물이고 비타민 C와 칼륨이 함유되..

영화 해결사-제목과 플롯이 조금 어정쩡한 영화

박스오피스를 확인하기위해 다음 검색창에 "해결사"를 쳤더니 프리미엄 링크에는 죄다 흥신소 같은 비슷한 기관들이 노출되어진다설경구가 주연한 2010년 영화 "해결사"는 184만명의 박스오피스를 기록해 손익분기 관객 ( 160만) 은 넘긴 액션 영화다제목을 해결사라 하지 말고 다른 제목으로 햇더라면 아쉬움이 있는 영화다.2010년의 영화로서는 액션이나 자동차 추격전은 꽤 볼만한데 말이다. 다만 플롯이 너무 복잡하다.매끄러운 스토리로 비록 결말을 예상하게는 하겠지만 그렇다고 복잡하게 얽을 필요는 없는데 말이다. 얼마전 tvN에서 "머니 게임"이라는 드라마를 방송한적 있다.론스타의 외환은행 인수 매각에 관련한 금융위원회,경제기획원등 정부 부처 관리들에 대한 내용이었는데 여기에 이성민이 금융위원회 위원장,경제기획..

영화/한국영화 2020.04.28

와룡산 자락길,생태 연못,가르뱅이 공원

와룡산의 영산홍 군락지를 보고 그냥 내려 가기는 뭣하고 용미봉을 오를까 하다 날씨도 별로 좋지 않고 해서자락길을 잠시 걸어 보기로 했다.와룡산 자락길은 2020년말까지 조성이 완료 되는데 아직 완전하게 정비가 되진 않았다 ▶ 와룡산 자락길 신당동 계명문화대 운동장 건너편 등산로에서 용산동 선원공원을 거쳐 경원고 북쪽으로 이어지는 산책로다. 산책로 조성에 투입되는 예산은 20억 원이다.자락길은 총구간 5㎞로 다섯 가지 테마별 웰빙 숲으로 조성한다. 신당동∼이곡동∼용산동에 걸쳐 경관 숲길(1코스), 백색 소음길(2코스), 수(樹)텐길(3코스), 테르펜 길(4코스), 음이온 흙길(5코스)로 구성된다. ( 구청 보도 자료 인용 ) 우린 서대구 IC 영업소에서 영산홍 군락지,생태 연못을 지나 가르뱅이 공원으로 내..

대구 10미-막창구이 ,레시피 그리고 맛있는곳 딱조아 막창

요즘은 각종 SNS가 발달해 특정 지역 유명한 먹거리들에 대한 정보가 널리 알려져 있고 그것을 취급하는 가게도상대적으로 많아졌다.대구 10미의 하나인 "막창구이"도 그 중에 하나다. 대구에는 유명한 막창 골목이 있다..이름하여 안지랑 곱창.막창 골목이다☞ 2015/04/23 - [인상 깊은곳] - (대구 10미) 안지랑 곱(막)창 막창은 손이 많이 가서 가정에서는 해 먹기가 어려워 전문 식당을 많이 찾게 된다막창 전문 식당에서 공개한 레시피를 공유한다 ▶막창 레시피 - 주재료 :소( 돼지)막창 200g 키위 4~5Kg ( 2 Kg당) - 양념장 재료 : 된장 200g 실파 50g, 고추장 50g ,사이다 100mg,땅콩 50g, 멸치 육수 150mg, 청량고추 50g - 조리 방법 1) 구입한 막창의 내..

KBS 2019 드라마 스페셜-집우집주

집에 있으며 그동안 못 봤던 TV 프로그램들을 찾아 본다. 얼마전에는 '동백꽃 필무렵"을 1회부터 마지막회까지 틈틈이 다 보았다 KBS의 "드라마 스페셜"이 눈에 띄어 시청을 했다 . 1회의 제목은 집우집주최근 인기있었던 "이태원 클라쓰"에서 마현이 역할로 나오는 이주영이 주인공으로 나와 더 반가웠다난 이주영이란 배우를 "꿈의 제인"이란 영화에서 처음 본것으로 기억한다그리고 어느 프로에선가 영화 감독이 앞으로 기대되는 영화 배우란 소리를 들었던것도 기억을 한다 그동안 독립 영화에서 꾸준히 활동 하다 최근에야 조금씩 이름이 알려지는것 같다이주영은 이 단편 드라마로 지난해 ( 2019년 ) KBS 연기대상 여자 연작.단막극상을 수상을 했다. KBS 드라마 스페셜은 1997년에 시작했다 한동안 중단 되었었으나..

TV 2020.04.25

대구 와룡산 붉은 꽃 -영산홍 군락지

작년에 가는 길을 알아 놓았기 때문에 매년 가려고 마음 먹었었다 올해는 코로나 땜에 좀 망설였는데 오후에 비가 온다고도 하고 날씨가 별로라 오히려 사람들이 적을듯 싶어 나섰다오늘 못가면 내년으로 미뤄야 할것도 같아서였다. 와룡산의 영산홍 군락지는 TV에서도 소개 ( 생생 정보통 ) 되어 이젠 많이 찾는곳이 되었다특히 중앙고속도로,신천 대로등에서 보이는 붉은 모습이 장관이어 사람들을 이곳으로 이끌게 된다이곳을 가는 방법은 작년 올린글에서 상세하게 소개를 했었다 ☞ 2019/04/24 - [인상 깊은곳] - 서대구IC,신천대로에서 붉게 보이는 와룡산 영산홍(연산홍) 군락지 올해도 한국도로공사 서대구 영업소 옆길로 올라갔다 달서천로에서도 붉게 보인다서대구 IC..우측에 도로공사 서대구 영업소 도로공사에서 바로..

코로나로 출입 통제(전면 폐쇄 )된 하중도의 유채꽃

매년 찾게 되는곳중의 하나가 하중도다.봄에는 유채꽃 가을에는 코스모스를 보러 간다. 물론 가깝기 때문에 매년 갈수 있다.올해는 코로나땜에 토.일요일은 사람들 출입을 금한다고 한다..당연한 조치다제주는 아예 갈아 엎기도 했으니 말이다 평일은 엄두도 못내고 15일 선거일 오후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찾았으나 역시나였다. 발길을 돌리시는 분들이 꽤 보였다,난 덕분에 멀리서,다리위에서 그간 못 보던 풍경들을 볼수 있었다 하중도 주위로 금호강 유역에 유채꽃이 많이 피어 있는게 더 보기 좋았다그 모습을 담아 보았다 금호강변을 걷다 보면 하중도 가는길이 보인다코로나19 확산 에방 하중도 전면 폐쇄. 사람도 차도 폐쇄다. 입구에 딱 지키고 계신다 반대편 섬에도 유채가 피었다..전에는 못 보았는데 강변으로 노랗게 물들었다..

(경북 칠곡 ) 동명지,동명 수변생태공원-산책하기 좋은곳

주말 오전에 볼일을 잠깐 보고 바로 집으로 가기는 뭣하고 해서 드라이브나 하기로 했다.그러다가 생각난곳이 송림사 옆 저수지..최근 걷기 좋게 만들어 놓아 한번 가 보고 싶었던곳인데 좋다는 승락(?)을 받았다 날은 흐렸으나 그리 춥지 않아 걷기에 딱 좋은 날이었다송림사 옆에 있어 송림지라고도 불리우는곳으로 올바른 명칭은 동명지이다 칠곡군이 2011년부터 한국농어촌공사에 위탁해 9년간 총사업비 136억원을 투입해 이곳에수변생태공원을 조성했다. 45만㎡에 생태학습관, 테마초화원, 생태연못, 바닥분수 등 자연 친화적인 생태체험지구를 만들고 주차장, 매점, 화장실, 쉼터 등 편의시설도 있고 수면 위에 뜬 데크형 부잔교는팔공산이나 송림사를 찾은 분들이이곳 동명지를 둘러보는 코스가 될수도 있다저수지를 가로질러 설치한..

영화 어바웃 어 보이 ( About A Boy, 2002 )-어른의 성장 영화

( 네이버 영화 스틸컷 ) 무료 영화에서 이미지로 볼만한걸 찾다가 뭔가 재미있을듯 해서 보게 되었다.출연 남자 배우들이 눈에 익은듯 한데 정작 나중에 찾아 보니 그 배우들의 출연작품을 제대로 본 게 없었다이름 때문에의 착시 효과인지 아니면 비슷하게 생긴 배우가 있었는지 싶다 "휴 그랜트"를 두고의 이야기다 이 영화 어바웃 어 보이 ( About A Boy,) 가 2002년 영화이니 아역이었던 니콜라스 홀트는 이후 폭풍 성장을 해서 ( 신장이 190 ㅋ )"엑스맨 시리즈"와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에 출연하는등 수십편의 영화에 출연을 했고 내년 미션 임파서블 7에도 출연을 하는 명배우가 되어 있다영화를 보고도"가가 간지 "모르고 넘어 간 배우가 이 배우다 (어바웃 어 보이 에서의 니콜라스 홀트 )( 매드 ..

영화/외국영화 2020.04.21

( 21대 국회의원 선거 ) 출구조사-계륵,필요악?

사람들은 궁금한건 정말 못 참는다.그 궁금증이 달나라에 정말 토끼가 사는지 직접 가 보고 확인을 하게 되었는지도 모른다그런 사람들의 궁금증은 기술을 발달시키고 올바른 방향을 설정한다는 긍정적인 측면이 당연히 있다.. 언제부터인가 선거 결과에 궁금증에 대한 것을 해소하고자 "출구 조사"라는것을 시작하게 되었다 ▶ 출구조사 : 투표소 근처에서 투표를 마치고 출구로 나오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누구를 찍었는가를 조사해서 통계를 내 선거에 활용하는 여론조사 ▶ 출구 조사의 역사 1964년 메릴랜드 예비대통령선거에서 Louis Harris사의 Ruth Clark는 투표 당일 투표자들과 얘기를 나누고 싶어서 볼티모어로 갔는데, 그곳에서 투표자들을 만나는 일이 너무 힘들었다. 그래서 그녀는 투표가 진행되는 곳(공립학교)..

시사 2020.04.20

추억의 노래- I Just Call To Say I Love You - Stevie Wonder(스티비원더)

라디오에서 귀에 익숙한 노래가 나오는데 갑자기 가수도,제목도 생각이 나질 않는다 멜로디만 흥얼거리다가 이 노래에 대한 옛 기억도 선명하게 떠 오르고 해서 제목을 생각해 내려다 집중을 못하고 하루가 지난뒤 불현듯 생각이 났다 ( 노래가 나올뗀 앱으로 확인할 생각도 못했다 ) I Just Call To Say I Love You - Stevie Wonder의 노래이다 이 노래를 참 잘 부르던 지인이 있었다 그때 그 시절 우린 가끔 노래방에서 경쟁적으로 팝송을 부르곤 했었는데 그 친구가 부르던 팝송중에서 제일 잘 부르는 노래이기도 해서 아직 기억에 남는다 No New Year's Day to celebrate No chocolate covered candy hearts to give away No first ..

영화 멜깁슨의 왓 위민 원트(What Women Want)

2014년 영화 익스펜더블 3에 잠깐 출연했던것을 본 이후로 스크린에서 볼수 없었던 멜 깁슨을 2000년 영화인 왓 위민 원트(What Women Want)에서 보았다.멜 깁슨이 1956년생이니 아직 한창 활동하는 다른 배우들에 비해 나이가 많다고는 할수 없는데 그를 안본지한참 되었다는 생각에 근황을 찾아 보았다멜깁슨은 1987넌부터 시작된 리쎌웨폰 시리즈로 그 이름이 알려졌다 1998년까지 리쎌웨폰은 4번의 시리즈가 있었다 멜깁슨의 명성이 더욱 알려진건 1995년의 "브레이브 하트"다 .그는 이 영화로 아카데미 작품상을 비롯 각종 상을 수상한바 있다그후 유대인과 갈등이 생기고 사생활 문제,출연 영화가 흥행에 실패하며 활동이 뜸했다가 '헥소 고지"를연출하며 제작자,감독으로 다시 활동 하고 있다 이 영화가..

영화/외국영화 2020.04.18

침산 공원의 봄꽃들-죽단화,영산홍

아직까지 실내 운동을 못하고 하다 보니 몸이 많이 무거워진걸 느낀다.그래서 점심 시간에 잠시 짬을 내 인근 공원 산책을 다녀 오곤 한다며칠전에 갔더니 벚꽃은 다 지고 새로운 꽃들이 보여 오늘은 카메라를 들고 나가 공원의 꽃들을 찍어보기로 했다.예년 같으면 지금쯤 대구 신천 하수처리장의 영산홍을 볼수 있을터인데 그 아쉬움을 근처 공원의 영산홍으로 달랠수 있었다, 꽃이 얼마나 될까? 생각하였는데 작정하고 보니 안 보이던 꽃들이 제법 보인다 공원 입구에 영산홍이 예쁘게 피어 마음을 설레게 만들었다라일락꽃..향기가 실짝 난다이건 껌 냄새로 아주 익숙하다제비꽃남천귀룽나무꽃 -아이리스님이 언급해 주셨음돌틈에 핀 민들레죽단화 .황매화라고도 하기도 한다제비꽃은 자세히 봐야 보인다조팝나무꽃영산홍과 철쭉은 항상 헷갈린다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