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728x90

2019/10/10 2

(노무현재단 공개) 알릴레오 녹취록_유시민_김경록

개인 참고용으로 비공개로 올렸다가 혹시라도 녹취 전문이 필요하신분이 있을거 같아 공개로 바꿉니다.녹취 전문 올려 두었으니 필요하신분 퍼 가셔도 됩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은 숨기는 사람이 거짓입니다댓글창은 닫아 두겠습니다.------------------------------------------------------------------------ 제작진이 녹취 전문 공개를 결정한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유시민 이사장과 김경록 차장의 인터뷰에 대한 시민들의 알권리를 존중하기 때문입니다. ‘짜깁기 편집이다’, ‘악마의 편집이다’ 등 많은 말이 떠돌고, 진실공방으로까지 번지고 있습니다. 이에 알릴레오 제작진은 사안에 대한 진위 여부를 시민 여러분께 맡기는 것이 좋겠다고 판단하였습니다. 2. KBS는 ..

시사 2019.10.10

( 통영 여행 ) 통영 한산도 이충무공 유적-사적제113호 :제승당,충무사,수루외

통영 여행 이틀째 아침 일찍 동포루,서포루에 올랐다가 아침을 먹고 착량묘, 해저 터널을 본 다음 한산도로 향했다 통영항에서 배를 타고 한산도에 오는데까지는 30분이 걸리지 않았다. 한산도로 오는 대부분의 관광객이 이충무공 유적을 보러 오는것 같았다,우린 돌아 가는 배 시간을 넉넉하게 잡았기 때문에 천천히 유적지로 향했다.1시간 뒤의 배로 돌아 가시는 분들은 좀 서둘러 가시는게 보였다 배에서 내려 초입인 한산문을 거쳐 충무사와 제승당으로 들어가는 입구인 대첩문까지 천천히 가는데 20분이 소요 되었다. ▶ 한산도 이충무공 유적-사적제113호임진왜란 때 충무공 이순신(1545∼1598) 장군이 왜군을 크게 무찌른 한산대첩을 기념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역사적인 장소이다. 충무공은 무과에 급제하여 전라좌도 수군절도..

인상 깊은곳 2019.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