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고해성사

12월의 고해(5)

空空(공공) 2022. 12. 31. 11:22
반응형

 

 

동지다.. 동짓날 팥죽을 먹는 것은 고려 이전부터 일 것으로 추축 되나

정확하진 않다

귀신을 쫒기 위해 먹었다는 이야기도 있다

매년 동지때면 팥죽을 먹긴 하는데 팥죽을 준비하던 아내가 작년에

팥죽을 끓였는지 기억에 없다 한다

나도 언뜻 정확한 기억이 나지 않는다 

먹긴 먹었는데 아내가 끓여 줘 먹은 것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하고

아삼삼하다

이럴때는 기록을 찾아봐야 한다

먼저 블로그 기록..없다  다음엔 사진.. 사진도 없다

마지막으로 금전 지출 기록..있다

작년 12월21일 새알을 산 기록이 있고 유효 기간 때문에 대화를 나누었던 게

생각이 났다

역시 기록이 있으니 기억도 되살아 난다


그래서 증거가 필요한  것이다


--------------------------------------------------------------------------------------


화제의 드라마 '재벌집 막내 아들이"이 끝났다

마지막 회 내용이 시청자들의 기대를 충족 시켜 주지 못했는지 드라마가 용두사미라는

이야기도 나오고 제목을 차라리 "국밥집 큰 아들"로 하는 게 낫다는 이야기도 있다

"용두사망"이라는 신조어도 나오니 이 드라마에가지고 있는 관심들이 정말 대단했다는

것을 알수가 있다

원작과는 다른 결말이어 (  원작에서는 진도준이 순양의 회장이 되어 전생인 윤현우에게 

제를 올리는 장면으로 끝을 낸다고 한다 )

나도 전 회를 넷플릭스로 보았는데 마지막이 좀 씁쓸하긴 하다


또 20년이 지났는데도 일부 출연자들이 나이를 전혀 먹지 않은 모습은 드라마의

좋았던 기억을 반감시키게 된다


나라면 차라리 진도준이 다시 깨어난 윤현우에게 거꾸로 탄생했더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을 해 본다

오히려 그랬다면 또 한 번 시청자들의 허를 찌르지 않았을까 생각을 한다


이 드라마로 현대, 삼성, LG, 효성, SK 등 그 간 재벌가들의 실제의 부정적인 면이

다시 화제가 된 건 드라마의 순기능이라 하고 싶다..

그리고 이성민의 연기는 이 드라마로 정점을 찍었다.


------------------------------------------------------------------------------------------



지난 2022년 11월말로 등록된 수입차가 316만대라는 통계가 있었다

전체 자동차 등록대수가 2546만대이니 8 대중에 한 대는 수입자동차라는

이야기다

다니다 보면 벤츠, BMW가 눈에 띄게 늘어 난 걸 실감하곤 한다

그래서 자동차 보험  대물 금액을 상향해 적용하고

주위 친지들 중에 수입차를 모는 건 조카뿐이긴 하지만 거래처나 친구들 중에는

꽤 되니 통계가 틀리지는 않다는 생각이 든다


예전 회사 다닐 때 사원이 자가용을 가지고 출퇴근 하던게 좀 이상해 보일 때도

있었다

그 때 비하면 정말 격세지감을 느낀다


요즘 앞에 가는 차가 벤츠나 BMW면 나도 모르게 거리를 둔다..



--------------------------------------------------------------------------------------

몸이 고달픈 건 견딜 수 있었다

마음이 괴로운 건 견딜 수 없었다    - 시인 박 노해

 




'고해성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1월의 고해(2)  (28) 2023.01.15
1월의 고해(1)  (25) 2023.01.08
12월의 고해(4)  (31) 2022.12.25
12월의 고해(3)  (23) 2022.12.18
12월의 고해(2)  (29) 2022.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