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시사

오늘은 발렌타인데이 이전에..

空空(공공) 2015. 2. 14. 07:00
반응형

작년 이맘때쯤 일간지에 다음과 같은 광고가 실렸었습니다

 

 

참 감명깊은 광고여서 아직도 기억을 하고 있습니다

(발레타이데이의 역사)

 초콜릿을 보내는 관습은 19세기 영국에서 시작되었다. 1936년 일본 고베의 한 제과업체의 밸런타인 초콜릿 광고를 시작으로 “밸런타인데이 = 초콜릿을 선물하는 날”이라는 이미지가 일본에서 정착되기 시작했으며 1960년 일본 모리나가 제과가 여성들에게 초콜릿을 통한 사랑고백 캠페인을 벌이기 시작한 것이 계기가 되어 여성이 초콜릿을 통해 좋아하는 남성에게 사랑을 고백하는 날로써의 일본식 밸런타인데이가 정착되기 시작했다. 모리나가 제과는 밸런타인데이에 남성도 좋아하는 여성에게 초콜릿을 주자라는 캠페인을 전개하기 시작하여 초콜릿상표 인쇄가 거꾸로 새겨진 이른바 〈逆초코〉시리즈를 발매하기 시작했다.

                                          (위키 백과에서 인용)

 

초콜릿을 보내는건 일본 업체의 상술이 명확해 보입니다

 

다음주면 우리 민족의 최대 명절입니다

한과나 덕담으로 사랑을 표현하는것은 어떨까요?

 

그리고 잊지 맙시다.일본의 만행을..

'시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전한 나라 행복한 국민  (32) 2015.02.23
운전중 시비가 갈수록 심각해진다  (46) 2015.02.17
법인세 손 봐야만 한다  (32) 2015.02.12
하인리히 법칙이 맞지 않기를..  (40) 2015.01.19
성희롱 예방 교육  (41) 2014.1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