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추억/노래의추억

추억의 노래-周華健의 愛相隨 (아이상수이)

空空(공공) 2017. 2. 25. 07:00
반응형

내가 周華健(조우화지엔,주화건)을

안건 안재욱이 번안해 부른 노래

"친구" - 朋友" 때문이다

 

朋友곡이 귀에 익어 들어본  그의 CD Tape

중애서 이 노래 愛相隨를 처음 들었다

노래가 좋아 흥얼거리며 몇번이고

반복해 듣느라니 어느새 약간은 따라

부를줄 알게 되었다

( 그렇다고 내가 음악적 재능이나

어학적 재능이 있는것은 결코 아니다)

 

예전에 노래를 불러야 하는 자리가 많았는데 주구장창 부르는 발라드노래나

팝송을 부르기도 뭐해 한번 그들 앞에서 시도해 보았다

 

결과는 내 생애 처음이자 마지막인 앵콜이다

아마 외국인이 부른 노래를 처음 들어서이라....

 

그후 이 노래는 가끔 노래방에서 나의 18번이 되기도 했다

가사의 뜻을 음미하며 부르면 더욱 좋은 노래..

 

http://

 

愛相隨 - 주화건

 

別想你 忍不住我提醒自己

당신을 잊겠다고 다짐하곤 해요

 

傷了心 有些事也要過去

가슴 아픈 일도 이젠 지난 일이니


心很痛 痛的不想再做我自己

내 자신이 싫어질 만큼 마음이 아프지만

 

別回頭 情已去緣已盡
이젠 돌아보지 않아요, 사랑은 떠나고 인연은 다했으니...


很想你 也不是因為失去你

당신을 그리워하는 건 당신을 잃었기 때문이 아니에요

 

愛了你 用盡我全心全力

모든 걸 바쳐 당신을 사랑했기 때문이죠.


一生情 只為這一次與你相遇

내 가꿔온 사랑은 오직 당신을 만나기 위해서였으니...

 

情難了

사랑은 어려운거죠.

 

難再續難再醒

더 이상 계속 할 수도

더 이상 깨어날 수도 없잖아요.


人分飛 愛相隨

사람은 헤어져도 사랑은 서로를 따르는 거죠.

 

那怕用一生去追

평생이 걸린다 해도...

 

我又怎麼能追得回

어떻게 해야 돌아갈 수 있을까요.

 

與你相慰

당신과 함께 서로를 위로하던 그 때


我為你癡 為你累

당신으로 인한 어리석은 사랑과 말 못할 괴로움들

 

風雨我都不後悔

힘들었던 그 시련을 난 후회하지 않으니

 

我又怎麼有路可退 

난 더 이상 물러날 곳이 없죠.


曾經深情 你給了誰

예전의 그 깊었던 당신의 사랑은 대체 누구에게 주었던 건지

 

我如何面對

저는 어떻게 받아들여야만 하나요...

 

많이들 헷갈려 하셔서 주화건의 朋友 올려 드립니다

이 노래가 안재욱 친구의 원곡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