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영화

김중기 평론가 영화 속 명 장면 6회-뮤지컬 영화

空空(공공) 2021. 6. 4. 01:31
728x90
반응형

 

"영화 속 명 장면 " 6번째 시간은 뮤지컬 영화이다

개인적으로 뮤지컬 영화는 참 좋은데 볼 기회는 그리 많지 않았던 것 같은데 본 영화를 꼽아 보니 

제법 되는것 같았다

 

내가 본 뮤지컬 영화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레 미제라블"과 "맘마미아"이다

 

뮤지컬은 오페라에서 대중성을 더한 것으로 1930~40년대가 전성기였다

최초의 뮤지컬 영화는 첫 유성 영화이기도 한 "재즈 싱어"란 영화다

오즈의 마법사는 1939년 영화로 현실 세계는 흑백, 마법 세계는 칼라로 연출되었고

디지털로 복원 되었다

12회 아카데미에서 음악상을 받았다

주디 갈란드

뮤지컬 영화 싱잉 인 더 레인

유명한 뮤지컬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

노래 자체에 서사가 담겨 있다

페임

현재의 플래시 몹 비슷한 장면이 나온다

 

 

1990년대는 월트 디즈니 뮤지컬 만화 영화가 많이 나온다

인어공주, 미녀와 야수 알라딘, 라이언 킹 등

물랑 루주

4대 뮤지컬이 다 영화로 제작된다

오페라의 유령, 미스 사이공. 캣츠, 레미제라블

레미제라블 25주년 기념 콘서트

 

레미제라블 25주년 기념 공연 영상이 있는데 유료이다

보기 힘든 공연이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보시면 좋을것 같다

다른 공연 영상을 첨부한다

 

 

이 강의를 듣고 집으로 돌어가는데 라디오 ( MBC FM )에서 뮤지컬 영화 관련 방송을 하는데

참 신기하게 생각되었다

 

다음 강의는 액션 영화다

 

☞ 5월 28일 구수산도서관 혼자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