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짐은 많을수록 불편할뿐 (空手來空手去) :: 걷는 습관이 나를 바꾼다

 

 

 

 

 

 

 

 

 

 

시간 나는대로 집에 있는 책을 다시 읽어 본다

읽어 본것 같기도 한 책도 있고 처음 읽어 보는것 같은 책도 있다

 

오늘 읽어 본 책은 일본의 저널리스트 후타쓰기 고조란 사람이 쓴 책으로 위즈덤 하우스에서 2006년 출간한

 " 걷는 습관이 나를 바꾼다" 라는 책이다

 

걷는다는게 건강에 좋다는건 요즘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다

나도 꾸준히 걸은지가 만 3년이 지났다

한때는 빠른 걸음으로 하루에 2시간씩 걸은적도 있었지만 요즈음은 그 시간이 좀 줄었다

그러나 요즘도 하루에 30분은 빠지지 않고 걷는다

 

이 책은 건강을 위한 걷기뿐 아니라 스트레스 해소와 기분전환,

업무를 위한 기획이나,보고,협상등을 걷기와 연결해서 잘 설명해 주고 있다

 

CEO나 정치가들이 골프를 많이 치는것이 운동을 하기 위한 목적도 있지만 라운딩하는 4시간여의 시간동안

10KM여를 걷고 ( 카트를 타는 경우는 예외지만)

그 시간 동안 걸으면서 비즈니스를 할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기도 하다

 

또 정치 하는 사람들이 산책하며 무언가를 다른 사람과 상의 하고, 생각하는 사진들을 많이 보아 왔다

그런것이 모두 걸으면서 할수 있는것이고 효과적이라는것을 이야기 해준다

 

저자는 서문에서

" 잘나가는 사람일수록 많이 걷는다"라고 했다

걷기를 실천하고 싶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감이 오지 않는 사람들은 이 책을 읽으면 당장 걸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게 하며 어떻게 거어야 하는지를 알려 준다

 

걸으면  혈액 순환이 촉진되고 뇌 호르몬이 증가한다라고 했다

시력도 좋아 진다하니..계속 걷기를 해야 할것 같다

 

그래서 나는 오늘도 걷는다

Posted by 삶.. 공수래공수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BlogIcon 지후니74 2015.05.18 08: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다는 것을 잘 알면서도 실천이 안되는 일이지요~~~ ^^

  3. BlogIcon 이노(inno) 2015.05.18 09: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책상에만 앉아있는 시간이 많다보니 걸을일이 정말 많이 없는거 같아요.
    많이 걷기도 하고 저도 책도 좀 많이 읽어야하는데..

  4. BlogIcon 참교육 2015.05.18 10: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걷는 이야기가 나왔으니 하는 말인데 북한에 갔더니 평양에는 길에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더군요. 차가 없는거리에 사람들로 온통 채워진 모습을 상상해 보십시오. 가난하게 사는 거들이 오히려 건강하지 않을까요? 너무 편해 병드는 사회... 이제 좀 바뀌어야겠지요?

  5. BlogIcon The 노라 2015.05.18 10: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걷는 습관을 3년동안 꾸준히 지키고 계시다니 대단하세요.
    그러고 보면 공수래공수거님께서는 "하면 한다!"신 것 같아요. ^^
    걸으면서 주변 경관이나 사람들 모습도 보고, 둘 이상 함께 걸으면 대화를 할 수 있고, 혼자 걸으면 생각 정리하기도 좋고.
    저도 걷는 게 아주 좋아요. 이따가 산책 나가야겠어요. ^^*

  6. BlogIcon *저녁노을* 2015.05.18 11: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올바른 걸음이...
    건강을 바꾸는군요.
    잘 보고갑니다.

  7. BlogIcon 『방쌤』 2015.05.18 12: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걷는것을 참 좋아한답니다
    함께 걸어도 좋고
    혼자 걸어도 참 좋거든요^^

  8. BlogIcon 세이렌. 2015.05.18 14:1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걷는 방법도 여러 가지에 이런 사소한 걸로도 많은게 변하는 군요..

  9. BlogIcon 봉리브르 2015.05.18 14: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지난 2년 동안은 꽤 열심히 걸었었는데
    최근에는 잘 걷지 못했습니다.
    이제 다시 열심히 걸어보려구요.
    걸으면 얼마나 좋은지 알고 있으니까요.
    따로 운동하러 갈 필요도 없더라구요.

    활기찬 오후 보내세요^^

  10. BlogIcon 늙은도령 2015.05.18 14: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걸으면서 생각하고, 건강도 좋아집니다.

  11. BlogIcon 까칠양파 2015.05.18 17: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운동 삼아 매일 30분 이상 걸으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그런데 더 꾸준히 열심히 걸어야 할거 같네요.
    이렇게 좋은 효과가 있는지 몰랐거든요.ㅎㅎ

  12. BlogIcon 릴리밸리 2015.05.18 18: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산책을 나가면 1시간은 걷는 것 같습니다.
    한번 읽어보고 싶은 책이네요.^^

  13. BlogIcon 여강여호 2015.05.18 18: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부터 걷기에 관심을 가져 5년째 출퇴근을 걸어서 하고 있습니다. 시작은 살빼기 때문이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피로가 확 줄어든 느낌이 들더군요.
    어쨌든 이제 걷기는 건너뛸 수 없는 습관이 된 듯 합니다.

  14. BlogIcon 광주랑 2015.05.18 18: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무엇이든 꾸준히 하는게 좋은 것 같아요 ^^ 걸을때 자세도 중요하고, 걷는 방법도 중요하고, 속도까지.. 우리가 일상속에서 당연하게 하는 일에도 많은 공정(?)이 필요하다는 걸 깨닫게 해주는 책이네요 ^^

  15. BlogIcon singenv 2015.05.18 20: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걷는 거 좋아합니다~^^ 이번주말에 대전까지 걸어갈 예정이구요ㅎㅎ

  16. BlogIcon 유라준 2015.05.18 22: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확실히 걷기는 모든 운동의 기본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일상생활에서 규칙적으로 걷기를 하는 사람들이, 건강이나 사회생활면에서 더 좋다는 것은 깊이 공감이 되네요.
    잘 보고 갑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17. BlogIcon 개인이 2015.05.18 22: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전에는 마음이 답답하거나 고민이 있을때 무작정 걸었던 적이 있습니다. 비가 오는 날에도 우산은 가방에 넣어두고 그저 걸었던 기억이 있는데, 지금은 그런 기분을 느끼지 못하네요.

  18. BlogIcon 금정산 2015.05.18 22: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걷는습관이 나를 바꾼다. 유익한 책 잘 보고 갑니다.

  19. BlogIcon 머무는바람 2015.05.18 23: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 저런 생각이 걸으면 정리가 잘될듯 현실은 빨리 달리거나 자전거를 타거나 ^^:;

  20. BlogIcon 새 날 2015.05.19 13: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하루 30분을 걸으신다니, 건강관리가 철저하신 것 같군요. 말은 쉬워도 이를 실천하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니까요

  21. BlogIcon écrivain inconnu 2015.05.20 09: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요즘은 예전만큼 걸어다니지 못하고 있어요
    아마도 이게 뱃살 두둑이 나온 사회인으로 가는 길이겠죠ㅠㅠ
    피곤에 쩔어서 건강을 등한시하는 건 아닌가 자문해보게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