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영화/한국영화

열린 결말 영화 돌멩이

空空(공공) 2021. 11. 2. 11:06
반응형

 

 

2018년 제작되었으나 미뤄지다 2020년 10월 개봉된 김정식 감독의 독립 영화다

독립 영화답지 않게 제작비도 꽤 들였는데 코로나 상황에 흥행은 실패를 했다 ( 박스오피스 18,323명)


개봉 당시 화제였고 평론가,관객의 평가가 너무 극과 극 이어 한 번 봐야겠다는 생각에 볼 영화 맨 상단에 올려

놓았었는데 늦게야 보게 되었다

보고 나니 평가가 극으로 갈린다는게 충분히 이해가 간다


일단은 보기에 너무 무겁다

열린 결말로 보는 관객이 상상으로 영화를 마무리하도록은 만들었지만 그 지점이 애매모호해 한쪽으로

치우쳐질 수밖에 없고 현실보다 더 어둡게, 현실의 최악 조건을 설정해 놓았다.

극의 중반 분명 전환할 포인트가 있음에도 ( 감독은 분명 그걸 의식했다 ) 그냥 넘어간 것은 아쉽다

 



그럼에도 이 영화가 관객의 마음을 잡은 건 지적장애인역을 훌륭히 연기한 김대명 배우 때문일 것이다

최근 "슬기로운 의사 생활"에서 따뜻한 산부인과 의사역으로 인기를 얻었던 김대명 배우의 새로운 모습의

연기를 보았다

그의 연기를 통해 이 영화를 보는 사람들이 편견과 아집에서 한 사람이라도 벗어난다면 그의 연기는 빛을

볼 것이다


김의성,송윤아 그리고 아역 배우 전 채은도 나무랄 데 없는 연기를 보여 주었다고 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조금의 수정을 해 재 개봉 한다면 더 좋은 작품이 될 수 있겠다 하는 생각이 들었다

영화 중간 어떤 장면에서 Mute ( 음소거 ) 처리한 것은 아주 기발한 착상이다


영화에 나오는 성당은 진안의 한들 공소고 진안의 메타세콰이어 길이 나온다

드론 영상이 아주 아름답다

이 영화로 신중현 작곡 김추자가 노래한 "꽃잎"이란 노래를 알게 되었다


2021년 기준으로 전국의 청소년 쉼터는 141개소가 운영 되고 있다



은지 아파요

온전한 믿음

 



( 한 줄 줄걸리 )

지능이 8살인 청년 석구와 가출 청소년 은지. 친구가 된 둘이 어느 날 불미스러운 사건에 휘말리고, 

석구는 세상의 오해와 편견을 홀로 감당하게 된다. 

과연 그날의 진실은 무엇이었을까.


★★★☆ 돌멩이는 물속에서 발을 받쳐 주기도 하지만 잘 못 디디면 미끄러 지기도 한다

☞ 10월 10일~11일  넷플릭스 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