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추억/노래의추억

문어의 꿈 - 안예은

空空(공공) 2022. 12. 31. 00:39
반응형

 

 

새벽 라디오 방송에 독특한 음색의 노래가 들려오는데 가사를 곰곰 씹어 보니

지금의 내 마음인것 같이 생각하게 되는 노래다



찾아보니 가수 안예은의 '문어의 꿈"이라는 노래다

가수 안예은은 2015년  K팝 스타 시즌5 준우승자이다

당시 독특한 창법이어 기억에 남는 가수였다

2021년 5월 5일에 가수 안예은이 발매한 싱글. 3집  수록곡이다



-문어의 꿈     안예은


 나는 문어 꿈을 꾸는 문어
꿈속에서는 무엇이든지 될 수 있어
나는 문어 잠을 자는 문어
잠에 드는 순간 여행이 시작되는 거야
높은 산에 올라가면 나는 초록색 문어
장미 꽃밭 숨어들면 나는 빨간색 문어
횡단보도 건너가면 나는 줄무늬 문어
밤하늘을 날아가면 나는
오색찬란한 문어가 되는 거
야 아아아 아아 야 아아아 아아
깊은 바닷속은 너무 외로워
춥고 어둡고 차갑고 때로는 무섭기도
해 애애애 애애 야 아아아 아아
그래서 나는 매일 꿈을 꿔 이곳은 참 우울해
단풍놀이 구경 가면 나는 노란색 문어
커피 한 잔 마셔주면 나는 진갈색 문어
주근깨의 꼬마와 놀면 나는 점박이 문어
밤하늘을 날아가면 나는
오색찬란한 문어가 되는 거
야 아아아 아아 야 아아아 아아
깊은 바닷속은 너무 외로워
춥고 어둡고 차갑고 때로는 무섭기도
해 애애애 애애 야 아아아 아아
그래서 나는 매일 꿈을 꿔 이곳은
야 아아아 아아 야 아아아 아아
깊은 바닷속은 너무 외로워
춥고 어둡고 차갑고 때로는 무섭기도
해 애애애 애애 야 아아아 아아
그래서 나는 매일 꿈을 꿔 이곳은 참 우울해



 

2022년은 이 노래로 훌훌 털어 버리고 새해를 맞이 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