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인상 깊은곳/맛있는곳

등록문화재 군산 중화요리 빈해원-맛집으로 알고 가면 실망하는 집

空空(공공) 2019. 1. 19. 04:30
728x90
반응형

군산 근대항을 둘러 보다 보니 어느새 점심때가 되었다.

우린 뭘 먹기 위해 일부러 맛집을 찾아 가지는 않는다.

군산 여행 오기전 몇군데 알아 본곳은 있지만 먹는것 보단 많이 보는게 중요했기 때문에 그냥 아무곳이고

들어 가기로 했다.

 

군산에 중국 음식점이 유명하다고는  알고 있어 근대항 바로 가까운곳 그럴듯한 중국 음식점을 찾아 갔다.

외벽에 2018년 8월에 국가 등록문화재로 지정되었다고 써 있는 큰 현수막이 붙어 있어 망설임없이 들어 갔다

안으로 들어서니 음식점이 무척 넓다..

내가 가본 한국의 중국 음식점으로는 손꼽을 정도로 내부는 엄청 넓고 많은 사람이 식사를 하시거나 기다리고 있었다

우리 간짜장과 짜장.탕수육을 하나씩 시켰다.

손님들이 얼마나 많은지 나오는데 시간이 많이 걸렸다. 그러다 보니 약간 짜증도 밀려 오고.

일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화교이거나 중국 교포인듯 했다..

 

드디어 음식이 나오고 먹기 시작했는데 웬걸...

아내가 간짜장을 한 젓가락 먹어 보더니 입맛에 안 맞다고 내어 놓는다.

그나마 탕수육은 좀 낫다며 탕수육만 먹겠다 한다..

결국 내가 간짜장과 자장면을 먹었다..내 입맛에는 그저 그랬는데 간짜장맛이 우리 입맛에는 안 맞을듯 했다.

약간 싱겁고 기존의 익숙한 맛이 전혀 없다..

 

 

먹다가 주위를 보니 유명하다는 물짜장 드시던 분들도 대부분 남기고 가신다.

옆 좌석도 앞 좌석도 남기신다 ㅡ.ㅡ;;

 

* 군산 빈해원 : 등록문화재 제723호

 빈해원은 화교인 왕근석씨가 1950년대 창업한 중국 음식점으로, 군산에서 가장 오래된 중국집이다.

 1950년대 창업해 1965년 현재 건물로 옮겼고, 1970년대 증축했다. 철근 콘크리트와 벽돌로 쌓은 2층 건물이며,

 내부는 개방된 느낌을 준다. 마치 중국에 객잔과 같은 인테리어로 인해 영화 ‘타짜’ ‘남자가 사랑할 때’ 등이

 촬영되기도 했다. 

 

음식은 개인별로 호불호가 참 많이 있다..

많은 분이 좋아할 그런맛은 아닌것 같다..

현재 운영중인 식당이 등록문화재고 영화 "타짜"를 촬영한 음식점이라는것을생각하면 한번은 찾을만한 곳이다..

 

나오며 보니 많은 분들이 줄을 서서 대기하고 있었다.

그러자 계산을 마친 다른 분 하시는 말씀.. "먹고 나면 줄 선거 후회할텐데.."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