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영화/외국영화

정치 스릴러 영화 인터프리티

空空(공공) 2023. 8. 25. 00:46
반응형

 

 

영화 제목인 인터프리터 ( The Interpreter )는 통역사를 뜻한다

주인공이 유엔 통역사이다


2004년 영화로 시드니 폴락이 연출하고 니콜 키드먼과 숀 펜이 주연을 맡았다

시드니 폴락 감독은 '아웃 오브 아프리카'로 58회 ( 1986년 )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및 감독상을 수상했다

이 영화가 상업 영화로는 유작이 되었다


영화는 정치 스릴러물이다

처음에는 여러 이야기들로 조금 산만하게 전개되어 가지만 마지막에 가서

정리가 되는 느낌의 영화이다

통역사인 니콜 키드먼을 보호하는 유엔 첩보국 수사관 숀 펜과의 관계가

'헤어질 결심"의 탕웨이와 박해일의 관계와 비슷하다는 생각이  언뜻 들었다

 




이 영화는 UN내에서 최초로 촬영한 영화이다

이전에도 유수의 감독들이 시도를 했으나 성공하지 못했는데 이 작품이 '유엔이

세상을 바꿀 유일한 존재'라는 그 필요성이 잘 나타나 승인을 받았다고 한다


영화에 나오는 마토보는 가상의 나라이나 마토보가 짐바브웨의 지명이고 

마토보의 대통령으로 나오는 주와니가 짐바브웨의 무가베 대통령과 비슷하다

무가베는 반정부 활동을 하다 정권을 잡았고 그 후 독재자로 이름을 날려 영화의

설정과 비슷하다


인기가 떨어진 지도자는 충분히 자작극을 펼칠 수가 있다


☞ 유엔의 안보및 보안은 사무국내 안전보안국에서 담당한다 ( UNDSS )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건 혼자 있는 것

인간의 목소리는 다른 소리와 다르다

진실을 이야기 한다면 작은 소리라도 들을 수 있다



( 한 줄 줄거리 )

우연히 암살 모의에 관해 엿들은 유엔 통역사. 

그녀를 의심하는 연방 요원에게 도움을 청한 후 위험한 상황에 휘말린다.


★★★☆ 충분히 괜찮은 정치 스릴러, 거기에 니콜 키드먼+숀 펜

☞ 2022년 8월 21일 넷플릭스 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