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영화/외국영화

영화-슬럼독 밀리어네어 Slumdog Millionaire:운명이어 가능했다

空空(공공) 2021. 1. 15. 00:51
728x90
반응형

2008년~2009년 당시 세계 거의 모든 영화제를 휩쓸고 한국에서도 상영되었었고 작년에도 재상영되었던 유명한
영화인데도 이 영화 "슬럼독 밀리어네어"는 잘 알지 못했다

영화 제목이 확 이끌려서이지 않은 이유도 있지 싶다



슬럼독(Slumdog)’이란 단어는 ‘빈민가’를 뜻하는 ‘Slum’에다 ‘개’라는 뜻의 ‘Dog’가 합쳐져 만들어진 합성어인데
 ‘빈민 출신 백만장자’란 의미이다

영화에 대한 사전 정보 없이 보았기 때문에 영화를 보면서는 인도 영화 인출 알았다
출연 배우 대부분이 인도배우이고 촬영된 곳 배경이 인도였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영화는 영국 출신인 "대니 보일" 감독이 연출하고 미국의 20세기 폭스사가 배급을 한 영. 미 영화다

인도인인 비카스 스와루프(Vikas Swarup)의 소설 'Q&A"를 원작으로 한 영화이기 때문에 그럴수밖에 없다
비카스 스와루푸는 외교관 출신으로 2019년 12월 인도의 외무부 장관(서부)으로 임명되었다



이 영화는 2009 아카데미 8개 최다상을 수상했는데 (작품상, 감독상, 각색상, 음악상, 편집상, 촬영상, 
주제가상, 음향상) 기생충이전까지 흥행에 성공한 아카데미 수상 영화였었다

2008년. 2009년 2년 동안 88개의 상을 수상하는 대기록을 세웠다


영화는 크게 2축으로 구성된다

인도 빈민가 출신의 아이가 성장해 오면서 잊을 수 없었던 첫사랑을 찾아가는 모습과 그래서 출연한
TV 퀴즈쇼로 나눌수 있다

영화 전반에 걸쳐 진행되는 퀴즈쇼는 실제 2000년도 인도에서 첫 방송되어 2007년까지 최고의 인기를 끌었던 
"누가 백만장자가 되고 싶은가"라는  퀴즈쇼를 그대로 옮겨왔다. 

한국에도 비슷한 이름의 퀴즈쇼 ( tvN의 퀴즈쇼 밀리어네어)가 있었다는데 보진 못했고 오히려 KBS에서
오랜 기간 방송했던 1대 100과도 비슷한 포맷의 퀴즈쇼이다

퀴즈에 나왔던 문제 중 기억나는 건 100달러 안의 인물(벤자민 프랭클린), 권총의 발명가 (사무엘 콜트 )
알렉산드로 뒤마의 삼총사중 마지막 총사 등이다



영화는 인도의 여러 가지 풍경 (타지마할,빨래터,빈민가)등을 적나라하게 보여 주는 등 독특한 영상미가 있고
일어날 것 같지 않은 극적인 순간을 자연스럽게 표현해내 2시간이 짧게 느껴졌다



뭘 먹고 살아? 사랑 먹고살면 되지
신은 위대하다
운명이었다

 



(한줄줄거리)
2006년, 뭄바이. 빈민가 출신의 18살 고아 ‘자말’은
 거액의 상금이 걸린 ‘누가 백만장자가 되고 싶은가’라는 최고 인기 퀴즈쇼에 참가한다.
 처음 모두에게 무시당하던 ‘자말’은 예상을 깨고 최종 라운드에 오르게 되고,
 정규 교육도 제대로 받지 못한 그의 부정행위를 의심한 경찰은
 ‘자말’을 사기죄로 체포한다.
 하지만, 결국 ‘자말’이 살아온 모든 순간이 정답을 맞힐 수 있는 실마리였다는 것과,
 그가 퀴즈쇼에 출연한 진짜 목적이 밝혀지게 되는데…


★★★★☆  기적은 바라고 바라는 사람에게 운명같이 찾아온다


 덧 1. 퀴즈 상금인 2천만루피는 대략 6억 원 정도 된다      

     2.  극중 주인공의 직업인 차이 왈라는 심부름꾼으로 차 배달하는 일이다

     3. 브라운관 TV가 안 나오면 두들겨 나오는 경우도 있는데 이건 솔더링(납땜) 부위가 붙었다
        떨어졌다 해서 생기는 경우가 많다

☞ 1월3일 아내와 LG U+ 무료 영화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