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공연,전시-연극.컨서트,뮤지컬

( 고산도서관 강연 ) 약이 되는 밥상-푸드테라피 전문가 이경미교수

空空(공공) 2019. 9. 15. 02:00
728x90
반응형


지난 7월 이후 도서관에서 하는 강의를 자주 듣게 되었다.

지난달 23일 고산도서관에서 열린 푸드테라피전문가 차움병원의 가정의학과 이경미 교수의 "의학으로 살펴본

약이 되는 밥상" 강의를 들을수 있는 기회가 있어 다녀왔다.

확실히 건강,음식에 관심들이 많아서인지 강의를 들을려고 대기하시는 분이 많이  있었다


푸드 테라피란 "음식으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것"을 말한다


2시간여 동안 성의 있는 강의를 해 주신 이경미 교수


점차 기대수명은 증가하고 있지만 앞으로는 건강수명의 문제다, 현재는 건강수명이 감소하고 있다,

건강수명을 늘리려면 노년에 건강해야 하는데 노년에 건강하려면 음식 섭취가 중요하다

히포크라테스는 어떤 사람에게는 좋은 음식이 어떤 사람에게는 독이 될수 있다고 했다.

각자 몸에 맞는 음식이 중요하다

음식으로 고치지 못하는 병은 의술로도 고치지 못한다 했다.

병은 내 몸에 신호를 끊임없이 보낸다..내 몸이 보내는 신호를  간과해서는 안 되겠다

식단 구성이 중요하다.


사실 강의 내용은 아주 새롭고 특별한게 없었다.

그동안 건강 밥상 그러면서 각종 매체나 인터넷등에서 취할수 있는 정보들이었다.

또 알려고만 하면 알수가 있는것이 대부분이었다,


그러나 최고의 문제는 "알면서도 실천을 안한다"는 것이었다.

실행하고 행동에 옮기는것이 건강에 제일 중요하다는것을 깨닫게 해준 강의였다.


☞ 8월 23일 혼자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