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버킷 실천하기/제주 올레길 걷기

제주 올레길-17코스.5코스 걷기

空空(공공) 2022. 10. 24. 00:50
반응형

 

 

올레길을 처음 걸을 때 ( 2016년 9월 )만 해도 걷는 사람이 별로 없어

혼자 걷기는 조금 꺼려졌지만 지금은 표식도 아주 잘 되어 있고 걸으시는 분들도

많아 낮 시간이라면 충분히 혼자 걸어도 좋다


이번 올레길은 처음으로 혼자 걸었다

그런데 걷는 이틀 동안 비가 오고 태풍급 바람도 불어 정말 고생하면서 걸었다

1회용 비 옷을 입고 우산을 쓰면서 사진까지 찍었으니..

고생 고생을 했고 시간도 많이 걸렸다

아마 가장 기억에 남을 올레길 걷기가 되지 않을까 싶다


 ☞ 10월 8일 17 코스 : 광령 - 제주원도심 올레  18.1km ( 실제 걸은 거리 27.6Km )

     시작 7시 25분  종료 15시 22분 ( 7시간 57분 )- 휴식. 관람 시간 포함

  - 시작 부터 비가 왔지만 무수천을 따라 숲길과 뜨고 내리는 비행기를 보며

    걷는 길이다

 -  알작지 해안과 이호테우 등대를 보며 걷다가 제주공항이 내려다 보이는 

    도두봉을 오른다

 - 도두봉에 내려 와서는 태풍 같은 바람을 만났다

 -  용두암과 용연 그리고 관덕정, 제주 목관아지를 둘러보았다

 * 용담 해안 도로를 걸을 때 잠시 비가 그치고 파란 하늘이 보여 만세를 불렀다

 




 ☞10월 9일 05 코스 : 남원 - 쇠소깍 올레   13.4km ( 실제 걸은 거리 23.8km )

     시작 8시 33분 종료 14시 28분 ( 5시간 55분 )

 - 서귀포에서 아내 일행을 만나기 위해 일부러 잡은 짧은 코스였는데 

   쉽지가 않았다 ( 비바람을 뚫고 해안가 돌 길을 걷는 게 좀 힘들었다 )

 - 남원 포구에서 큰 엉 경승지 산책길은 정말 좋다

 - 유명한 한반도 모양이 있는 곳인데 계절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는 듯하다

 - 위미 동백나무 군락지가 있는데 볼려면 계절을 잘 잡아야 된다

 - 9km 지점 이후에 카메라 렌즈가 습기가 차는 바람에 폰 카메라로 사진을

   찍었다

유명한 한반도 모양의 숲길인데 계절에 따라 조금 다르게 보이기도 한다

이런 바다길을 2번 걸었는데 아주 조심스러웠다

비가 그치고 렌즈에 습기가 차기 시작

폰으로 나머지를 찍었다



 서귀포로 이동 7-1 코스 일부인 이중섭 가옥과 미술관을 관람했다

 아내 일행과는 결국 만나지 못했다


 이틀 동안 고생을 했는데 역시 지나고 나니 추억이다

 시련은 이겨 내면 추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