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인상 깊은곳

대구 하중도 진출입 보도교

空空(공공) 2021. 12. 22. 00:35
반응형

 

 

하중도 보도교를 찾은 건 공사 완공 일시가 넘었는데 개통되었다는 내용이 없어 미뤄졌겠거니 짐작은 했지만

혹시라도 개통이 되었는지 궁금해서이기도 하고 겨울 하중도도 한 번 보고 싶었기 때문이다


하중도는 대구, 특히 북구의 명소로 해마다 봄, 여름이면 많은 분들이 찾고 나도 매년 1~2회는 찾는 곳이다

여기를 가려면 차량을 이용해야 하는데 봄 유채꽃 필 때나 가을 코스모스가 절정일 때는 주차하기도 어렵고

대중교통도 마땅 찮아 불편함이 많은데 그 불편함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자 지상철 공단역에서 도보로

갈 수있는 도보교를 지난 2020년 1월부터 공사를 해 왔었다



공사 완료 기일이 지난 11월2일이었는데 보니 마무리 작업만 하면 다 된 것 같고 코로나 상황이라 아직 개통은

안 하고 있는것 같았다

 

이전 하중도를 가려면 이곳 지하도( 신천대로 지하 )를 건너 우측 주차장에 주차해야 했었다

노곡교 가기전 신천대로 우측도 잠시 걸어보고

도보교로 가기 위해서는 팔달교 방향으로 좀 걸어야 한다

건너 보이는 곳이 하중도

자전거를 타시는 분들이 많다

반가운 손님이 올려나..

드디어 도보교가 눈에 보이고



출입은 하지 못하도록 막아 놓았다



아마 내년 유채꽃이 필 때에는 이 보도교를 통해 하중도를 건너갈 수 있지 싶다

길이 160M, 폭이 3M인 이 도보교가 앞으로 하중도를 더 편하게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된다

☞ 12월 11일 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