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영화/영화속 장소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촬영지-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

空空(공공) 2020. 5. 14. 00:30
728x90
반응형


작년 8월 하순부터 11월 하순까지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을 나는 올해 다시 보기로

몰아 보게 되었다.


"동백꽃 필 무렵은 로맨스,휴먼드라마,스릴러 이 세 장르를 각편마다 기막힌 분배를 하여  시청자들의 마음을 

잡은 한마디로 웰메이드 드라마였다고 할수 있다.

그리하여 놀라운 시청률로 2019년 연말 KBS 연기 대상에서 대상을 비롯 각 부문상을 휩쓴바 있다


그 촬영지가 멀지 않은 구룡포라 하여 가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그간 코로나19로 못 가보다

5월 연휴를 이용하여 아내와 다녀 왔다,


그런데 구룡포 들어 가는 입구서 부터 교통 체증이 심하더니 찾아가는 목적지까지 거의 온 시간만큼 걸리는것

같았다

해안가 임시주차장에 주차하고 일본인 가옥거리를 찾아 들어갔는데 엄청난 인파가 구름처럼 있었다

몇달만에 처음 보는 인파였다

코로나  이전으로 돌아온것 같은 생각이 들었고 별수 없이 조심해 가면서 촬영지및 공원 이모 저모를 돌아 보았다


오늘은 드라마 배경이 되었던곳을 위주로 소개를 한다


까멜리아 

  - 드라마 주인공 동백 ( 공효진 분) 의 업소다.. 여기서 많은 촬영이 이루어졌다
 
    지금은 문화마실 이라는 공간인것 같았다

    여기가 가장 인기있는곳이었다


                                                          드라마속 까멜리아

사진 찍기 위해 순서 기다리시는 분들


동백이와 필구가 살던 집

  - 동백이와 필구가 살던 집 .. 공원 옆에 있다.

     지금은 비어 있는 집 같았다

   


백두 할매 게장집

   - 용식이 ( 강하늘 ) 어머니 곽덕순 여사 (고두심) 이 하던 식당

     원래는 호호 면옥 집이다  ( 영업을 하고 있다 )


● 동백이와 용식이가 앉은 계단

 

( 드라마속 사진은 경북 나드리와 KBS 사이트에서 가져 옴)


동백꽃 필 무렵은 세트장이 아닌 기존 있는곳을 촬영하였고 또 한곳에 모여 있기 때문에 충분히

관광 상품이 될수 있겠다 싶었다.

또 종영한지 얼마 되지 않아 사람들이 더 많이 찾는것 같았다.


더구나 봄은 이곳 구룡포가 대게로 유명하고 가을은 과메기로 유명하니..

진입도로,주차장 안내등이 조금 필요해 보인다


☞ 5월 2일 아내와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