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공연,전시-연극.컨서트,뮤지컬

빈센트 반 고흐-막연한 지식에서 조금 더 다가가다

空空(공공) 2019. 12. 27. 01:00
728x90
반응형


빈센트 반 고흐..불세출의 화가. 모르는 사람이 없을것이다.

난 12월 17일 대구 아트 도서관에서 허두환 관장의 미술 인문학 강의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에"

가 있어 다녀 왔다.

내가 아는 고흐에 대한 지식이라고는 네덜란드 화가이며 살아서는 인정을 못 받았고 많은 작품을

남겼으며 젊은 나이에 자살로 생을 마감했다는 정도였다.

자화상을 비롯해 해바라기 그림 정도가 고흐의 작품이라는것을 알아 볼 뿐이었다


이번 2시간 강연으로 기본적인 지식을 조금 더 얻게 된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1월 제주도 빛의 벙커에서 고흐 전시회를 볼 예정이라 더욱 유익한 시간이었지 않나 싶다

강연은 고흐의 생애 연대순과 작품 위주로 시작되었다.




고흐의 대표작은 "별이 빛나는 밤에"

세게인이 좋아 하는 작품 1~10위 사이에 고흐 작품이 4점이나 있다



돈 맥클린의 빈센트-고흐 헌정곡


제주 빛의 벙커 고흐 전시가 기다려진다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