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짐은 많을수록 불편할뿐 (空手來空手去) :: '토종 장어' 태그의 글 목록

'토종 장어'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9.08.10 (팔공산 맛집) 더기네 장어-풍천민물장어 (82)


매년 여름 휴가철이면 처가 친지들과 날짜를 맞추어서 같이 휴가를 따나곤 했었는데 올해는 맟추기가 어려워졌다.

휴가 끝과 시작이 맞물리는날 같이 모여 식사를 하는것으로 했다.


오랫만에 보양식을 먹는것으로...조금 비싸기는 하지만 모두가 좋아하는 장어를 먹기로 했다

장소는 팔공산 장어 맛집 "더기네 장어"집이다.

팔공산에 장어집이 몇군데 있는데 안 가본곳을 가 보기로 했다.

여긴 맛집으로 많이 글이 올라와 있는곳이기도 했다


건물 외관은 아주 깨꿋했다.주차장도 있고

식당 마당에서 잠시 여유를 부릴수도

1인분에 \28,000 3인분 1KG에 \79,000

풍천은 바닷물과 강물이 합쳐지는 지형을 말한다

그러나 일반적으로는 전라북도 고창군 아산면 삼인리 선운산 일대에 서식하는 뱀장어를 말하는데 선운사 어귀가

대표적인 풍천이다

토종장어를 자포니카종이라 한다

포털에 맛집으로 글이 많이 올라와 있는 이유가 될듯 하기도 하다

밑반찬은 2번째부터는 셀프다 여러번 가져다 먹었다





맛있게 쌈 싸 먹었다


원두커피는 셀프



6명이 3KG을 먹었으니 한우를 먹은 가격과 비슷하게 나왔다.

맛있게 먹고 힘낸 하루였다.


☞ 8월 3일 아내.처가 친지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대구 동구 덕곡동 282 1층 | 더기네장어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삶.. 공수래공수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BlogIcon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19.08.10 17: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얼마전에 장어 먹었는데 이집도 맛있겠네요ㅋㅋ

  3. BlogIcon 아이리스. 2019.08.10 17: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낼이 말복인데 친지분들과 건강 보양식을 드셨네요
    장어집 건물이 분위기 좋은 카페같아요~~
    밑반찬 셀프도 좋구요~
    노릇노릇 구워진 장어보니 군침이~^^

  4. BlogIcon 라오니스 2019.08.10 19: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족끼리 맛있는 거 먹으면 더욱 힘이 나지요 ..
    든든하게 장어 드셨으니, 무더위 잘 보내실 수 있길 바랍니다. ^^

  5. BlogIcon 선연(善緣) 2019.08.10 20: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말복도 다가오는데 몸보양하셨겠네요.
    편안한 밤 되세요.

  6. BlogIcon 문moon 2019.08.10 21: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친지분들과 장어 보양식을 드셨군요.
    힘내서 막바지 무더위도 느끈히 이겨내시겠어요. ^^
    즐거운 주말 되세요~

  7. BlogIcon 草阿(초아) 2019.08.10 21: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통통하니 살찐 장어 고슬고슬 구워드셨으니
    말복 보양식 미리 당겨 하셨다 생각하셔요.
    전 낼 삼계탕 끓여먹으려 장봐왔습니다.
    힘내시구요.
    주말 즐겁게 보내셔요.

  8. BlogIcon Raycat 2019.08.10 23: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몸보신 제대로 하신거 같네요. 저도 장어 먹으러 한번 가야되는데...

  9. BlogIcon Bliss :) 2019.08.11 01: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름 보양 제대로 하셨네요 한국 쌀도 자포니카 쌀인데 토종 장어도 자포니카라고 부르는군요^^ 아버님께서 기력이 없으시다고 해서 시댁에 장어 보내드릴까 전복 보내드릴까 고민 중이었는데 이글 보니 장어 보내드려야 겠어요ㅎㅎㅎ 즐거운 일욜 되세요^^

  10. BlogIcon 워드프레스, 웹호스팅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08.11 08: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장어 보양식을 드셨군요.
    다행히 올해는 작년보다는 덜 더운 것 같습니다.
    무더위에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1. BlogIcon 까칠양파 2019.08.11 14: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말복인 오늘 무지하게 당기는 메뉴네요.
    요즘 영 기운이 없는데, 장어 한마리 먹으면 원기회복이 될 거 같네요.ㅎㅎ

  12. BlogIcon 로안씨 2019.08.11 15: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장어가 정말로 드러지게 맛있어 보입니다 ㅜㅜ
    요즘 장어를 너무 먹고 싶은데 와이프가 못먹어서
    같이 못먹고 있는데요!
    언제 몰래 먹으러 가야겠어요 ㅎㅎ

  13. BlogIcon onpc 2019.08.11 15: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늘이 말복이라 뭘 먹을까 고민 중인데 두툼한 장어를 보니 맛있어 보이네요.
    말복엔 장어다~

  14. BlogIcon 우키키키12 2019.08.11 15: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장어 맛있어보이네요~

  15. BlogIcon MingGu footprint 2019.08.11 18: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장어로 몸보신 하셨군요.
    오늘이 말복인데 장어를 먹을거 그랬어요. ㅎㅎ

  16. BlogIcon H_A_N_S 2019.08.11 21: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장어도 아주 튼실한데 업소 언저리가 정말 멋져요. 그리고 사진을 잘 찍으셔서 그런지 셀프바도 반질반질 하네요.

  17. BlogIcon anne_loving 2019.08.12 01: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장어는 어렸을때 먹어보고 냄새가 나서 그 기억때문인지 먹어본적이 없어요.
    오늘 사진보니 잠백해서 맛있어보이네요. 다음에 기회가 되면 먹어봐야겠어요.

  18. BlogIcon peterjun 2019.08.12 08: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장어가 실해보이고 맛있어 보이네요.
    이 더운 여름 몸보신 잘하신 것 같아요. ^^

  19. BlogIcon 라디오키즈 2019.08.12 15: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게 로고가 참 귀엽네요.
    장어 먹은지도 좀 된 거 같은데...@_@ 먹고 싶네요.ㅎㅎ

  20. BlogIcon 새 날 2019.08.14 13: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장어는 참 비싼 음식 가운데 하나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아주 가끔씩만 먹게 됩니다. 공수래공수거님 부럽습니다^^

  21. BlogIcon soo0100 2019.08.21 22:1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격이 좀 부담되긴하지만 정말 맛깔스럽게 보입니다. 친지모임이 있을때 한번쯤 가봐야 겠네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