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살아 가면서 알게 모르게 색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
항상 멋진글을 쓰시는 봉리브르님의 " 색채 심리.신비한 힘을 발휘하는 색" 글에서 이야기 하는
것처럼 색은 우리의 모든 사고 작용과 느낌 행동에 영향을 미친다
기업에서 제품을 출시할때 어떤 칼라를 적용하느냐가 그 제품의 성패를 좌우하기도
한다
세계적 색채 전문 기업인 펜톤은 올해의 컬러로 핑크 게열의 파스텔톤 로즈쿼츠
( Rose Quartz ) 와 소프트 블루 계열의 세레니티 ( Serenity ) 를 선정했다
팬톤(Pantone Inc.)은 미국의 색채 전문 기업이다. PMS(Pantone Matching System)
색 공간으로 유명하며, 인쇄, 섬유, 제조 등 다양한 산업에서 널리 사용된다.
2007년 색상계측장비 회사인 X-Rite에 인수되었다.
1963년 Pantone 설립자인 하버스 로렌스는 그래픽 아트 커뮤니티의 정확한 색상 매칭,
생산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컬러 식별과 매칭, 컬러커뮤니케이션을 위한 혁신적인
시스템 팬톤 컬러매칭시스템(PMS:Pantone Matching System®)을 만들었으며,
1964년 디자인 시장을 위한 팬톤 색 일람표(PANTONE Color Specifier)를 개발하면서
전세계 디자이너, 미술가, 제조업자 들이 공통으로 사용하는 색채의 언어의 시초가 되었다
( 위키 백과에서 인용 )
2015년에 팬톤이 선정한 칼라 "마르샬라 ( Marsala 한층 숙성된 와인을 뜻하는 말로토양 색상을
기초로풍요로움과 세련된 자연미를 나타냄 )는 세계 패션과 뷰티업계, 가전업계까지 큰 인기를
얻은바 있다
올해의 컬러로 선정된 로즈쿼츠와 세레니티는 오늘날 지친 현대인의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심리적인 안정과 웰빙을 선호하는 포근하고 평온한 안락한 색깔이다
* 2000년 이후 펜톤이 선정한 그해의 컬러
( 이미지 : 펜톤 코리아 사이트에서 캡쳐 )
컬러 마케팅을 선도하는 기업들이 2016년의 승자가 될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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