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스포츠,건강

체성분 분석

空空(공공) 2015. 10. 24. 06:30
반응형

나는 1년에 한번 거의 빠지지 않고 체성분 검사를 받는다

요즘에야 병원에도 저렴한 비용으로 할수도 있고 보건소에서는 무료로 해 주기도

하는 모양인데 나는 매년 대구 엑스코에서 실시하는 메디엑스포에서 가서

무료로 검사를 받는다

 

올해는 메르스 때문에 지난 6월 예정이었다가 취소되었었는데 다행히 9월에 다시 열렸었다

올해로 4년째 검사를 받았는데 그 추이를 알수 있어 좋다

 

운동을 아주 열심히 했던 2013년보다 체중이 약간 늘고( 체지방 증가) 복부비만도가 높았다

같은 연령대의 일반적인 수치보다는 괜찮지만 내장비만이 늘었다는것은 유쾌한 일이 아니다

 

 

일반적인 체성분 검사는 인체에 미세한 전류를 통과시켜 체내 저항값을 측정하는 원리를 이용한 것이다.

 발판 위에 올라가 양손에 전기단자를 잡고 기다리면 전체 체지방량뿐만 아니라 팔, 다리, 몸통 등의

부위별 크기와 복부 비만도를 알 수 있다. 

 또한 인바디 측정을 통해 수분, 단백질, 무기질, 지방까지 정량적으로 측정이 가능하여 

신체의 영양과 균형상태를 종합적으로 판단 할 수 있다. 

 

                                           ( 이미지: 구글에서 가져옴)

 

일단은 표준 범위에 들어 가는데 체지방이 좀 늘고 체지방률이 좀 많다

신체 점수가 73점이 나왔다

내 나이때면 70점이상이면 괜찮다는 말에 좀 안도를 하였지만

2년전 측정할때는 신체 나이가 5년이나 적게 나왔었는데 지금은 그냥 신체나이랑 엇 비슷하다

 

복부 살을 좀 빼고 근육을 늘려야겠

덜 먹고 운동 시간 좀 늘리면 될려나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