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인상 깊은곳

( 대구 달성 사문진나루터-달성습지생태학습관) 낙동강 생태 탐방로

空空(공공) 2020. 10. 21. 01:30
728x90
반응형


대명유수지의 억새와 맹꽁이 생태 탐방을 하고 맞은편 사문진 나루터까지 이어지는 "낙동강 생태 탐방로"를

걸어 돌아 오기로 했다

나는 생태탕방로를 만든지 얼마 안된 시점에 혼자서 한번 걸은적이 있다

☞  2018/06/07 - [인상 깊은곳] - ( 대구 달성 화원 ) 낙동강 생태 탐방로


낙동강 생태 탐방로는 2018년 4월 5일 개통되었다

처음 걸었을때는 봄이었는데 날씨 좋은 가을에 걸어 보는것도 좋겠다 싶다


대명유수지 둑길에서 아래쪽으로 내려 가는길이 있다

( 지금 한창 공사중이다)

오른쪽 달성습지 생태 학습관이 보이는쪽으로

반대편은 습지쪽 숲길

생태학습관 반대쪽

달성습지생태학습관을 지나고

( 돌아오는길에 들르기로 했다 )

생태탐방로 안내 표지판

생태탐방로의 거리는 1Km 조금 넘을듯 싶다

전 구간이 데크길로 되어 있다

하식애

하천의 침식 작용등으로 인하여 생긴 언덕 또는 절벽이며

감입곡류천 양안에 잘 나타난다

걸으시는 분들이 제법 있다

바람이 잦아 드니 반영이 보기 좋다

오른쪽은 화원동산으로 올라 가는길

모감주 나무 군락지( 산림유전 자원 보호 구역 )

태안 안면도의 모감주 나무 군락지는 천연 기념물이다

열매의 까만씨는 고승의 염주로 쓰였다 한다


강 바람을 맞으며 달성 습지를 보고 하식애,모감주 나무 군락지등을 볼수도 있다

2년전 왔을때 보다는 강물이 깨끗해져 있었다. 다행스럽다


☞ 10월 11일 아내,친지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