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인상 깊은곳/맛있는곳

(대구 북구 칠곡 맛집) 명륜진사갈비 구암점 그리고 어강해 생아구찜

空空(공공) 2020. 6. 14. 01:30
728x90
반응형


내 기준으로 한 식당을 웬만해서는 두번은 소개 않는데 가맹점도 다르고 해서 5월말 이틀에 걸쳐 친지분과

다녀 온곳을 묶어서 올린다

두곳 다 대구 북구 칠곡 지역에 있는곳이다


① 명륜 진사 갈비 (진사 식당 ) 구암점

 작년 화원점을 아들과 다녀 온적이 있었는데 그때 맛있게 많이 먹은 기억이 나 친지 형님을 모시고 갔다

 코로나가 소강 상태고 재난지원금이 풀려서인지 공석이 없을 정도로 사람이  많았다

 돼지 갈비를 무한으로 먹을수는 있으나  시간 제한 ( 2시간 ) 이 있다.

 그러나 2시간이면 먹을수 있을 만큼의 시간은 충분하다


 작년 하반기 돼지 목전지를 돼지 갈비로 혼동되게 판다는 이야기로 구설수에 올랐으나 그 후 일단락 되었고

 매장에서도안내 문구가 바르게 소개 되고 있었다


1인분에 \13,500 무한리필이다

화학 보존제,조미료를 사용하지 않는다니..믿음이 간다

보통 프라이팬에 고기를 주는데 아쉽게도 우린 3판밖에 먹질 못했다


드신분들은 맛잇게 드셨다고 해서 다행이었다 ( 내가 가자고 했어서..)

주차할곳이 마땅찮다는걸 유념해야 한다 ( 매장 앞뒤쪽 4-5대  가능 )

☞ 5월 23일 아내,친지


② 어강해

작년 가산 바위 다녀 와서 온적이 있었다.

이번에는 팔공산 6코스 ( 대왕재-진남문) 다녀 오고 나서 갔으니 이래 저래 가산산성과 인연이 있는 식당이다

전날 갈비를 먹었으니 이날은 약간 매콤한걸 드시자 하시더니 이곳을 기억해 내셨다


작년에 왔을때는 좌식 식탁이었는데 이번에는 입식 식탁으로 싹 바뀐듯 하다

요즘 음식점의 추세가 그건것 같다

나도 좌식보다는 입식을 선호한다

작년과 마찬가지로 생아구찜을 시켰다


우린 생아구찜 중을 (\39,000)을 시켰다

이렇게 입식으로 다 바뀌었다

기다리는 동안 나온 반찬

아구찜 나오기전에 싹 비웠다

아구찜

요번엔 약간 매콤하게 시켰다

약간 매콤한게 땀 좀 나는게 맛있게 먹었다

☞ 5월 24일 아내,친지


▶ 6월 13일 행복 척도 2.점 ★★

- 어긋난 일기예보.꼬인 하루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