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생각

소통 로이킴 "봄봄봄"

空空(공공) 2017. 3. 11. 06:49
728x90
반응형

( 본 글은 2014년에 쓴글을 가져온

것입니다

지금은 어쩐지 몰라도 당시는 분명 

논란이 있었음을 알려 드립니다

지금 시점에서 보면 맞지 않을수도

있음을 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으로 오랫만에 아침 밥상에서

3식구간 대화가 길게 이어졌다

그간 막내아들과의 대화는 항상

단답형이었다..그것도 마지 못해

 

오늘 우리 식구의 대화를 길게

이어 준건 음악 ( 노래) 이었다

 

 요즘 날씨가 따뜻해 봄이 온것 같으니

 라디오에서 로이 킴이라는 가수의

"봄봄봄"을 자주

 들려 주는데 노래가 괜찮은것 같다

라는 나의 말에 아내도 " 나도 좋은 노래 같아

가끔 듣는다.

그런데 로이킴이 오디션 출신이었던가?" 라고 그랬고

 버스커버스커랑 음색이 비슷하다는 둥 나와 아내는 알고 있는 짧은 지식을

 총동원 이야기했고 가만히 듣던 아들 녀석이 로이 킴은 슈스케 4회 출신이고

 "봄봄봄" 이란 노래는 인디뮤지션인 어쿠스틱레인의 " Love is Canon"과 비슷하여

 작년에 표절 논란이 됬었다며 어쿠스틱레인의 노래를 검색하더니만 바로 들려 주었다

 

  비슷하긴 비슷한거 같다

  전문가가 아니라서 표절에 해당하는 몇 소절이 같은지는 알수 없지만 느낌이 아주

  흡사하다

 

 ( 로이킴 봄봄봄)

 http://

 

  어쿠스틱레인의 Love is Canon

  http://

 

   오래만의 아들과의 대화로 잠시나마 소통된거 같고

   소통을 함으로써 비록 시간이 흐른 논란이었지만 표절 시비가 있었고

   어쿠스틱레인이란 가수가 있었다는 사실을 알기도 했다

 

   이렇게 소통이 되면 몰랐던 사실을 알게 되기도 하고

   상대를 이해할수 있게 되기도 하며

   진실에 조금 더 다가 설수 있게도 된다

 

   내 생각.내주관만을 고집하지 말고 남의 이야기에도 귀 기울여 보자

                                                                     ( 2014년 3월에 쓴 글)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