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생각

2017년 나에게 하는 약속

空空(공공) 2017. 1. 1. 06:20
반응형

2017년 새로운 해가 밝았다

매년 맞는 새해지만 인생의 하반기에

맞아 그런지 감회가 남다르다

 

작년은 나라 전체적으로 혼돈의 한해였지만

개인적으로는 조용한 한해였었다

올해는 대통령 선거가 있다

아무쪼록 올해의 선거는 진정으로 나라를 생각하고

국민을 받드는 지도자가 나라를 이끌어 나갔으면 한다

 

올해도 여러 가지 이뤄 보고 싶은게 있지만 꼭 했으면 하는것들을 몇가지 정리해 보고 나에게

지키자고 다짐을 해본다

 

1. 제주 올레길

작년 새해  소망이 아내와 제주도 여행을 하는것이었는데 결국에는 이루지 못했다

하지만 버킷이었던 올레길 완주로의 첫 발을 내 딛었었다

올해는 아내와 올레길을 한번은 걷고 싶다

최소한 2~3차례 ,4~6개 코스 정도는 걸어 보겠다고 다짐을 해 본다

 

* 작년에 걸었던 제주 7코스,6코스

 

2. 온라인 기술 교육

작년에 기술대학교에서 온라인으로 실시하는 기술교육 3과정을 공부했다

하반기에는 하지를 못했는데 올해도 3과정 정도는 공부 하고 싶다

다른 분야의 공부라 쉽지는 않지만 그래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던듯 하다

 

3. 국보 순례및 사진 찍기

국내 여러곳을 여행하다 보면 보물은 많이 만나게 되는데 국보는 별로 만나지를 못한다

내년은 국보를 일부러 찾아서라도 사진으로 남기고 예전부터 생각했던 리스트를 정리 해보려

한다 ( 대부분 서울 소재 박물관에 있긴 하지만..)

그 시작의 해가 될것이다 ( 리스트는 해 놓았다^^)

* 국보는 현재까지 328종이 있다

 

대구박물관에 있는 국보 183호,182호,184호

바라고 원하는 소망 (所望) 이 아니라 작은 바램 나의 소망 (小望)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