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TV

넷플릭스 정치 드라마 돌풍

空空(공공) 2024. 7. 2. 01:04
반응형

 

 

"돌풍"은 6월 28일 넷플릭스로 공개된 12부작의 정치드라마이다

큰 기대를 않고 토요일부터 아내와 보기 시작했는데 일요일까지 이틀에 걸쳐 

단숨에 보게 되었다 (545분)


영화나 드라마는 "감독의 연출. 출연배우 연기, 치밀한 각본"등 3 요소가 재미나

흥행의 요소인데 "돌풍"은 그걸 만족해 주지 않았나 싶다

이 드라마는 특히 의미있는 대사들이 많아 각본을 쓴 작가가 대단하게 느껴졌다

박경수 각본가는 권력을 다룬 드라마 "추적자 더 체이서, 황금의 제국, 펀치"등을

집필한 바 있다


국무총리,대통령역의 설경구, 경제부총리, 국무총리역의 김희애가 두 축인데

두 사람 다 명불허전, 발군의 연기를 보여 준다

두 사람을 통해 정,재계의 유착, 권모술수, 비리, 음모등 그간 우리 사회에서 있어 왔던

모든 것을 보여 주지 않았나 싶다

그만큼 현실 정치를 적나라하게 보여 준다



반전이라고는 할 수 없는, 매 회마다 상황 역전의 역전 이 감탄을 저어 내게 했다


스포일러 때문에 상세한 장면과 내용을 언급하기는 어렵지만 

드라마는 70년대부터현재까지 우리 대통령에게 일어났던 사건, 사고, 일화 등을 

적절하고 영리하게 극의 부분부문에 녹아내림으로 그 시대를 살아온 사람으로는 

그 생각을 잠시 하게 만든다


드라마는 선과 악을 구별하지는 않는다

선이 악이 되었다 악이 선이 되고 경계선이 없다


같이 보던 아내는 "정치가들은 다 똑같다"라고 이야기 할 정도다

리미티드 시리즈가 아니어 시즌2가 있을지도 모른다

 

이미지 넷플릭스



아래는 인상깊었던 대사들이다

 - 남의 죄를 묻는 자는 자신의 죄가 드러나는 걸 각오해야 한다

 - 과녁 정해주면 쏘는 건 내가

 - 강한것이 옳은 것을 이긴다. 불가능을 꿈꾸는 게 장점

 - 비밀을 공유하면 친구가 된다

 - 네 말이 내게 들린 그대로 이루어지리라

 - 물지도 못할거면 짖지도 마

 - 거짓을 이기는건 진실이 아니라 더 큰 거짓말

 - 남겨질 것을 위해 나는 떠난다 


"세상정의여하" (世上正義如河 ) - 정의는 하천처럼 흐른다 

이념과 관계없이 볼 만하다



 ( 한 줄 줄거리 )

 부패한 권력을 뿌리 뽑으려는 국무총리. 

 그는 재벌과 결탁한 대통령을 심판하려 하지만, 경제부총리가 

그에 맞서며 대립한다. 

 거센 돌풍이 이는 정치판. 예측 불허의 대결에서 승리자는? 


 ★★★☆ 남겨질 것들을 위해... 돌풍이 시작되었으면

☞ 6월 29일~6월 30일 아내와 넷플릭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