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추억

가짜 술

空空(공공) 2015. 11. 11. 06:30
반응형

며칠전 뉴스로 터키 이스탐불에서 메틸알코올로

만든 가짜 술을먹고 26명이 목숨을 잃었다는

어이 없고도 끔찍한 소식을 들었다

 

해마다 심심찮게 터키,인도,중국 등지에서 가짜 술을

먹고 목숨을 잃었다는 이야기를 듣는데

나도 가짜술을 먹고 정말 죽을뻔한 기억이 떠 올라

씁쓰레한 기분이 잠시 들었다

 

내가 그런일을 겪은건 중국에서의 일이다

중국은 암만 몰라도 술의 종류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을것이다 ..

그런 만큼 정말 다양한 술이 있고 각 지방마다의 명주들과 수십종의 술이 있다

 

술을 제조하는 주류 회사에서는 가짜술을 구별하기 위하여 여러가지 위조 방지책을 내놓기도

한다

그중에서도 중국의 8대 명주에 들어가는 오량액은 가짜술을 가려내는 여러가지 방법을

썼던것으로 기억한다

유명한 술인만큼 가짜술도 많고 가짜를 가려 내는 방법도 많았는데 내가 먹고 고생했던 술이

바로 오량액이었다

정말 깜쪽 같았다.도수도 그렇고 맛과 향이 같아 가짜술이라고는 전혀 생각도 못했었다

더구나 진품 표식도 확인했던터였다

 

좌우간 그 술울 마시고 머리가 깨지는 아픔을 가지고 아무것도 먹지 못하고  

이틀을 꼼짝 않고 누눠 있었었다

 

                                        ( 오량액 이미지 : 구글에서 인용)

 

한국에서도 가짜 양주를 만들어 팔았다는 이야기는 들었지만

사람의 생명을 위협할 정도로 가짜 술을 만들어 팔았다는 이야기는 아직 들어본적이 없다

 

먹는것 가지고 가짜를 만들고 또 그것이 사람의 생명을 빼앗는 일은 정말 있어서는

안될일이다

비단 술뿐이 아니다

 

우리가 먹는것들이 가짜라는 의심을 받는일이 있어서는 안된다

 

사람 목숨만큼 중한것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