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인상 깊은곳/고택,고건축물

달성 하빈 육신사. 사육신 기념관

空空(공공) 2023. 8. 31. 00:07
반응형

 

 

난 3번이나 찾은 곳이지만 아내는 처음이라 성주에서 달성 하빈으로 육신사를

보기 위해 이동을 했다

육신사에 가기 전 "묘운"카페에 들렀는데 빈자리가 없어 가면서 들르기로 하고

지금껏 문이 닫겨 있어 보지 못했던 사육신 기념관을 찾았다


 ㅁ 사육신 기념관

   사육신 기념관은 132㎡규모의 한옥 형태의 건축물로 사육신 박팽년 선생의 

   표준 영정을 봉안하고 사육신과 육신사에 대한 전시 및 영상 자료 등으로 꾸며져 있다.

   2010년 개관하였다

  ㈔육신사보존회가 국비와 지방비 등 사업비 약 12억 원을 들여 건립하였다

박팽년 선생의 표준 영정




 그리고 육신사를 보러 가는 도중 예전에 보지 못했던 곳 삼성 이병철 회장의 부인

 박두을 여사의 생가터도 돌아 보았다



생가터만 덩그러니 남아 있다



 육신사는 다음의 포스팅에 자세한 내용이 있다

   ㅁ https://xuronghao.tistory.com/554

 

( 대구 가 볼만한곳 ) 육신사.태고정-사육신을 생각하며

대구 달성군은 넓은 면적인 만큼이나 관광지,문화재들이 산재해 있어 한번에 돌아 보기는 참 힘들다 하빈쪽에 들러볼곳이 몇군데 있었는데 벼르고 벼르다가 다녀 왔다 처음 찾아간곳은 "육신사

xuronghao.tistory.com

 

 

   ㅁ https://xuronghao.tistory.com/3089


 

 

달성 육신사

하목정을 보고 휴가 마지막 탐방지로 '육신사'를 찾았다 블로그 이웃께서 육신사 가는 길 배롱나무가 좋았다고 한 게 생각이 나기도 했고 찾은 지 6년이 되니 다시 찾고도 싶었다 육신사 가는 길

xuronghao.tistory.com

 

육신사에서 그간 보지 못했던 것을 찾아 보았다

무궁화는 무궁화인데 하와이무궁화..

태고정의 지붕을 보면 대칭이 아니다

한쪽은 팔각지붕 한쪽은 맞배지붕 형태

지붕의 형태가 다른 건 이번에 알았다

상사화

이음 서까래의 모습을 가려주는 장치,

연등천장인지, 우물천장인지는 잘 모르겠다

 

처마도 이중이다

자주 온 곳이라도 유심히 보다 보면  새로운 걸 볼 수가 있다

그래서 여러 번 와야 한다

ㅁ 7월 30일 아내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