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공연,전시-연극.컨서트,뮤지컬

기억,기록,기술-한상규 사진전, 내게도 닮은 사진 있다

空空(공공) 2018. 6. 1. 05:30
728x90
반응형

지난 4월 14일부터 5월 20일까지 대구예술발전소에서

 "달성토성에서 교동시장까지"란 주제로

한상규 사진작가의 사진전이 열렸었다

 

사진연구기록소가 기획한 이 전시는  "사진이 어떻게

역사를 기록하는가?라는 고민에서 시작되었다

한다

 

거의가 흑백사진인 이 전시의 사진을 보노라니

어디선가 본것 같은 . 내게도 저런 사진이 있었지 하는

생각이 떠나질 않았다

 

집에 돌아와 오래된 앨범을 찾아 그 사진들을 찍어 올려 보았다

 

이 사진을 보는 순간 내게도 비슷한 구도의 사진이 있는데 하는 생각이 들었다

육촌여동생과 큰집에서 찍었다..오른쪽이 나

이것도 비슷한 사진이 있다

 

이렇게 아이들 옹기종기 찍은 사진도 기억나는데 못찾았다

추억이 새록새록 돋아나는 사진전이었다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