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11월 일본 니케이신문 ( 일본 경제신문) 2016년 10월
부터 2017년 9월까지 발표및 판매된 상품및 서비스를
대상으로 히트 순위를 평가 30대 제품을 발표했다
평가 항목은 "매출"과 "신규성""영향력" 3항목으로 나누어
평가를 했는데 우리에게도 유의미한것이 아닌가 싶어
소개를 한다
1위를 차지한 "닌텐도 스위치"는 TV에서도 사용할수 있고
태블릿 PC에 부착해 휴대용 게임기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한다
2017년 3월에 선보여 닌텐도 역사상 단기간에 가장 많이 팔린 게임기가 되었으며 우리나라에도 곧 출시될것이라 한다
두번째 메이지의 "더 초콜릿"은 기존 초콜릿의 2배 가격이지만 출시 7개월만에 2천만개가 팔렸다 한다
2017년 일본 10대 히트제품
순위 |
이미지 |
제품 개요 |
1 |
|
ㅇ 닌텐도 스위치(Switch) - 휴대도 가능하고, 거치도 가능한 게임기. 발매 직후부터 선풍적 인기를 끌며, 품절 사태 발생. 장난감 최대 판매기인 크리스마스 이전이지만 8개월간 180만 대 판매됨 |
2 |
|
ㅇ 메이지 더 초콜릿 - 고품질 초콜릿과 신선한 패키지의 조합으로 2016년 9월 발매 이후 3000만 개 이상 판매에 성공. 초콜릿을 어린이 과자에서 어른의 기호품으로 승화시킴 |
3 |
|
ㅇ 크라우드 펀딩 - 영화 '이 세상의 한구석에'의 성공 등으로 '특성 있는 상품' 개발을 위한 장으로 자리매김. 1000만 엔을 넘는 안건이 속출해 1090억 엔 시장으로 성장 |
4 |
|
ㅇ 식재료 세트 밀키트(Meal Kit) - 가정에서 손 쉽고 빠르게 요리를 할 수 있도록 손질된 식재료 등을 세트로 배달해 주는 밀키트 시장이 맞벌이 부부 증가 등을 배경으로 급성장 |
5 |
|
ㅇ 비트코인 - 1년간 가치가 10배 폭등해 거품부자가 잇달아 탄생. 1개월간 3조 엔이 움직이는 초대형시장으로 성장 |
6 |
|
ㅇ 크래프트 보스(Craft Boss) - 철저하게 캔 커피와 반대전략을 취해 젊은 층과 여성에 인기를 얻는 데 성공. 반년간 출하량 450만 케이스를 기록한 신선한 페트병 커피 |
7 |
|
ㅇ 링클 쇼트 메디컬 세럼 - 일본 최초 '주름 개선' 의약부외품 미용액으로 주름을 개선하고 싶은 여성의 구입이 쇄도.1만5000엔의 고가이지만 반년 만에 62만 개 판매 |
8 |
|
ㅇ 대형 닭고기 꼬치구이 - 1월 판매 개시 이후 약 9000만 개 판매. 크기의 임팩트와 함께 포만감으로 저녁 식사 반찬으로도 정착 |
9 |
|
ㅇ 아넬로(anello) 가방 - 가방 입구 물림쇠 덕분에 쉽게 열리는 배낭이 입소문으로 화제가 됨. 일본과 아시아 엄마들 사이에 특히 인기를 얻어 1년에 260만 개 판매 |
10 |
|
ㅇ 핸드 스피너 - 단순히 손으로 돌리기만 하는 장난감이 6월 이후 각지에서 판매됨. 다마고치급의 대형 히트상품이 됨 |
자료원: 닛케이 트렌디, 각 사 홈페이지
몇몇 아이템들은 한국에서도 인기를 얻을것 같기는 한데
부화뇌동식은 곤란하다
'시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조어 알기-핀테크 디바이드,네코노믹스 (74) | 2018.02.19 |
---|---|
민속명절 설날 필요한 앱-농수산물 가격정보,고속도로 교통정보,휴게소 정보,병원 114,패밀리맵,제사의 정석 (82) | 2018.02.12 |
水到船浮 (수도선부)-MB 기자회견 액자 글 (66) | 2018.01.19 |
휴식이 투자다-(주)엔자임헬스,(주)에네스티 (77) | 2018.01.15 |
데이마케팅-1월 14일 다이어리 데이 ( Diary Day ) (41) | 2018.01.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