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인상 깊은곳

순천만국가정원-세계정원,메타세콰이어길,호수정원,꿈의 다리

空空(공공) 2017. 10. 16. 05:42
반응형

순천만국가정원은 2013년 순천만국제

정원박람회가 페막한후 그 회장을 개조

하여 조성한곳이다

 

정원부지 34만평에 나무 505종 79만주와

꽃 113종 315만본이 식재되었다

2015년 9월에 국가정원으로 지정되었다

 

순천만 국가정원은 워낙 넓어 여러가지 시간

코스가 있다 ( 1시간,2시간,4시간,8시간 ) 

이곳을 찾는 분은 머무를수 있는 시간을 잘 알고 적당한 코스를 사전에 정하고 다니는것이 필요할듯

싶다..아니면 여러번 철마다 오는것도 방법이다

 

우리는 세계정원 코스와 메타세콰이어길,호수 정원을 보고 꿈의 다리를 건너 오는것으로 잡았다

2시간  정도 소요되었다

 

각 정원에 대한 내용은 누리집에 자세히 나와 있다

☞ 순천만국가정원 테마별 정원( http://www.scgardens.or.kr/?c=1118/1183/1194 )

 

메타세콰이어길

호수 정원

순천호수정원은 세계적인 정원 디자이너인 영국의 찰스 젱스가 순천에 머무르면서 직접 디자인한 정원입니다. 

순천호수정원은 순천의 지형과 물의 흐름을 잘 살린 디자인으로 산과 호수가 원래부터 그곳에 있었던 것처럼 자연스러운 형태로 구성되었습니다. 중심에는 봉화언덕이 있고 난봉언덕, 인제언덕, 해룡언덕, 앵무언덕, 순천만언덕이 순천호수정원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호수는 순천의 도심을 나타내고 호수를 가로지르고 있는 데크는 순천시의 젖줄 동천을 형상화 한 것입니다. 전체적으로 6개의 언덕과 호수, 데크로 꾸며진 순천호수정원은 순천 지형을 축소한 것으로 보입니다. 중심에 있는 봉화언덕은 높이가 16미터로 봉화산을 형상화한 것인데 순천만국가정원 내부 공간 중 가장 고도가 높습니다. 삼국시대에 쌓은 난봉산의 매곡산성, 인제산의 인제산성, 해룡산의 토성, 앵무산 주변의 선사유적은 모두 그런 흔적입니다. 

꿈의 다리

꿈의 다리’는 세계 최초로 물 위에 떠있는 미술관이다. 아시아에서는 첫 번째로 긴 지붕이 있는 인도교로 설치미술가 강익중과 순천 시민이 201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위해 만들었다.

돌아 볼수 있는 시간이 제한적이라 정말 아쉬웠다

다음번은 기필코 개별 여행으로 한번 오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