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동유럽

( 5월 동유럽 3개국 여행 ) ③ 부다페스트 공항에 도착하다

空空(공공) 2023. 6. 5. 01:32
반응형

 

 

인천공항에서 헝가리 부다페스트 공항으로 직항은 최근에 다시 생긴 모양이다

동유럽 여행 대부분은 이제까지는 독일이나 체코, 오스트리아로 들어가 시작하는 게

대부분이었던 것 같다

그러나 코로나 해제에 따른 관광객 증가와 진출 기업의 출장자 증가로 직항편이

2022년 가을에 생겼다

헝가리는 우리와 시차가 -7시간이고 비행 소요 시간은 약 12시간 10분이니

도착은 출발 당일 ( 5월 6일 ) 오후 5시 55분쯤 된다


12시간여의 비행 시간중 3번의 기내식이 제공되었다

예전은 긴 비행 시간은 위스키 한 잔 마시고 잠을 잤는데 여행이라 그런지 잠도 안 온다

가는 동안 영화를 2편을 보았다

 - 리멤버, 블랙라이트

드디어 헝가리에 도착




가는 비행중 약간의 해프닝이 있었다

비행기에서 술을 마시면 기압 차이로 인해 평소보다 빨리 취하게 되는데 

일행 중 한 명이 와인을 거푸 2잔을 마시는 바람에 몸을 못 가누는 사태가 발생...


다행히 도착 할 때쯤 괜찮아졌다


부다페스트 공항은 " 리스트 페렌츠 국제공항"이다

입국하기 전 간단한 주의 사항을 전달받았는데 검역이 까다롭다 했는데 다행히 우리 일행은

그냥 무사 통과를 했다

이 버스로 전 일정을 같이 했다

한국에선 보기 힘든 광경도 보고

쌍무지개가 떴다




드디어 헝가리 땅에 발을 밟았다

우리를 환영해 주는  쌍무지개가 걸려 있었다



☞ 5월 6일 헝가리 부다페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