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짐은 많을수록 불편할뿐 (空手來空手去) :: '두류공원 금용사' 태그의 글 목록

'두류공원 금용사'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6.09.10 ( 대구 ) 두류공원 여울길, 성당못 (42)

대구 시내 공원으로 1965년 공원으로 결정된 이후 1977년부터 개발되어온

두류 공원은 도시근린공원으로서는 꽤 규모가 큰 공원이다

두류타워가 있는곳은 두류산이며 문화예술회관 뒷산은 금봉산으로 두류산,금봉산을 아울러

두류 공원이다

금봉산 일대의 두류 공원에 2013년 5월 공사를 시작해  2년 5개월만인 작년 9월말

대구시는 33억원을 들여 산책로를 조성했는데 "여울길"이라 명명했다

 

문화 예술 회관 올때마다 한번 걸으면서 돌아 보고 싶었는데 더위도 물러 나고 시간도

되어 혼자 걸어 보았다

지도로 확인하니 대략 4KM의 거리.

약간의 오르막도 있어 천천히 걷는다면 1시간 조금 더 소요 될듯 하다

 

구간 대부분이 우레탄이 깔려 있어 걷는데 부담이 덜하다

중간에 금용사 절이 있다

멀리 보이는건 앞산

헬스클럽이라고 해서 건물이 있는것은 아니다 ㅋ

두류 운동장

대구관광정보센터

2.28 의거 기념탑

두류어울길은 3구간까지 있다

많은 어르신들이 쉬시는 장소이기도 하다

 

( 성당못)

일대를 옛날에는 성댕이, 상댕이라고 불리다가 1910년부터 성당동이라고 불렸는데, 동네 이름을 따서 예부터 성당못이라고 했다. 이곳 성당못이 있던 자리는 조선 중엽 채씨 성을 가진 판서가 살던 집터였는데, 국풍(나라에서 지정한 공인 풍수가)이 이곳을 지나다 보니 그 자리가 아주 명당이라 장차 임금이 태어날 명당이라고 해서 나라에서 집을 짓지 못하도록 못을 만들었다고 한다.

성당못은 거북섬과 학섬, 분수섬, 부용정, 삼선교, 분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여기에 맥문동이 많은데 내년엔 좀 더 일찍 와 봐야겠다

 

가까이만 있다면 매일 산책과 운동을 겸해 시간을 보냈을듯한 곳이다

 

Posted by 삶.. 공수래공수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BlogIcon 봉리브르 2016.09.10 07: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인공의 느낌이 거의 없어서 그런지
    너무나 편안하고 아늑한 느낌으로 다가오는 풍광입니다.
    여울길이라는 이름도 너무 좋구요.
    정말 가까이 있으면
    매일이라도 가게 될 것 같네요.

    잘 보고 갑니다.
    여유로운 휴일 보내세요^^

  3. BlogIcon 浩然 2016.09.10 10: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도시가운데 산책할 수 있는 공원이 있다는건 삶의 혜택같아요.
    대구시 시민들이 잘 누리시길ㅋ
    두류타워는 오도산 정상에서 망원경으로 잘 보았답니당~
    가까이 보게되니 더 반가운ㅎㅎ

  4. BlogIcon 절대강자! 2016.09.10 11: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두류공원.... 한두번은 가본기억이 있는 곳인데 사진으로 보니 완전 생소한 곳인것 같습니다. 특히나 두류산 금용사라는 사찰은 멋지군요. 잘 보고 갑니다~~ 주말 즐거움만 가득하세요~~

  5. BlogIcon 참교육 2016.09.10 13: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60년대 말 이곳에 갂므 갔습니다만 지금은 기억도 가물가물합니다.
    완전히 낯선 곳이네요. 도시 근교에 참 좋습니다.

  6. BlogIcon 금정산 2016.09.10 14: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시내 중심에 이런 연못이 있어 정말 보기가 좋습니다. ㅎㅎ
    멋시네요

  7. BlogIcon 늙은도령 2016.09.10 15: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산책하고 독서하기에는 딱이네요.
    중간에 개가 최고입니다.
    이런 곳에서 보내면 건강해지겠네요.

  8. BlogIcon 애리놀다~♡ 2016.09.10 16: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늘 소개해 주신 두류공원과 성당못 풍경이 진짜 너무 좋아요. 한국 요즘에 이런 시민여유공간, 공원들을 잘 조성하는 게 보이네요. 여행가고 싶어지게 하는 그런 장소들입니다.
    금용사는 절이 참 잘 정돈되어 있어요. 탑이나 석조물들이 만든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주변과 조화가 아주 잘 되구요. 거기에 이쁜 강아지도 있구. 강아지가 공수래공수거님이 멋있나 봐요. 집중해서 쳐다보고 있어요. ^^
    두류헬스클럽에서 운동하면 아주 멋져질 것 같아요. ㅋㅋ ^^*

    • BlogIcon 삶.. 공수래공수거 2016.09.12 08: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날 날씨가 참 좋았습니다
      주위에 이런곳이 많아지는게 괜찮은일로 생각됩니다
      시민들의 세금을 잘 사용하는 좋은 사례입니다
      금융사는 저도 이번에 처음이었습니다
      운동을 겸한 산책 ..멋진곳입니다
      저희 집에서는 좀 멀다는게 아쉬울 따름입니다 ㅋ

  9. BlogIcon 새 날 2016.09.10 18: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구에도 큰 공원 참 많군요. 시민들이 휴식하기엔 더없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진 품질이 날이 갈수록 진화해 가는 느낌입니다. 구도도 좋고 확실히 품질 또한 좋아지고 있는 느낌이네요. 물론 제 눈은 전문가가 아니기에 지극히 주관적일 수 있다는 점은 참고하시길..

    • BlogIcon 삶.. 공수래공수거 2016.09.12 08: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제 사진 좋다고 하시는분 새날님밖에 없네요.ㅎ 황공합니다
      전 스냅으로 찍는거라 아무 생각없이 찍습니다
      그러나 눈에 보는것만큼 안 나오면 아쉽기는 하더군요
      좋은 말씀 감사하고 복 받으실겁니다^^

  10. BlogIcon 라오니스 2016.09.10 20: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성당못과 관련 된 이야기가 재밌습니다 ... ㅎㅎ
    살랑살랑 불어오는 가을 바람과 함께 ..
    유유자적 산책하고픈 멋진 여울길입니다 .. ^^

  11. BlogIcon 개인이 2016.09.10 22: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족이나 연인끼리 힐링 코스로 잡아도 좋을 것 같네요 ~

  12. BlogIcon Bliss :) 2016.09.11 06: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하..두류 헬스클럽에서 제대로 힐링하고 오셨네요ㅎㅎㅎ 정말 규모가 상당한데다가 둘러볼 곳이 많네요. 성당못은 ㅎㅎㅎ의도치 않은 왕이 태어날까봐 못으로 만들었나 봐요ㅎㅎㅎ 대구 관광 정보센터도 꽤 커서 어떤지 가보고 싶네요. 오늘도 잘 구경하고 갑니다ㅡ 편안한 일욜 되세요!

  13. BlogIcon 청결원 2016.09.11 08: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풍경이 너무 좋은듯 하네요

  14. BlogIcon *저녁노을* 2016.09.11 13: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걷기 참 좋을 것 같습니다.^^

  15. BlogIcon 선연(善緣) 2016.09.11 17: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도심에 공원이 있어 시민들의 쉼터가 될 것 같습니다
    여울길이란 이름도 이쁘고 산책하기게 참 좋아보입니다.

  16. BlogIcon 운동하는직장인 에이티포 2016.09.11 22: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진의 강아지는 먼가요?ㅎㅎㅎㅎ

  17. BlogIcon 언젠간날고말거야 2016.09.11 23: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공원 풍경에서 이제 가을이 오고 있다는 게 느껴지네요.
    공수거님 덕분에 대구도 참 좋은 도시라 느껴집니다. ^^*

  18. BlogIcon T. Juli 2016.09.12 00: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멋진 공원이 대구에 있군요. 와 좋습니다.

  19. BlogIcon 까칠양파 2016.09.12 10: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산책겸 운동겸 걷기에 딱 좋은 곳이네요.
    주변에 볼거리도 많아서 지루할 틈이 없겠네요.
    저도 조용히 혼자서 걷고 싶네요. ㅎㅎ

  20. BlogIcon 겔러 2016.09.13 02: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뭔가 아늑한느낌이 듭니다

  21. BlogIcon 체질이야기 2017.02.28 13: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두류공원 운치있게 잘 조성되어있네요~
    날씨 더 풀리면 산책 꼭 가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