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상 깊은곳/맛있는곳

다사 문양 논메기매운탕-부림식당

空空(공공) 2024. 5. 4. 00:34
반응형

 

 와룡산을 올랐다 점심을 먹기 위해 대구 10 미 중 하나인 "논메기 매운탕"을 먹으러 갔다



☞ 논메기매운탕

    논메기매운탕은 현대에 생긴 음식이다. 

    전라도에서는 오모가리탕이라 하여 뚝배기에 끓이는 민물매운탕이 유명한 데 비하여 

    대구에서는 스테인리스 냄비에 매운탕을 끓여 내는 것이 특징이다. 

    대구10미 중 하나로 대구 지역을 대표하는 향토음식이다.

    1995년 손중원원조논메기매운탕집이 매운탕집 허가를 받은 후 손중헌의 가게가 있는 마을

    [달성군 다사읍 부곡리] 전체 25 가구 중 14 가구가 매운탕집을 열었을 만큼 붐을 일으켰다. 

    2013년에는 대구광역시 선정 착한골목으로 ‘논메기매운탕마을’이 선정되었다. 

    2020년 10월 현재 대구도시철도 2호선 문양역 앞 부곡리 일대에는 20여 개의 

    논메기매운탕집이 성업 중이다


                                                     [출처] 한국학중앙연구원 - 향토문화전자대전

    
    찾은 곳은 문양역  '부림 식당"

    원조 손중헌논메기매운탕 바로 근처에 있는 곳이다

    이 곳은 일행과 잘 아는 집이어 찾았다

    미꾸라지 튀김을 서비스로 주셨다




    비린내가 적고, 얼큰하면서 깊은 맛이 나는 게 아주 맛있었다

☞ 3월 31일 친지, 아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