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2023/03/03 2

영화 프리즈너-억지로 다 본 영화

매월 초가 되면 IPTV에 VIP 무료 영화가 올라온다 볼만한 게 있는지 이리저리 선택해 보다 "프리즈너"라는 제목이 보여 선택한 영화다 감옥 이야기이겠거니 해서 킬링 타임 영화로 좋을 듯싶었기 때문이다. 일 년에 수십 편의 영화를 보지만 매번 좋은 , 잘 만든 영화를 매번 보기는 어렵다. 재미없는 영화를 보는 경우도 있는데 난 재미가 없어도 대개는 끝까지 본다. 한 편의 영화를 만들기 위해 정말 많은 사람들이 노력을 한다는 걸 알기 때문이다. 들어가는 돈도 만만치 않아 개인 돈까지 투자했다가 패가망신하는 경우도 허다하다.. 그래서 가능하면 영화를 만든 사람의 입장에서 이해하려고 하고 영화를 보면서 뭔가 한 가지라도 얻으려고 한다 이 영화 "프리즈너"는 2020년 본 영화중 제일 실망스러운 영화다 많은 ..

영화/한국영화 2023.03.03

영화 가재가 노래하는 곳 ( Where the Crawdads Sing, 2022 )

가재가 노래를? 궁금증이 생기면서 보게 된 영화다 2022년의 영화 '가재가 노래하는 곳'은 2018년에 발간된 미국의 유명한 소설인 델리아 오언스가 지은 소설 'Where the Crawdads Sing'을 원작으로 한다 동물학으로 과학 학사 학위를 받았고, 캘리포니아대학교 데이비스 캠퍼스에서 동물행동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은 야생 생태과학자이자 베스트셀러 논픽션 저서의 저자라는 경력을 뒤로하고 은퇴한 델리아 오언스가 경험을 바탕으로 한 소설이다 소설과 영화의 주인공 카야 클라크는 위험한 습지에서 홀로 성장한 버림받은 소녀이지만 뛰어난 관찰력으로 습지에서 살아 가는 것들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작가의 경험과 경력이 있었기 때문일 것으로 생각이 된다 이 영화는 특이하게 제작, 감독등 주요 ..

영화/외국영화 2023.03.03